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김동연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6. 6.
반응형


대선이 얼마 남지 않자 대선 후보들과 엮여있는 정치테마주들이 다양한 정치 이슈에 따라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대선후보자들의 윤곽이 확실하게 드러나지 않은 만큼 잠룡으로 언급되는 후보들도 있죠.


그럼 오늘은 잠룡으로 언급되고 있는 후보 중에서 이번 정부에서 경제부총리를 역임했던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 관련된 관련주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언급이 되는 종목들을 10종목 정리해보았습니다.





 

1. 대성산업


대성산업은 2010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석유가스 및 기계 판매, 해외자원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 일반 대리점으로서 주유소, 가스충전소를 설치하고 운영 중이며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흑자 사업부문의 영업확대 및 계열회사의 신제품 개발 강화를 통한 판매와 이익증대, 해외시장 진출 강화 등으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대성산업은 같은 그룹사인 대성에너지의 김영훈 회장이 김동연 전 부총리와 같은 대학교인 미시간대학교에서 석사를 취득하여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대성창투

 

대성창투는 벤처캐피탈의 도입초기였던 1987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 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습니다. 2010년 3월에 사명을 대성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투자한 기업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되었습니다.

대성창투 역시 그룹사인 대성에너지의 김영훈 회장이 김동연 전 부총리와 같은 미시간 대학교 석사를 마쳤기 때문에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PN풍년


PN풍년은 1954년 5월 1일에 세광알미늄 공업사로 설립된 후 1995년 1월 4일자로 코스닥시장에 등록되었습니다. 주요 사업부로는 알미늄, 스텐레스 기류 제조 및 판매업, 알미늄 판 제조 및 판매업, 전기용품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방용품 산업은 식생활의 필수 요소로써 계절적 요소나 경기변동의 많은 영향을 받지 않아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산업군입니다.

PN풍년의 최상훈 감사가 김동연 전 부총리와 같은 덕수상고, 국제대학교를 나온 동문이기 때문에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코리아나


코리아나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9년 12월에 한국증권업협회에 등록하였습니다. 화장품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라비다, 자인, 녹두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은 인간의 미와 신체에 관련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특수한 효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유통, 판매, 광고, 소비에 이르기까지 여러 법률적 제약이 존재합니다.

코리아나는 유상옥 회장이 김동연 전 부총리와 같은 덕수상고를 나온 동문이기 때문에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신신제약


신신제약은 1959년에 설립되었으며 의약품(파스)의 제조와 판매업을 주된 영업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 한국거래소 상장되었습니다.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 등을 적응증으로 하는 첩부제(파스류)를 비롯해서 바르는 물파스, 뿌리는 에어파스 등의 품목에 특화된 OTC 의약품 전문 제조, 판매 회사입니다. 주요 매출처는 약국과 의약품 도매상이며, 이 중에서 약국이 총 매출 비중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신제약은 기업의 이병기 대표이사가 김동연 전 부총리와 같은 미시간 대학교의 동문으로 알려져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SG세계물산


SG세계물산은 1964년에 설립되었으며 1976년에 한국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SG그룹의 계열회사로, 동사를 포함한 계열사는 총 32개사입니다. 사업부문은 의류수출, 패션사업, 기타의 3개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남여 정장, 캐주얼 의류, 아동복, 피혁의류, 니트류 등이 주요 재화입니다. 패션사업부문은 남성정장에 BASSO(바쏘), BASSO homme(바쏘옴므), 여성복에 ab.f.z(에이비에프지), ab.plus(에이비플러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G세계물산은 회사의 본사(충남 예산)가 김동연 전 부총리의 고향(충북 음성)인 충청도쪽에 위치하며, SG그룹의 이의범 대표이사가 김동연 전 부총리와 서울대 대학원 동문이기에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 SG글로벌


SG글로벌은 1954년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시트커버(Seat Trim Cover)의 제조와 판매, 자동차 시트(Car Seat) 제조와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은 시트봉제 사업, 시트 사업, 부동산 사업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시트봉제 사업의 매출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SG그룹의 계열회사로써 계열회사의 총수는 당사를 포함하여 총 34개사이며, 주요 계열회사로는 SG세계물산과 SG&G 등이 있습니다.

SG글로벌은 회사의 본사(충남 예산)가 김동연 전 부총리의 고향(충북 음성)인 충청도쪽에 위치하며, SG그룹의 이의범 대표이사가 김동연 전 부총리와 서울대 대학원 동문이기에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8.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은 1991년 5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장비 판매업,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확산으로 인한 PC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와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사업의 확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의 차현배 대표가 김동연 전 총리와 같은 덕수상고를 졸업한 동문이기 때문에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대현


대현은 1982년에 설립돼 1990년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여성복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서, 백화점 및 대리점 등 전국 523개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블루페페, 씨씨콜렉트, 주크, 모조에스핀, 듀엘 등 5개의 브랜드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핵심 상권에서는 백화점을 통해, 백화점 유통망이 취약한 중소도시에서는 대리점 영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해외부문에서는 모조에스핀, 주크 브랜드가 중국시장에 진출해 있습니다.

대현은 기업의 전무로 있는 공종성 전무가 김동연 전 부총리와 같은 덕수상고 출신이기 때문에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SG&G


SG&G는 1993년 11월에 설립되어 2000년 4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2008년 3월 28일에 회사의 상호를 가로수닷컴에서 SG&G로 변경하였습니다. SG그룹 주요회사들에 대한 동사의 지배회사의 지위가 2020년 1월 1일부로 해지되었습니다. SG&G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물류 사업부문(3PL, 국제물류), 자동차부품 제조부문, 금형 제조부문, 원전부품 제조부문, 기타 사업부문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SG&G 역시 SG그룹 기업으로 회사의 본사(충남 예산)가 김동연 전 부총리의 고향(충북 음성)인 충청도쪽에 위치하며, SG그룹의 이의범 대표이사가 김동연 전 부총리와 서울대 대학원 동문이기에 김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동연 관련주를 정리 해보았습니다. 대선이 가까워질수록 서서히 드러나는 잠룡들 중에 어느 후보가 최종 라인까지 올라서게 될지 궁금하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대선후보인 윤석열 관련주에 대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41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TOP10

기나긴 국정감사 일정이 끝났습니다. 국정감사가 끝나고 가장 화제가 되었던 인물은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이었죠. 국정감사 이전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으며 대선 지지율 조사에 포함된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