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by 도비삼촌 2020. 10. 30.
반응형


주식거래를 위해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아무런 이벤트를 하지 않을 때 가입하는 것은 좀 아쉬운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양한 증권사에서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할 때가 많기 때문이죠.

오늘 설명드리려는 신한금융투자 역시 국내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거래에 대해서도 최근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단순한 수수료 이벤트뿐 아니라 주식을 추첨으로 주는 특이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중입니다.

이벤트 혜택을 받으면서 가입하기 좋은 상황이죠. 물론 주식시장 상황이 안 좋아진다면 이런 이벤트도 잘 안 하긴 합니다. 어쨌든 지금 계좌를 개설하려는 분들을 이벤트 혜택을 노려볼 수 있으니 좋은 상황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서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증권 앱 설치'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비대면으로 가장 쉽게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MTS를 이용하는 방법이죠. 대부분의 증권사는 자사 전용 MTS 앱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한금융투자 역시 '알파'라는 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을 위해서 신한금융투자의 주식 거래 앱인 '알파'를 다운받는 과정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부 증권사는 계좌개설이 별도 앱으로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신한금융투자는 계좌개설과 주식거래가 한 앱을 통해서 이용 가능합니다.



1.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홈 화면이 나오고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신한금융투자'를 검색합니다. (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화면입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가장 상단에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이 나옵니다. 우측에 있는 설치 버튼을 눌러서 앱을 설치합니다. 이상으로 설치 완료입니다. 설치까지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참고로 신한금융투자의 주식거래 수수료는(국내기준) 0.013% 로 다른 증권사 대비로도 싼 편입니다. (S-lite 계좌 기준) 게다가 지금은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계좌를 지금 개설하시면 증권사 수수료는 평생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기타 제비용은 발생됩니다.)

기타 제비용 발생 관련하여 주식거래 수수료 구조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권사별 수수료도 볼 수 있습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66

주식 수수료? 증권사별 비교?

오늘은 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증권사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주식 매매 시 발생하는 수수료 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들에 대해 전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S, MTS마다 차

investdobi.tistory.com


또한 해외 주식거래 수수료도 현재 이벤트 진행중으로 미국주식 거래 수수료 0.08%로 가능합니다. 이벤트 전에는 0.25% 였습니다. 확실히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거래를 한다면 이벤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다음으로 주식 계좌 개설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계좌개설을 진행하기 위해 위에서 설치한 신한금융투자 앱인 '알파'를 실행합니다. 일단 주식계좌의 개설을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하니,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중에 가능한 신분증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알파 앱을 실행합니다. 앱에 접속하여 모바일 계좌개설 메뉴로 접속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계좌개설 하기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신한금융투자는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 계좌가 총 6가지 종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계좌의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재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인 계좌는 1번째와 2번째인 S-Lite, CMA 계좌만 해당합니다. 특별히 다른 목적이 아니라면 둘 중에서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다음으로는 신분증 촬영 및 확인을 통한 인증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내용이 없도록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인증과정에서는 영상통화나 타은행 계좌입금을 통한 인증과정도 필요하니 설명에 맞춰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다음으로는 개인 기본정보와 계좌관련 정보들을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필요한 항목들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6. 정보 입력이 끝나면 신한금융투자에서 사용할 ID를 만드셔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계좌가 개설됩니다.



이상으로 신한금융투자 계좌개설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좌를 개설하신 후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모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기한이 만료된다면 다른 이벤트를 노려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증권사들은 이벤트를 꽤 자주 하거든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NH투자증권과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한 글로 참고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29

NH투자증권 나무 계좌개설 방법 (QV?)

몇일 전에 NH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을 쓰면서 간략하게 계좌 개설 내용도 작성을 했는데요. 오늘은 좀 더 자세히 NH투자증권에서 운영하고 있는 두 가지 MTS와(나무, QV)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investdobi.tistory.com


https://investdobi.tistory.com/142

키움증권 계좌개설방법

오늘은 지난번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에 이어서, 우리나라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쓰고, 가장 인기가 좋은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 역시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증거금이란  (0) 2020.11.04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0.11.03
키움증권 계좌개설방법  (0) 2020.10.28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TOP10  (0) 2020.10.27
주식거래하는 방법  (0) 2020.1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