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1. 19.
반응형


전기차 종목들이 작년에서 올해에 걸쳐 많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테슬라는 작년에만 무려 8배의 상승을 보이며 전기차 시대 전환의 완벽한 신호탄을 쏘아올리고 있죠.

전기차 관련주들도 그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최근 들어서는 차별화 장세가 나타나고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관련주는 바로 전고체배터리 관련주입니다. 꿈의 전기차 배터리라 불리는 전고체배터리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핫한 10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씨아이에스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제작하며 2차 전지의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설비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코팅공정에서 기존의 열풍 방식 건조 시스템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씨아이에스는 최근에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전고체배터리 상용화 기술 이전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여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아바코


아바코는 평판디스플레이 설비 장비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아바코의 사업은 FPD 제조용 진공장비, 전용장비, 자동화 장비군으로 각 품목별로 전략적인 경영과 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디스플레이 공정용 반송장비 부문에 이어 LCD 제조용 Sputter와 박막태양전지 제조용 Sputter 장비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중입니다.

아바코는 고안정성 극한환경용 전고체배터리 핵심기술 개발 연구를 한국과학기술원 외 대학교 3곳과 진행하고 있어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삼성SDI


삼성 SDI는 소형, 중형, 대형 등 다양한 배터리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배터리 관련 에너지 사업부 이외에도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도 존재합니다. 삼성 SDI는 LG화학에 이어 국내 2위의 전기차 배터리 업체입니다.

LG화학의 그늘에 가려져 있지만 삼성 SDI의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은 작년 세계 6위에서 올해 4위로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전기차의 미래로 꼽히는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에 적극적이어서 기대감이 높은 기업으로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4. 한농화성


한농화성은 계면활성제, 글리콜에테르, 특수산업용 유화제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정밀화학 제조 기업입니다. 한농화성의 주력 사업인 계면활성제 산업은 정밀화학의 한 분야로 알콜, 지방산, 아민 등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닌 유도체를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한농화성은 전고체배터리 고분자 전해질의 핵심요소인 가소제와 가교제 개발이력이 있어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나인테크


나인테크는 이차전지 분야 공정기술(라미, 스테킹), IT산업 분야 초고정밀 Align 기술 및 특수 이송시스템 기술을 적용한 공정장비를 개발하고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나인테크는 2차 전지 관련 장비업체로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자주 엮이면서 동반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6.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는 스마트폰과 텔레비전 등 모든 IT제품과 리튬이온 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와 판매를 하고있는 기업입니다. 일렉포일의 매출이 전체의 90% 수준으로 전북 익산에 생산시설을 보유 중입니다. 삼성 SDI와 LG화학, 중국 BYD, 일본 MURATA 등을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렉포일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이 대만의 장춘 다음으로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일렉포일의 수요가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맞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SDI에 일렉포일을 주로 공급하고 있어 가장 전고체 배터리에 적극적인 삼성SDI와 함께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테이팩스


테이팩스는 이차전지와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반도체 공정에서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전자재료용 테이프, 식품포장용 랩, 다양한 소비재 상품의 사업영역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테이팩스의 주요 매출처는 삼성SDC, 삼성SDI, LG화학, 무라타, SK이노베이션, 홈플러스, 이마트, 농협 등이 있습니다.

테이팩스는 국내 굴지의 2차 전지 업체와 함께 전고체 배터리 관련 공동개발에 참여하였고, 국가지원사업의 도움을 받아 관련 특허를 확보하여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8. 이수화학


이수화학의 사업부문은 크게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부문과 건설사업 부문, 의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됩니다. 이수화학은 노말파라핀 공장을 1990년에 완공하여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노말파라핀을 완전 국산화하는 등 석유화학제품, 석유제품과 그 부산물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이수화학은 황화수소 관리 기술을 활용하여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원료를 개발하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에코프로비엠


과거 에코프로에서 2차 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따로 물적분할된 기업입니다. 하이니켈계 양극활 물질을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NCA 분야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 현재 테슬라에 배터리 소재를 납품 중인 스미토모에 이어 점유율 2위입니다.

고성능 양극재로 꼽히는 하이니켈계 양극재 시장에서 세계2위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과 지속적으로 생산량을 늘리는 투자를 계속하고 있어 전기차 관련주 중 기대감이 높은 종목입니다. 전고체배터리용 양극재를 개발하여 관련주로도 분류됩니다.




10. 동화기업


동화기업은 MDF, PB, MFB, 화학, 건장재, 2차 전지 전해액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강화마루 시장점유율 40%를 상회하는 업계 1위의 기업이며 파티클보드 역시 30%를 상회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동화기업의 매출 비중은 소재사업부문 89.5%, 건장재사업부문 14.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화기업은 2019년부터 전고체 배터리용 전해액 연구 국책 과제를 수행해오고 있으며, 중앙연구소를 통해서 전고체 배터리용 전해액과 전해액의 핵심 첨가제에 대해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기에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위의 내용은 해당 종목에 대한 매수 권유나 종목 추천글이 아닌 이슈가 되는 관련 종목 정리 글로 실제 해당 종목을 투자하신다면 신중히 검토 후 매수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1.01.24
키움증권 수수료 총정리  (0) 2021.01.22
코스닥이란?  (0) 2021.01.18
코스피란?  (0) 2021.01.16
애플카 관련주 수혜주 TOP10  (0) 2021.0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