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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식

명품 관련주 대장주 7종목

by 도비삼촌 2021. 9.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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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명품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경제적인 위기가 생겨남에도 부의 양극화는 더욱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양극화 현상은 세계적인 현상이지만 국내에서는 더욱 가시적으로 드러나고 있죠.

명품 가방 사진
명품 브랜드 관련주를 알아보자


가장 대표적으로 양극화를 볼 수 있는 명품의 인기가 국내 시장에서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정 브랜드의 제품들은 국내시장에서 구하기가 힘들 정도로 수요가 많은 상황이고 그만큼 돈을 가진 이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의미하죠.

 

 

'명품 관련주'


그럼 국내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명품 관련 종목 7개의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젬백스링크
- 현대백화점
- 호텔신라
- 신세계
- 롯데쇼핑
- 신세계인터내셔날
- 에스제이그룹



1. 젬백스링크

: 라프리마 인수 후 패션 명품 유통사업을 영위 중이며 프라다, 구찌, 생로랑, 페라가모, 디올, 펜디, 보테가베네타 등 43개의 유명 명품 브랜드를 유통 중.

• 사업개요


- 동사는 무선인터넷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주로 무선 인터넷 기반 인프라에서 포털, 각종 서비스 다운로드 및 전송 인프라 등을 가능케하는 솔루션 사업을 영위함.

- 동사는 또한 이동통신사의 다양한 인프라 및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SI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B2B 대상의 ASP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음.

- 중저가에서 고가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수입하여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탄력적으로 소비자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음.

•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증가, 영업이익은 21.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응용 SW 및 애플리케이션, 타 산업과의 융복합 부문은 보다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음.

- 모바일 메시징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왔으며, 최근에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커머스, 스마트 라이프 부문 등 성장세 있는 산업에서의 매출 비중확대에 주력하고 있음.



2. 현대백화점

: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다양한 명품을 판매하고 있음.

• 사업개요


- 2002년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02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주권이 재상장되었음.

- 2017년 8월에는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

- 남양주시에 신규프리미엄아울렛 출점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여 건물신축 공사를 진행중이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백화점 출점, 충청북도 청주시에 아울렛 출점을 계획하고 있음.

•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증가, 영업이익은 336.3% 증가, 당기순이익은 167.9% 증가.

- 합리적 소비 트렌드 확산에 맞춰 아울렛 사업, 인터넷 쇼핑몰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

- 전염병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하여 면세점을 포함한 관광산업 전체가 주춤하고 있지만, 사태 종식 후에는 중국 정부의 완전한 방한 단체 관광 규제 완화 등 향후 추가적인 관광객 유입 확대가 예상됨.



3. 호텔신라

: 면세점에서 다양한 명품을 판매 중.

• 사업개요


- 1973년 5월 설립된 동사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신라면세점은 시내 및 공항, 인터넷면세점 등의 영업 채널을 통해 향수, 화장품, 시계, 의류, 가방류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를 보유.

- 해외 선진국의 종합 여행 관리 개념을 도입하여 항공, 호텔, 차량 등 일련의 기업 출장 서비스를 대행하는 BTM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8% 감소.

- TR 부문에서는 면세점 시장환경 변화로 인한 업체간의 주도권 확보 경쟁이 치열화되면서 국내외 신규 면세점 진출을 통한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 호텔&레저 부문에서는 개보수 등을 통한 상품경쟁력 강화, 서비스 및 음식의 질 향상, 효율적 경영을 통한 원가 절감 등을 통해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음.



4. 신세계

: 백화점, 면세점 등에서 다양한 명품을 판매 중.

• 사업개요


- 동사는 1955년 동화백화점으로 설립되어 1985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 됨.

- 사업 영역은 백화점사업,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사업, 면세점사업, 부동산 및 여객터미널업관광호텔업, 가구소매업으로 세분화 됨.

- 신세계센트럴시티, 신세계동대구복합환승센터, 신세계인터내셔날, 까사미아,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기업실적


- 2021년 1분기 회사는 매출액 3,995억원, 영업이익은 612억원을 달성함.

- 국가간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현 상황에서 2020년 들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하고 있으며, 이는 호텔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에게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함.

- 2021년 회사는 2,808억 수준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신규점 오픈, 복합시설개발 및 기존점 리뉴얼 등에 사용될 예정임.



5. 롯데쇼핑

: 백화점, 면세점 등에서 다양한 명품을 판매 중.

• 사업개요


- 지배회사인 동사는 1970년 7월 2일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0년 2분기말기준 총 44개의 종속회사가 있음.

- 사업부문은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전자제품전문점 사업부문, 슈퍼 사업부문, 홈쇼핑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세분화 됨.

- 인도네시아 MAKRO 19개점 인수했으며, 이후 도·소매점 지속 출점하여 2020년 3분기 말 기준 49개점을 운영중임.

•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이익은 18.5% 증가, 당기순손실은 43.9% 감소.

- 다양한 유통채널의 등장, 관련 법규 규제의 강화, 내국인 해외 쇼핑 증가 또는 외국인의 국내 쇼핑 감소 및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있음.

- 모바일쇼핑을 포함한 온라인쇼핑 시장의 성장세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며, 온라인쇼핑 전반에 걸친 사업자간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됨.



6. 신세계인터내셔날

: 다양한 명품 브랜드들을 국내에 유통하여 판매 중.

• 사업개요


- 동사는 1980년 10월 25일 설립되어 2011년 7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신세계 그룹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복 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함.

- 해외 력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부문에서도 사업을 전개 중.

•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증가, 영업이익은 78% 증가, 당기순이익은 400.8% 증가.

- 매출이 늘고 원가율이 감소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증가가 이루어짐.

- 생활용품 산업은 생활 필수 소비재의 하나로서 소비자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져 경기변동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편이며, 계절적으로 하절기에 휴가 준비 등 대량구매와 사용량 증가로 매출이 상승하는 경향이 있음.



7. 에스제이그룹

: 고가의 명품 브랜드 할렌카민스키 제품을 유통 및 판매 중.

• 사업개요


- 동사는 2008년 3월 설립되었으며, 의류 및 잡화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2008년 캉골 모자 독점 수입 판매를 시작으로 2011년 캉골 브랜드 마스터 라이선스를 획득하였으며, 2018년 종속회사 에스제이키즈에서 캉골키즈를 런칭하여 주요 백화점에서 유아동 모자, 가방, 의류 판매를 시작.

- 2018년 관계회사 에스제이글로벌아이앤씨를 흡수합병하여 현재는 동사에서 헬렌카민스키 수입 및 판매를 영위.

• 기업실적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3% 증가, 영업이익은 94.6% 증가, 당기순이익은 72.5% 증가.

- 2021년 3월 연결 기준 브랜드별 매출 비중은 캉골 66.4%, 캉골키즈 23.7%, 헬렌카민스키 9.7%, 기타 0.2% 등으로 이루어짐.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면세점 매출이 감소하였으며, 백화점 및 대리점의 매출은 증가하였음.


명품 브랜드 로고 모음
명품 브랜드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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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명품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내 시장에서의 명품사랑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면서 명품 시장에 대한 관심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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