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오세훈 관련주 테마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4. 1.
반응형


서울시장 선거가 이제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미 각 후보들과 관련한 정치테마주들은 후보와 관련된 이슈, 지지율에 따라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죠. 그럼 오늘은 서울시장 선거에서 가장 높은 지지율로 당선이 가장 유력한 오세훈 후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세훈 후보 관련주들은 여러 종목들이 있으나 오늘은 큰 관심을 받고 있는 10종목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진양산업

 

진양산업은 원료 상태인 플라스틱 재료를 가공하여 다양한 형태와 용도의 가공품으로 제조한 폴리우레탄 폼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플라스틱 발포성형 업체입니다.
연질 슬라브폼은 자동차의 내장재, 신발, 침구류, 전자, 첨단 산업 등에서 중간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진양산업이 속해있는 그룹은 진양홀딩스, 진양화학, 진양폴리우레탄, KPX홀딩스, KPX케미칼 등 주력사업 관련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양산업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베트남현지법인과 진례산업 2개사입니다.

진양산업은 같은 그룹의 지주사인 진양홀딩스의 부회장인 양준영 부회장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2. 진양화학

 

진양화학은 과거 (주)진양으로부터 합성수지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PVC 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바닥재, 인조피혁, 천막지, 자동차용원단 등이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로는 코오롱글로텍(주)과 KOMLOG IMPORTACAO LTDA, 건자재 관련 대리점 등이 있습니다.

진양화학 역시 진양산업과 동일하게 같은 그룹의 지주사인 진양홀딩스 양준영 부회장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기에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3. 진흥기업

 
진흥기업은 토목 및 건축공사, 주택건설과 판매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종합건설업체로 크게 토목, 건축/주택, 플랜트의 3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 중이며, 발주처에 따라 공공과 민간부문 2개 부문으로 나누어집니다. 오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주택사업, 재개발/재건축사업, 업무/상업시설, 토목/환경, SOC사업 등 다양한 건설사업분야에서 적극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진흥기업은 과거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 재임 당시 추진했던 서해 아라뱃길 조성계획의 수혜주로 꼽혔던 이력이 있어 오세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4. 진양폴리

 

폴리우레탄폼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품의 특성으로는 각종 쿠션재, 흡음, 단열 등이 타 소재에 비해 뛰어나, 선진국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주요 생산품목인 우레탄 연질 SLAB FOAM의 주요 용도는 자동차, 가구, 침대, 전자, 의류 등 생활용품에서 산업용품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의 중간 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진양폴리 역시 지주사인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부회장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어서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5. 한일화학

 

한일화학은 아연화로 주사업을 이루어가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중국에 위치한 한일화공 유한회사가 있습니다. 아연화는 고무공업, 도료, 세라믹, 요업, 사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의 기초원료로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아연화 시장에서 한일화학은 안정된 영업상의 지위와 우월한 품질보증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계 선두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일화학은 해당 기업의 김영수 감사위원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한국선재

 

한국선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의 제조가공과 판매 사업을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는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선재는 과거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으로 재임 중이던 시기에 추진했던 지해 대심도 터널 추진사업과 관련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누리플랜

 

누리플랜은 대기환경 플랜트, 경관조명, 상업조명, 경관시설, 플랜트, 융복합보안 사업에 필요한 설비 생산, 설계, 컨설팅, 시공, 운영,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토탈 솔루션 공급자입니다. 누리플랜의 영업 및 판매활동은 본사 영업부를 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부분 매출은 수요자와 직접계약 판매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누리플랜 역시 과거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으로 재임하던 당시에 추진했던 디자인 서울 정책과 관련되어 있어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8. 진양홀딩스

 

진양홀딩스는 지주사업, 브랜드 및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업, 국내외 광고의 대행업과 광고물의 제작과 매매, 시장조사 및 경영상담업 등이 있습니다. 진양홀딩스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3사(국내 상장사 3개사, 비상장사 9개사, 해외 1개사)로,최근 일승산업(비상장사)의 종속회사 추가가 있었습니다.

진양홀딩스는 해당 기업의 부회장인 양준영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9. 금양

 

금양은 합성수지와 고무 등 고분자재료 첨가 화공약품인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제품 업체입니다. 발포제는 합성수지 또는 고무 등의 고분자재료에 첨가되는 화공약품입니다. 발포제의 주요 수요처로는 자동차 내장재, 상품 포장재 등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산업 전반에 해당합니다. 가동률과 원재료 가격변동에 따른 수익성 영향이 큰 산업으로 부가가치가 높지 않으며 물류비 부담이 큰 특징을 보입니다. 수출의 비중이 70%를 상회하며,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중국현지공장 생산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금양은 기업의 대표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케이탑리츠

 

케이탑리츠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 및 운용하고 그 수익(부동산임대소득, 개발이익, 매매차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자기관리형 부동산투자회사입니다. 2012년 9월 기준 투자하는 부동산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2-2외 2필지 쥬디스태화(본관), 인천광역시 서구 마전동 559-43 토성빌딩이 있습니다.

케이탑리츠 역시 대표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동문이면서, 대일고 1년 후배라는 이유로 오세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정치테마주는 유독 연관성이 적은 경우가 많으며, 급등락이 심하니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의 내용은 매수를 권유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내용이 아닌, 단순 종목 정리글이니 실제로 투자를 하신다면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서울시장 선거 이후 관심이 몰리게 될 대선 관련주. 그 중에서도 지지율 1위를 찍고 있는 윤석열 관련주에 대한 내용입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41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TOP10

기나긴 국정감사 일정이 끝났습니다. 국정감사가 끝나고 가장 화제가 되었던 인물은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이었죠. 국정감사 이전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으며 대선 지지율 조사에 포함된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10  (0) 2021.04.04
SKIET 상장 및 주관사 총정리  (0) 2021.04.02
2021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2) 2021.03.31
비상장주식 거래방법  (0) 2021.03.30
경기민감주 종목 TOP10  (0) 2021.03.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