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1. 24.
반응형


최근 미국 대통령으로 취임한 바이든 대통령은 친환경에 대해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취임 이후 바로 파리기후협약에도 재가입을 했죠. 취임 전과 후의 행동을 볼 때 이번 정권의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되는 산업 중 하나는 신재생에너지가 아닐까 싶네요.

그럼 국내에서는 어떤 기업들이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는지, 큰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들은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10개 기업을 알아보겠습니다.




1. 한화솔루션


태양광 부문의 대장으로 꼽히는 한화솔루션은 가성소다, PVC, LLDPE 등의 합성수지와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2020년 1월에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흡수합병 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2014년부터 태양광의 핵심소재인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는 기업으로 흡수합병한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로 인해 더욱 통합된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 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는 클린룸 사업도 영위중이며, 해당 사업은 반도체와 평판디스플레이 등에 쓰이는 소재 및 부품 등의 제조공간에서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하고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신성이엔지는 올해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1GW 급으로 확대할 예정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포스코ICT


포스코ICT는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ICT와 엔지니어링 융합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철강분야를 주력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 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스코ICT는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영위중이며, 신재생에너지 복합단지 사업에도 참여하며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OCI


OCI는 과거 주가를 보면 엄청난 고점을 보여주는 기업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과 카본케미컬 사업, 에너지솔루션 사업, 기타 사업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바이오 사업부문도 신설하여 자체투자와 합자사를 통해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진행하며 신규 수입원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OCI는 태양광 발전의 핵심소재인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기 때문에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입니다.



5. 유니슨


유니슨은 풍력발전 사업을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풍력발전은 신재생에너지원 중에서 발전단가와 효율성이 가장 경쟁력있는 에너지입니다. 유니슨은 대규모 풍력단지의 조성과 운영, 유지보수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했습니다.

유니슨은 풍력발전 사업을 영위 중이기에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현대에너지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토탈 에너지 솔루션 공급자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시작해서 모듈, 인버터, ESS 등의 시스템 설치 사업까지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최근 태양광 스마트팩토리를 완공하여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모듈 사업이 주력인 회사이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씨에스윈드


씨에스윈드는 풍력발전용 설비 제조와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의 제작과 설치, 풍력발전과 관련된 컨설팅 및 지원서비스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할 수 있게 해주는 풍력발전 타워와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는 미국과 유럽, 호주 시장에서 폭발적인 풍력 타워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와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역시 풍력발전 사업을 영위 중이기에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동국S&C


동국S&C는 풍력과 금속 구조재, 건설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제품인 풍력발전기용 풍력타워의 판매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기존과 신규 수요에 대응하며,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미래지향적인 제품별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동국S&C 역시 풍력발전 사업을 영위 중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9. 뉴인텍


뉴인텍은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 콘덴서(냉장고, 세탁기 등 백색가전)와 신재생 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차, 태양광발전소)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뉴인텍은 신재생 에너지용 콘덴서 사업으로 인해 수소차 관련주로도 분류되며, 태양광 쪽에도 관련이 있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는 사업으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의 제작, 방산물자의 제조, 특수강과 스텐레스 강관의 제조, 선체블록과 조선기자재 제조업, 철구조물의 제작, 엔지니어링 사업, 무역 서비스업 등이 있습니다. 조선사업, 플랜트사업, 특수선사업, 강관사업, 선박수리개조사업의 5개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삼강엠앤티는 Offshore Windfarm 등의 하부구조물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공급하는 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지금까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의 글은 종목에 대한 추천이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니니 투자를 하신다면 신중하게 고민하신 후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신재생 에너지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 관련주 TOP10  (0) 2021.01.26
삼성증권 수수료 총정리  (0) 2021.01.25
키움증권 수수료 총정리  (0) 2021.01.22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1.01.19
코스닥이란?  (0) 2021.0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