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아파트 분양정보 확인 사이트

by 도비삼촌 2020. 12. 27.
반응형

 
부동산 시장의 무서운 상승세로 많은 분들이 청약에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청약점수가 높으신 분들이라면 좋은 청약에 신청하여 당첨되는 것을 기대하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어떤 청약들이 뜨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처음 분양에 신청하는 분들은 청약하는 방법도 생소하고 청약 정보를 얻는 것은 더 생소하기 때문에 건너건너 들리는 정보로만 청약을 하시기도 합니다. 먼저 청약을 신청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71

 

아파트 청약하는 방법

주택 청약을 요즘 많이들 하고 있지만, 아마도 아직은 청약하는게 낯설고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그 프로세스가 아주 단순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청약을 하다가 잘못해서 다

investdobi.tistory.com



그럼 이제부터 아파트 분양정보를 확인하는 사이트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분양정보 확인 사이트'


아파트 분양정보는 '청약홈'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약홈 사이트는 한국감정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스마트폰 어플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주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어플을 깔아서 필요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청약홈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검색사이트에 '청약홈'으로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www.applyhome.co.kr/co/coa/selectMainView.do

 

청약홈

청약홈기능안내 행정정보 자동조회 청약신청의 필수적인 절차가 아니며, 청약신청이 일시에 과도하게 집중되는 경우 일부 지자체 서버의 응답이 지체되어 청약신청이 지체되거나 오류화면이

www.applyhome.co.kr



청약홈 사이트는 아파트 분양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청약과정도 이루어집니다. 당연히 당첨자 발표도 확인이 가능하죠. 청약을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자주 들어가서 이것저것 사용을 하게 될 사이트죠.




'아파트 분양정보 확인하는 방법'


그럼 해당 사이트에서 분양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대로 그 단계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청약홈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과 PC 화면의 배치는 일부 상이하지만 내용들은 모두 동일하니 오늘은 좀 더 접근성이 좋은 모바일 접속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청약홈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홈화면이 나옵니다. 청약홈에서 진행 가능한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오늘 확인하려는 청약정보를 보기 위해 '청약캘린더'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다양한 청약일정이 작성되어 있는 캘린더가 나옵니다. 그 하단에는 각 일자별 청약정보가 쓰여져 있죠. 달력에서 본인이 확인하고 싶은 일자를 클릭하면 해당 일자의 청약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오늘은 12월29일자 청약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해당 일자를 클릭해보겠습니다.



3. 12월 29일에 청약하는 아파트의 정보들이 하단에 나옵니다. 각 아파트별로 상세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하는 내용을 클릭하면 됩니다. 오늘은 최근 관심이 몰리고 있는 청약인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4. 아래와 같이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모집공고문도 볼 수 있고, 해당 아파트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조감도나 평면도, 분양가 등 좀 더 상세한 내용을 볼 수도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의 사이트에 접속하시려면 당첨자 발표일에 작성되어 있는 사이트 링크를 눌러줍니다.



5. 아래와 같이 해당 아파트의 사이트에 연결되고 상단에 있는 메뉴들을 클릭해서, 훨씬 더 상세한 정보들의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분양정보 확인 사이트와 확인방법까지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원하시는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시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월세금지법 총정리  (0) 2021.02.25
주택연금 가입조건 정리  (0) 2020.12.31
부동산 양도세 계산방법  (0) 2020.12.18
투기과열지구 지정되면, 지정현황  (0) 2020.12.17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법  (0) 2020.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