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1. 3.
반응형


오늘은 최근 그린뉴딜과 정권의 의지에 힘입어 부각되고 있는 수소에너지, 그 중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수소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소차 관련 종목들은 이미 몇 년 전부터 현대차의 강한 의지에 힘입어 한 차례 테마를 형성했었죠. 하지만 미래산업인만큼 시간이 흘러도 지속적으로 힘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수소차 관련 종목 중에서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10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두산퓨얼셀


두산 연료전지 사업부문은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연료전지를 제작,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 점유율 1위를 기록중입니다.

수소차 관련해서는 핵심부품인 수소연료전지 분야에서 두산퓨얼셀이 국내 1위입니다.


2.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는 공작기계부문,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터널보링머신을 제작하는 TBM 부문을 사업부문으로 가지고 있으며, 자회사로는 환경부문과 수소에너지/스테이션을 제조, 시공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습니다.

이엠코리아의 100%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은 국내최대 수소차 충전소(수소 스테이션) 구축 실적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3. 일진다이아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 텅스텐 카바이드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 공업용 다이아몬드는 기계, 금속, 자동차, 건축, 토목, 광산, 전자산업, 태양광, LED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핵심 소재로 사용됩니다.

일진다이아는 자회사인 일진복합소재가 현대차의 수소차인 넥쏘에 수소탱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수소버스용 모듈 및 수소탱크 업체로도 선정되어 수소차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4. 시노펙스


시노펙스는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 멤브레인 필터, 수처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첨단 IT산업의 바탕이 되고 있습니다.

시노펙스는 국내 최초로 수소차 연료전지에 쓰이는 강화막을 불소계 소재를 기반으로 만드는데 성공한 기업입니다.


5. 미코


미코는 주요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미코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의 핵심기술인 세라믹 부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OFC란 수소를 활용해서 전기와 열을 생산하는 제3의 연료전지라 불리며 이 기술로 인해 미코는 수소차 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6. 유니크


유니크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인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 하는데 성공하여 현대/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 중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자동차 부품들을 개발 및 생산 중입니다.

유니크는 수소차의 핵심부품인 수소 제어모듈을 생산하여 현대차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7. 대우부품


자동차 전장부품의 제조 및 판매, 콘덴서의 판매사업을 하는 기업. CCH, PTC 히터, 냉각수 히터, 수소차용 EWP를 신규로 개발하여 양산중임.

대우부품은 수소차에 들어가는 EWP, CCH 등을 제작하고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8. 세종공업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 주요 제품으로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습니다.

세종공업은 수소차에 들어가는 압력센서, 수소 누설 감지센서 등을 생산하여 현대기아차에 납품 중입니다. 또한 자회사 세종이브이를 설립하여 수소차 연료전지 스택용 금속분리판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9. 지엠비코리아


자동차용 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 일본 GMB외 합작 투자로 설립되었으며 워터펌프, 통합유량제어밸브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지엠비는 수소차의 전동식 워터펌프를 생산하여 현대차의 수소차에 공급중이라고 합니다.


10. 제이엔케이히터


대림엔지니어링 히터 사업부가 분사되어 설립된 기업. 산업용가열로 사업과 신규로 석유대체제품의 원료인 일산화탄소와 수소로 구성된 합성가스를 제조하는 설비연구를 진행중입니다.

국내 최초로 상용 수소추출기를 국산화하였으며, 하루 250Kg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하루 50여대의 수소 승용차에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수소차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전기차만큼 아직 앞서가지는 않지만 지속적으로 생산물량이 늘어간다면 수소차 역시 크게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섹터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내용은 단순히 관련 종목의 정리로 추천이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니니 주의하셔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전자 공시 사이트 (다트)  (2) 2020.11.08
주식 증거금이란  (0) 2020.11.04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0.30
키움증권 계좌개설방법  (0) 2020.10.28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TOP10  (0) 2020.10.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