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이준석 관련주 - 삼보산업, 넥스트아이

by 투자하는 도비삼촌 2021. 5. 23.
반응형

 

대선이 1년 정도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선후보로 언급되고 있는 인물들의 정치테마주들이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도 이슈가 되고 있죠.


그리고 그 이슈의 중심에 있는 인물 중에 하나로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있습니다. 나이는 어리지만 일찍이 정치계에 몸을 담고 거침없는 언변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이죠.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당대표가 된다면 수혜주로 언급되는 종목들이 벌써부터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종목들이 어떤 이유로 정치테마주로 엮이고 있는지, 어떤 흐름을 보이고 있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보산업

 


아직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정치경력이 길지는 않기 때문에 관련주들이 많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그 와중에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은 바로 삼보산업이죠.

삼보산업은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와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4년 2월 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3년 11월 30일에 코스닥에 상장되었습니다. 알루미늄 합금산업은 대표적인 재활용 산업으로, 재용해를 통해 생산된 합금제품은 대부분 자동차부품의 소재용으로 사용됩니다.

완성차 업계와 알루미늄 부품업계의 성장은 글로벌 경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주가를 보면 이미 이준석 전최고위원의 당대표 출마와 함께 강한 시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000원 초반이던 주가가 최근 한달간 급격히 상승하며 2000원 초반까자 상승했습니다. 알루미늄 관련 산업의 호황으로 인한 부분도 있겠지만 특히 최근의 상승은 이준석 관련주로 언급되며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은 매년 비슷한 수준의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실적으로 인한 주가 상승 기대하기 보다는 정치테마주로의 투자를 노려봐야 할 듯 합니다. 이런 종목들은 단기 급등락이 심하니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잘 잡아야겠죠.




2. 넥스트아이

 


넥스트아이는 삼보산업 다음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이준석 전 최고위원 관련주입니다.

넥스트아이는 머신비전 기술을 활용하여, 각종 첨단 제품 또는 관련 부품의 외관검사를 하는 장비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편광필름검사장비, BLU검사장비, 유리모서리 깨짐 검사장비(GECD) 등은 LCD제품이나 부품의 제조공정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식품의 포장 내부 검사나 2차전지 자동검사 분야에서 영업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2차전지 분야는 산업자체도 신성장산업이므로 시장의 성장성이 큽니다.


주가를 보면 넥스트아이 역시 이준석 관련 이슈가 있을때 같이 등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대장주인 삼보산업만큼의 힘은 없어보이며 급등 이후에 꽤 큰 하락을 보여주고 있죠. 이후의 흐름은 이준석 전 최고위원의 당대표 관련 행보에 따라 달라질 듯 합니다.



넥스트아이 역시 실적이 2019년, 2020년 모두 영업이익 적자인 기업으로 정치테마주로 접근을 해야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당연히 등락이 심하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잡아서 매매를 해야겠죠.





지금까지 이준석 관련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더 많은 종목들이 있었다면 선택의 폭은 넓었겠지만 집중이 덜했을테니 오히려 관련주가 적은 것이 장점일수도 있겠죠. 위의 내용은 종목을 추천하거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니니 실제로 투자하신다면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정치테마주 중에 가장 핫한 윤석열 후보 관련주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41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TOP10

기나긴 국정감사 일정이 끝났습니다. 국정감사가 끝나고 가장 화제가 되었던 인물은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이었죠. 국정감사 이전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으며 대선 지지율 조사에 포함된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