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디지털화폐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4. 4.
반응형


코인 가격의 급등으로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등의 가상화폐가 점차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록, 디지털화폐(CBDC)로까지 그 관심이 커지고 있죠.

특히 세계 각국의 정상들이 디지털화폐(CBDC)의 도입과 관련한 발언들을 하면서 주식시장에서도 관련주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디지털 화폐는 가상화폐와 달리 각 국에서 현금으로 쓰이던 화폐를 디지털로도 쓸 수 있게 만드는 개념이죠.

그럼 디지털 화폐(CBDC)와 관련된 종목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10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케이사인

 

케이사인은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 판매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통합인증 분야에서 19년 CC 인증확보를 통해 국내 정부기관을 포함하여 해외수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케이사인은 자회사인 에스씨테크원과 지문인증 암호화폐 지갑을 개발한 이력이 있으며, 디지털 화폐 기술과 보안 기술도 함께 보유하고 있어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 한네트

 

한네트는 VAN사업을 목적으로 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자동 지급기(CD)사업입니다. 금융권 사업자들이 현금자동지급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한네트는 금융권이 진출하지 않은 지하철역이나 대형 유통점, 편의점, 휴게소 등의 공공장소를 중심으로 CD를 설치하며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신용카드의 활성화와 더불어 주5일 근무제의 시행 확대로 현금입출금 수요가 늘면서 CD 시장은 점진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네트는 현금을 기기를 통해 디지털화폐로 변환하기 위해 이용될 것이라고 예상되어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로지시스

 

로지시스는 전산장비의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 판매, VAN서비스 대행용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3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용역, 상품매출은 주로 금융 및 공공기관의 업무용 및 특수 목적용 장비에 대한 매출로 사업유형에 따라서 통합유지보수 수행으로 다져진 원가 경쟁력을 통한 자체 수주 등 유리한 형태로 영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VAN대행 사업은 경비업법에 의거 경비업 허가를 받아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로지시스는 중앙은행에서 디지털화폐를 발행할 경우 관련 기기에 대한 판매와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할 것이 예상되어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케이씨티

 

케이씨티는 한국컴퓨터 지주로부터 물적분할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금융단말과 특수단말 등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티는 늘어나는 시장 수요와 고객사인 한국마사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동행복권,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특수단말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출국 절차를 위해서 항공탑승권 판독기와 출국 게이트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케이씨티는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금융단말기가 현금-디지털화폐 간의 전환에 이용될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한국전자금융

 

한국전자금융은 CD VAN 관리, ATM 관리 등 금융기관 자동화기기 종합관리를 위해 한국신용정보㈜의 금융사업본부가 분사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ATM 관리 사업은 은행이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무인점포와 점 외 CD/ATM기기의 종합관리 업무를 일괄적으로 수행하는 금융서비스업입니다. 금융 자동화기기 관리 외에도 주차장의 위탁관리와 무인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주차사업과 무인자동화기기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금융 역시 현금을 ATM 기기를 통해 디지털화폐로 변환하기 위해 이용될 것이라고 예상되어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푸른기술

 

푸른기술은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 기기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푸른에스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푸른기술은 각 부문별로 현재 모듈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수직계열화하여 사업규모를 확장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푸른기술은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자동화기기가 디지털화폐-현금 간의 변환에 이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케이씨에스

 

케이씨에스는 한국컴퓨터 지주에서 물적 분할하여 설립된 후, 그 동안 무장애, 무정지형 시스템과 솔루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부문에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씨에의 주요 제품으로는 NS16000 Series 등 하드웨어 상품과 Enterprise Solution 등 소프트웨어 상품이 있습니다. Nonstop SI사업을 기반으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승인 시장을 목표로 Base 24-eps 한국형 모듈개발을 계획 중입니다.

케이씨에스는 금융단말을 제조하고 있어 해당 단말이 디지털화폐-현금 간의 변환에 이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센트럴인사이트

 

센트럴인사이트는 청호컴넷에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로는 12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금융자동화기기(ATM) 시장에 최초주자로 진입한 이후 국내 금융권 시장변화가 급변한 시점에 FKM을 인수해 국내 모든 은행권에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금융사업부문 99%, 기타 1% 로 구성됩니다.

센트럴인사이트 역시 현금을 ATM 기기를 통해 디지털화폐로 변환하기 위해 이용될 것이라고 예상되어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KG이니시스

 

 

KG이니시스는 전자지불 결제대행업(PG)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쇼핑몰 등 인터넷 상에서 지불결제가 필요한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KG모빌리언스, KG에듀원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전자결제시장에서 선두주자이며 아이튠즈와 애플페이의 독점 서비스사입니다. 국내에서 토스페이먼츠와 NHN한국사이버결제 등이 주요 경쟁기업입니다.

KG이니시스는 디지털화폐의 결제 등으로 인해 전자지불 결제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어 디지털화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한국컴퓨터

 

한국컴퓨터는 전자제품 생산 서비스인 EMS 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생산 제품으로는 LCD 모듈용 부품과 OLED 모듈용 부품이 있으며, 전체 매출액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종합 제조 시스템을 갖춘 업체로써 SET업계의 아웃소싱 확대정책에 가장 적합한 EMS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컴퓨터는 다양한 자회사들이 금융단말기, 자동화기기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디지털화폐(CBDC)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해당 종목을 추천하거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닌 개인적인 종목 정리글이니 실제로 투자시에는 신중히 고민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비트코인 관련주에 대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206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10

요즘 주식시장이 폭등하면서 어느 곳에 가든 주식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은 주말에도 쉬고 오후 3시반이면 장이 마감되죠. 이런 특징 때문에 그 시간 이후에 많은 분들이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