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비트코인 거래방법 (모바일)

by 도비삼촌 2021. 4. 3.
반응형


최근 들어 다양한 가상화페 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코인 거래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실 앞뒤 따지지 않고 오르는 모습은 시장의 광기를 보여주는 듯 하지만 남들이 코인거래를 통해 쉽게 돈 버는 모습은 혼자만 소외되는 느낌을 줘서 더욱 시장참여자를 늘어나게 만들죠.

그럼 오늘은 비트코인을 처음 거래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떻게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코인 거래를 위한 순차적인 방법을 정리했으니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거래소 앱 다운로드


먼저 거래소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오늘은 수많은 가상화폐가 상장되어 있는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는 분들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을 쓰시는 분들은 'App Store'에서 앱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업비트'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업비트 앱이 뜹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셔서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2. 거래소 로그인 하기


거래소 앱에 로그인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업비트 앱에서는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서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카카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카카오톡 계정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럼 업비트 앱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권한설정이나 앱에 대한 설명 등은 간단하게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오는 화면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 > '카카오톡으로 간편로그인'을 누르시면 바로 로그인이 됩니다. 다만 로그인이 된 후, 바로 거래가 가능한 것은 아니고 거래가 가능한 보안등급으로 올려야 합니다.

 

 



3. 거래소 거래가능 등급 만들기


이제 가상화폐 거래소(업비트)에서 실제로 거래를 하기 위해, 보안등급을 올려야 합니다. 아래처럼 업비트의 보안 등급은 5등급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일단 레벨 3까지는 보안등급을 올려야 가상화폐를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이 레벨은 순차적으로 올릴 수 있으며 한번에 레벨을 건너뛸 수는 없습니다.

1레벨은 '이메일 인증'으로 간단하게 메일주소를 작성하고, 해당 메일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인증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2레벨은 '휴대폰 인증'으로 이번에도 역시 간단하게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문자를 통해서 인증이 가능합니다.

3단계는 '입출금 계좌인증'인데 이 단계가 좀 번거롭습니다. 이유는 바로 업비트가 특정 은행의 계좌로만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인데, 바로 '케이뱅크'입니다. 케이뱅크 계좌가 있으시면 바로 인증 진행이 가능하지만 없으시다면 따로 계좌개설 과정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3레벨까지 인증을 하셨다면 코인의 거래가 가능합니다.



4. 원하는 코인 매수하기


이제 코인을 매수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거래소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코인들의 시세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코인들 중에서 본인이 거래를 원하는 코인을 눌러줍니다.

 

 


아래는 비트코인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바로 주문창이 뜨고, 우측에 매수화면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주문수량과 가격을 입력하시고 '매수' 버튼을 누르시면 매수 주문이 걸리고 해당 가격에 도달하면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5. 원하는 코인 매도하기


다음으로 코인을 매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매수했던 것처럼 다양한 코인들 중 원하시는 코인을 누르시면 매수 때와 동일하게 주문 화면이 나옵니다. 매도는 우측에서 매수창 옆에 있는 매도창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매도창에서 매도를 원하시는 수량과 가격을 지정하시고 파란색 매도 버튼을 누르시면 매도 주문이 걸리고, 원하시는 가격에 도달하면 매도가 실행됩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순차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알트코인들도 거래가 가능하니 좋은 투자를 통해 수익 거두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알트코인에 대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255

알트코인이란? 종류

최근 들어 코인에도 막대한 유동성이 공급되기 시작하면서 엄청난 시세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전례없는 가격을 갱신하며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고 그외의 다른 코인들 역시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란?  (0) 2021.04.09
코인 김치프리미엄, 김프 뜻  (0) 2021.04.06
미국 QQQ ETF 총정리  (0) 2021.03.23
알트코인이란? 종류  (0) 2021.03.18
태아보험 가입시기?  (0) 2021.03.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