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로봇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2. 10.
반응형


최근 로봇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크게 이슈는 안되고 있지만 꽤나 좋은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는 기술이 발전할수록 그리고 인건비가 올라갈수록 더 그 효용성이 올라가기 때문에 미래가 유망한 업종이죠.

최근에 상장해서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레인보우로보틱스부터 시작해서 기존에 인기를 끌고 있는 로봇 관련주들까지 오늘은 시장의 기대를 받고있는 로봇 관련주 10 종목을 뽑아보았습니다.




1. 레인보우로보틱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 전문 벤처기업으로, 주요 제품군은 인간형 이족보행 로봇 플랫폼과 협동로봇 및 천문 관측용 마운트 시스템으로 구분됩니다. 로봇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초정밀 지향 마운트를 개발하였으며, 취미용과 전문가용 뿐만 아니라 최근 군사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마운트를 개발하여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는 본격적으로 협동로봇의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상장한 로봇 관련주로 아직은 큰 변동성을 보이지만 공모가 대비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로봇 관련주입니다.



2. 로보스타


로보스타는 산업용 로봇 제조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제조현장에서 공정의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활용되는 산업용 로봇과 FPD장비, IT부품제조장비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로보스타는 제조용 로봇산업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로보스타는 스마트팩토리 등 최근의 자동화 트렌드와 맞물려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이 되는 기업이며 해당 산업에서의 경쟁력도 있기에 로봇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휴림로봇


휴림로봇은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으로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휴림로봇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인웍스로봇을 포함해 총 4개사가 있습니다.

휴림로봇은 다양한 로봇산업에 투자하고 기술을 개발하고 있기에 로봇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유진로봇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 물류 로봇, 청소 로봇과 스마트팩토리 분야 사업을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앞으로 자율주행 기술과 지능형 서비스 로봇의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유진로봇은 R&D 집중 역량으로 2003년과 2017년에 산업통상자원부선정 우수기술연구센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유진로봇 역시 다양한 로봇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중으로 로봇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로보티즈


로보티즈는 서비스로봇 솔루션과 로봇 부품을 연구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핵심 기술은 서비스 로봇의 구축 솔루션이며 크게는 로봇전용 액츄에이터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G 통신 환경을 통해서 3세대 솔루션 기술인 인공지능 기반 로보틱스 확장 기술과 구조 설계 및 해석기술을 바탕으로 실외 배송로봇을 개발 중입니다.

로보티즈는 주로 서비스 분야에서 로봇의 연구개발과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로봇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로보로보


로보로보의 주 사업영역은 교육용 로봇시장이며, 초등학생 및 유아를 위한 교육용 로봇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교육용로봇, 로봇용 학습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과 부수제품이 있습니다. 로보로보의 종속기업인 과학샘 주식회사는 국내 방과후학교 교육용 생명과학 및 코딩분야의 선두주자로 교육재료, 컨텐츠 개발 및 공급 업체입니다.

로보로보는 교육쪽에서 다양한 로봇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로봇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입니다.



7. 티로보틱스


티로보틱스는 글로벌 진공로봇 기업에서, 자율주행 분야와 의료재활 분야에 대비한 종합 로봇기업으로 사업을 확장중입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글로벌 FPD/Semi제조사와 장비사를 고객으로 확보한 진공로봇 부문과 스마트팩토리 및 자율주행로봇 부문으로 나누어집니다. 특히 자율주행로봇 부문은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로봇과 일본 ZMP 협력으로 확보한 자율주행솔루션으로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티로보틱스도 역시 진공로봇 부문을 넘어서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는 로봇 관련 기업으로 로봇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8. 고영


고영은 전자제품 생산용, 반도체 생산용 3D 납 도포검사기와 3D 부품 장착 및 납땜 검사기, 반도체 Substrate Bump 검사기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전자 제조 전문 서비스 업체와 휴대폰,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며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영은 스마트팩토리의 흐름과 관련하여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으로 다소 분류는 애매하지만 로봇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9. 에스피시스템스


에스피시스템스는 로봇자동화 제조 시스템 구축, 일반 산업기계의 제조와 판매 및 부속기기 제조와 판매업 등을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갠트리로봇을 포함한 로봇 자동화시스템의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이며 디스플레이, 공작기계 산업 분야 등 다양한 산업의 제조현장에서 제품 또는 소재의 자동 이송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사용되는 산업자동화 시스템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피시스템스 역시 제조 관련 로봇 기기들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스마트 팩토리의 흐름과 연결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 로봇 관련 기업입니다.



10. 맥스로텍


맥스로텍은 갠트리로봇을 주력으로 한 제조용 로봇 등의 공장자동화 설비와 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인 엔진 실린더블록 및 헤드의 임가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입니다. 무선 갠트리로봇은 국내에서는 유일하며, 전 세계적으로도 맥스로텍과 일본의 Giken사 두 기업만이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2003년 최초로 무선갠트리로봇을 국내에 도입한 이후 기술개발과 시장 확대 노력으로 국내 갠트리로봇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맥스로텍은 갠트리로봇 시장에서 위치를 공고히 하고있는 기업으로 로봇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지금까지 로봇 관련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산업에서 로봇들이 쓰이기 때문에 로봇 관련 기업들은 위에 정리한 종목들보다 더 많이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더 찾아보시기 바라며, 위의 글은 매수 권유나 종목을 추천하는 내용이 아닌 개인적인 정리글이니 단순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K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1.02.14
스팩주란? SPAC  (0) 2021.02.12
주식계좌 개설방법 간단정리  (0) 2021.02.09
공매도 금지 연장  (0) 2021.02.08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 TOP10  (0) 2021.0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