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0. 27.
반응형


기나긴 국정감사 일정이 끝났습니다. 국정감사가 끝나고 가장 화제가 되었던 인물은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이었죠. 국정감사 이전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으며 대선 지지율 조사에 포함된 적도 있던 그가 국정감사를 통해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죠. 실제로 그와 엮여있는 관련 종목들은 상승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그의 정치 의지와 상관없이 최근에 가장 핫한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윤석열 총장과 관련된 종목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선은 좀 시간이 남았지만 대선 관련주들은 이미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1. 서연


서연은 자동차부품 관련 사업을 하는 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되는 회사들은 자동차 도어 내측의 도어트림, 상용차 시트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입니다.

윤석열 총장과는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연결점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러셀


러셀은 반도체 장비 제조 및 판매, 생산 자동화 장비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중고 반도체 증착 장비를 고객의 요구에 맞게 개조하여 재판매하는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러셀의 대표이자 최대주주인 권순욱 대표가 윤석열 총장과 같은 충암 고등학교 동문이라는 점으로 관련주에 포함됩니다.



3. 덕성 / 덕성우


덕성은 합성피혁,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덕성에서 판매하는 합성피혁은 스포츠 용품, 가구, 자동차 내장재 등의 제조에 쓰입니다.

덕성은 우선주 종목도 있으며, 우선주 역시 테마주에 엮여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윤석열 총장과는 덕성의 대표이사 이봉근이 서울대 법대 동문인 점, 김원일 사외이사 역시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사실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4. 대영포장


대영포장은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산업의 특성상 수출이 거의 없는 내수산업이며 특정 지역에 분포하는 지역산업입니다.

대영포장의 대표는 윤석열 총장과 같은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동문이라는 점, 윤복희, 신호철 사외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점이 관련주로 편입된 사유입니다.



5. 모베이스전자


모베이스전자는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스마트키 시스템, 키셋, BCM, 스위치, 무선충전기 등의 전장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모베이스전자의 사외이사인 김병욱 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관련주에 포함되었습니다.



6. 서연탑메탈


서연탑메탈은 자동차금형 및 건설중장비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자동차 금형과 굴삭기 CABIN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이 주요 사업입니다.

서연탑메탈은 지주회사 서연과 동일한 연결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주회사 서연의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연결점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 이그잭스


이그잭스는 화공약품류 및 전자재료, 전자부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는 것은 전자소재사업으로 디스플레이 공정에 사용되는 포토레지스트, 메탈 페이스트, OCR/OCA, 세정액, 현상액 등을 생산, 공급합니다.

이그잭스의 이경훈 사외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사법연수원 동기이며 과거 의정부지검 고양지청 근무 및 법무법인 태평양의 근무경험 등으로 공통점이 있습니다.



8. 한국경제TV


한국경제TV는 케이블 방송사업과 인터넷, 모바일 유료증권정보 서비스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증권경제분야에 특화된 전문 방송 채널로 우수한 증권경제 방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의 전 대표가 윤석열 총장과 같은 충암고등학교 동문 출신으로 연결점이 있습니다.



9. 태양금속 / 태양금속우


태양금속은 자동차 및 기계, 전기, 전자부품용 단조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우수한 설계진 및 기술인력을 바탕으로 운영 중입니다.

태양금속 역시 우선주가 있으며 우선주 역시 비슷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태양금속의 이원일 이사가 윤석열 총장과 서울대 법대 출신 동문으로 테마주에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는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기간통신 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BcN, 전송망, 보안 솔루션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이크래프트의 유광현 사외이사는 윤석열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며, 사법 연수원 동기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이번 정치테마주들 역시 회사의 직접적인 실적과 연관성이 애매한 종목들이 대다수입니다. 국내 정치테마주의 특징이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현재 윤석열 총장은 여러번 정치권에서 거론이 되고 있고, 러브콜도 보내고 있지만 정치에 관심이 있는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혹시라도 투자할 경우 이런 점도 참고가 필요하며, 위의 종목들은 현재 시장에서 언급되는 정보로 절대 종목 추천이 아니니 단순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여권 지지율 1위를 기록중인 이재명 지사 관련주 내용입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3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TOP10

오늘은 얼마전에 작성한 이낙연 관련주에 이어 정치테마주 2탄 '이재명 관련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정치테마주들이 최근에 한번씩 시세를 분출한 것을 볼 때 다음의 시세가 언제 올지는

investdobi.tistory.com


아래는 여권 지지율 2위인 이낙연 의원 관련주 내용입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28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TOP10

이제 대선이 2년 정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정치 테마주의 흐름이 그 즈음부터 시작되는 것을 고려하면 이제 관심을 둘 때가 온 것이죠. 오늘은 현재 대선 주자 지지율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이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