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공모주 청약, 상장 및 주관사 총정리

by 도비삼촌 2021. 9. 9.
반응형


오늘은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라는 공모주의 청약, 상장, 주관사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9월 현대중공업 이후로 예정되어 있는 대형 공모주인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은 이름도 길고 특이하지만 생소한 기업이죠.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대표이사 및 제품


심지어 공모금액도 상당한데다가 바로 거래소로 상장하는 종목임에도 기업에 대해 잘 아는게 없는 분들이 대부분일겁니다. 그럼 이름부터 어려운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의 기업 정보부터 시작해서 공모에 대한 내용까지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기업 정보'


청약과 공모 정보를 보기 전에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이라는 기업의 사업과 실적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 개요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은 명품 핸드백을 제조하는 ODM 세계 1위 기업입니다. ODM은 제조자가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여 각 브랜드에 납품하는 방식이죠. 즉, 우리가 접하는 명품 핸드백들의 실제 개발과 생산을 담당하는 곳이 이 기업입니다.

명품 브랜드의 로고는 붙어 있지만 다양한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죠. 고객사로는 다들 들어봤을 코치, 마이클코어스, 토리버치, DKNY 등 미국의 명품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1987년부터 DKNY 제품의 생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4년이라는 기간동안 사업을 영위 중이며 특히 미국 명품 브랜드들의 핸드백을 가장 많이 만들고 있는 경쟁력을 갖춘 기업입니다. 향후에는 중국/동남아시아 등 신흥시장으로 활동을 더 넓힐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2. 기업 실적


최근의 실적을 보면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서 실적이 크게 감소했지만 올해는 다시 회복의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재무제표


2019년부터 실적을 보면 해당 년도에는 매출액 1조 178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35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상당한 규모의 매출과 이익을 보여주죠. 2020년에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감소하여 6,2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감소하여 466억원이었습니다.

그리고 올해에는 다시 실적이 반등에 성공하여 상반기 실적을 기준으로 매출액 3,335억원에 영업이익은 434억원을 찍었습니다. 연간으로 보면 2019년까지는 못 미치더라도 이익의 수준이 많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내년에는 2019년 수준을 100% 회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실적의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청약일정 및 상장일'


이제 청약 및 상장 일정과 각 일정별 내용들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요예측일부터 우선적으로 보겠습니다.


1. 수요예측일

: 9월 24일 ~ 27일

수요예측일이 주말을 끼고 있기 때문에 길어 보입니다. 수요예측은 2일에 걸쳐 많이들 진행되는데 이번에는 주말이 끼면서 4일의 기간을 끼게 되었습니다.

기관 대상 수요예측은 실제 상장 성공여부에도 영향을 줄 정도로 중요한 참고자료입니다. 기관 수요예측일이 지난 후에 결과에 대해 확인을 해보시길 바라며 경쟁률과 의무보유확약비율, 그리고 최종 공모가까지 확인하셔서 청약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 공모 / 청약일

: 9월 29일 ~ 30일

공모청약이 진행되는 일정은 마찬가지로 2일간입니다. 추석이 끝나고 난 다음주로 청약을 진행하실 분들은 추석을 전후로 하여 계좌를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이번 청약은 3군데에서 진행이 가능하니 경쟁률을 따져서 하실 분들은 계좌개설 여부 미리 확인바랍니다.
(참조 : 공모주 청약 방법?)


3. 배정공고일 / 환불일

: 10월 5일

배정공고일과 환불일은 동일한 날로 배정은 최근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실제로 청약 다음날에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공고일에 최종적으로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배정물량과 환불이 진행되는 증거금이 맞는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 공모주 물량 배정방식)

과거에 환불이 잘못 진행된 이력도 있으니 혹시라도 모르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환불은 환불일 당일 이른 아침에 진행되니 아침에 계좌를 확인하셔서 필요하신 분들은 계좌이체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4. 상장일

: 미정

현재는 상장일이 미정이나 환불일과의 차이를 볼 때 10월 3주차에 진행될 듯 합니다. 최종적으로 공모주의 상장일이 되면 대개 마지막날로 봅니다. 최근 공모주들이 따상을 못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장 당일에 타이밍을 봐서 매도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장 당일에 공모주의 주가는 공모가 대비 아래로는 63% 위로는 260%까지 기록할 수 있으니 높은 변동성을 고려하여 매도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혹시라도 따상을 가게 되면 다음날까지 끌고 갈지도 잘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물론 대형 공모주이자 업종 특성상 시몬느는 그정도까지 상승은 어려울 듯 합니다.
(참조 : 공모주 따상이란? 주가의 변동)

제품 사진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공모 및 주관사 정보'


이제 공모금액과 주관사 등 공모 관련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내용까지 보시고 수요예측일 결과 등을 종합하여 청약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1. 공모금액

: 3281억원 ~ 4009억원
(총 8,370,000주)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은 공모금액이 큰 종목답게 바로 거래소로 상장합니다. 코스피라는 표현이 더 익숙하실텐데 어쨌든 공모가 상단으로 상장하게 되면 시가총액 1조 6천억원 수준으로 상당히 큰 규모의 공모주입니다.

총 공모주식의 수는 840만주 정도로 이중에서 신주 발행은 20% 수준의 물량이고 나머지는 구주매출이 될 예정입니다. 기존 주주인 글로벌 PEF 블랙스톤이 669만 5000주를 구주매출로 내놓습니다.

공모주식의 배정은 우리사주 조합이 20%, 일반청약자가 25%, 기관투자자가 55%입니다. 이중에서 청약 미달 물량이 발생하게 되면 비율의 변경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주관사


• 삼성증권 (대표)
- 공모 주식수 837,000 ~ 1,004,400주
- 최대청약 한도 41,000 ~ 50,000주

• 미래에셋증권 (공동)
- 공모 주식수 837,000 ~ 1,004,400주
- 최대청약 한도 41,500 ~ 50,000주

• 한국투자증권
- 공모 주식수 418,500 ~ 502,200주
- 최대청약 한도 13,000 ~ 16,000주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은 총 3개의 주관사를 통해서 청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대표 주관사로는 삼성증권이 있고, 미래에셋증권은 공동 주관사로 삼성증권과 동일한 공모주 물량을 배정받았습니다.

한국투자증권도 절반 수준의 물량을 배정받아 주관사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다수 증권사에서 청약을 진행하다보니 청약 시에 수수료나 경쟁률 등을 고려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조 : 증권사별 청약 수수료?)


3. 공모가

: 39,200원 ~ 47,900원 (희망 공모가 밴드)

이제 공모가 산정의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희망 공모가 밴드를 산출할 때 유사업종의 기업들과 비교를 통해서 산정했으며 비교대상 기업은 국내의 업체인 화승엔터프라이즈와 4개의 해외업체(Feng Tay Enterprise, Eclat Textile, Makalot, Shenzhou International)를 비교대상으로 잡았습니다.

이 다섯 기업의 평균 PER은 30.53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죠. 이 기준으로 21년 상반기 순이익에 동일한 PER을 적용하면 시가총액이 2조 정도 나오고 여기서 할인율을 24 ~ 37.9% 정도로 적용하여 희망공모가 밴드를 산출하였습니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공모가 산정 비교대상


공모가 산출 과정에서 다소 높게 느껴지는 부분을 뽑자면 일단 비교대상 기업을 해외에서 많이 찾은 것과 순이익이 상반기에 부쩍 증가하였는데 이 실적을 2배하여 시가총액을 산출한 것이 공모가 상향의 의도로 보여지긴 합니다.

그럼에도 최근 기업의 실적과 회복세인 흐름을 고려하면 적정한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주가 상승의 여지가 어느정도나 될지는 수요예측 결과 등 다른 변수들도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 연관 포스팅

1.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2. 9월 스팩주 청약 일정


지금까지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공모주의 청약, 상장, 주관사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대형 공모주인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상장 전후로도 기대가 높을텐데 잘 고민해보시고 청약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