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0. 19.
반응형


오늘은 얼마전에 작성한 이낙연 관련주에 이어 정치테마주 2탄 '이재명 관련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정치테마주들이 최근에 한번씩 시세를 분출한 것을 볼 때 다음의 시세가 언제 올지는 조금 애매하긴 한 상황이지만 대선전까지 2년 정도 남은 시간을 고려하면 계속해서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재명 관련주는 특히 최근 지지율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후보자이기 때문에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을 종목들이죠. 그럼 어떤 종목들이 이재명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는지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리엔트바이오


실험동물의 생산, 수출, 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 사업을 하는 회사. 국제표준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 공급,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 생산, 판매, 신약개발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도지사와는 그의 어린시절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일했던 이력, 그리고 성남 오리엔트바이오 공장에서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을 한 이력이 있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에이텍


LCD모니터를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주로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를 공급하며 해당 시장에서 20%를 상회하는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에이텍과 이재명 도지사의 관계는 그의 성남시장 재직 당시와 관련 있습니다. 이재명 도지사가 성남시장 재직당시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았던 신승연씨가 에이텍의 최대주주로 있습니다.


3. 오리엔트정공


자동차 부품회사로 수동변속기 TM컨트롤하이징엣세이 및 DCT 부품인 Central Plate, 엔진 부품인 하우징써모스탯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리엔트정공은 위에서 언급한 오리엔트바이오와 비슷한 연결점을 갖고 있습니다. 과거 이재명 지사가 오리엔트정공의 종속회사인 오리엔트 시계에서 일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참고로 오리엔트정공과 이름이 비슷한 오리엔탈정공이 언급되기도 하는데 오리엔탈정공은 이재명 관련주가 아니고 이름의 유사성 때문에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어 언급되는 듯 보입니다.


4. 비비안


여성용 내의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 국내 최대의 여성 란제리 기업으로 제조 및 염색가공업체 남영나이론주식회사를 비롯해 5개의 연결종속 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비안이 올해 초 올해 초에 사외이사로 임명한 이태형 법무법인 엠 대표변호사가 이재명 도지사의 부인 김혜경씨 변호인단으로 활동했었습니다.


5. 에이텍티앤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 및 제조, 기타 무선통신장비의 개발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회사. 자동금융화기기 제조회사인 에이텍에이피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텍티앤 역시 에이텍과 동일한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입니다. 에이텍티앤 역시 최대주주가 신승연씨로 이재명 도지사가 성남시장 재직당시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았던 인물입니다.


6. 서린바이오


바이오의약품을 연구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등이 있습니다.

서린바이오의 황을문 대표는 이재명 도지사가 성남시장 재직 당시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 포럼 메디 바이오 부문 운영위원직을 맡았습니다.


7. 동신건설


국내 토목, 건설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전국 도급순위 128위의 기업. 매출은 도급토목공사부문이 82.9%, 도급건축공사부문이 6.8%, 기타 7.4%, 자체공사 2.9%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신건설은 본 소재지가 이재명 도지사의 고향인 안동이라는 지역적인 공통점으로 테마주에 엮여 있습니다.


8. 지엘팜텍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 개량신약 및 제네릭, 차별화된 컨셉을 적용한 일반의약품 등의 연구개발을 진행중입니다.

지엘팜텍의 대표인 왕훈식씨가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엘팜텍 본사의 위치가 성남시여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형지엘리트


학생복, 유니폼 제조업, 교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 국내 학생복 시장은 제로썸 시장으로 경쟁이 치열하며, 유니폼 사업부문에서 다양한 업체로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형지엘리트는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에 재직중이던 당시와 도지사로 재직하면서 무상교복 정책을 추진한 바가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티엘아이


LCD 패널의 핵심부품인 Timing Controller와 LCD Driver IC 등 시스템 반도체 설계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 세계에서 몇 안 되는 Nand Flash 메모리 컨트롤러 설계기술 보유회사입니다.

티엘아이 김달수 대표이사가 이재명 지사 성남시장 재직 당시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 포럼 자문위원장을 맡았습니다.



이낙연 테마주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정치테마주는 정말 터무니 없는 연관성 등으로 급등락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주가의 등락폭도 큰 편이니 투자 시 주의하시기 바라며, 위의 종목들은 단순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글은 투자 추천글이 아닌 단순 정보글이니 주의하셔서 투자바랍니다. 이상으로 이재명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이낙연 관련주 포스팅으로 참고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28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TOP10

이제 대선이 2년 정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치 테마주의 흐름이 그 즈음부터 시작되는 것을 고려하면 이제 관심을 둘 때가 온 것이죠. 오늘은 현재 대선 주자 지지율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TOP10  (0) 2020.10.27
주식거래하는 방법  (0) 2020.10.20
NH투자증권 나무 계좌개설 방법 (QV?)  (0) 2020.10.13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TOP10  (0) 2020.10.12
공모주 배정방법  (2) 2020.10.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