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수소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1. 26.
반응형


어제 SK에서 중국 지리차와 수소 사업 관련 합작사를 설립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국내외 대기업들까지도 관심을 갖고 미래에너지로 바라보고 있는 수소에너지. 이 수소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방향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확실히 미래지향적이기 때문에 이미 연관된 종목들은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죠. 그럼 오늘은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다양한 산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수소 관련주 10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은 두산의 연료전지 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연료전지를 제작하고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 점유율 1위를 기록중입니다.

두산퓨얼셀은 수소 관련주 중에서도 특히 수소차와 관련된 기업입니다. 수소차의 핵심부품인 수소연료전지 분야에서 두산퓨얼셀이 국내 1위의 기업이죠.



2.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는 공작기계부문과 방산/항공부문, 발전설비부문 그리고 터널보링머신을 제작하는 TBM 부문을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회사는 환경 부문과 수소에너지 스테이션을 제조하고 시공하는 에너지 부문이 있습니다.

이엠코리아는 수소 관련주 중에서도 수소 스테이션이라고 불리는 수소차 충전소와 관련된 기업입니다. 이엠코리아의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이 수소차 충전소 구축 실적을 보유하고 있죠.



3.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의 효성의 중공업과 건설사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입니다. 전력산업의 핵심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그린에너지인 풍력발전 사업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중공업 중에서 국내 송배전 사업부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해외시장에서도 품질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최근 울산시에 수소충전소 건설을 위한 충전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고, 국내 최초 LPG/수소 복합 충전소의 준공도 앞두고 있어 수소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4. 미코


미코는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하는 세정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코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의 핵심기술인 세라믹 부품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OFC는 수소를 이용해서 전기와 열을 만드는 기술로 제3의 연료전지라 불립니다.

미코는 수소 연료전지와 관련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는 공업용 합성다이아몬드, 텅스텐 카바이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공업용 다이아몬드는 기계, 금속, 자동차, 건축, 토목, 광산, 전자산업, 태양광, LED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핵심 소재로 사용됩니다.

일진다이아는 자회사인 일진복합소재가 현대차의 수소차인 넥쏘에 수소탱크를 공급하고 있으며, 현대차의 수소버스용 모듈 및 수소탱크 업체로도 선정되어 수소 관련주 중에서도 수소차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6. 동아화성


동아화성은 자동차 엔진과 각종 부품을 연결하는 인테크 호스, 드럼세탁기 도어의 누수방지 고무제품인 도어가스켓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동아화성은 원재료인 합성고무에 카본, 충진제, 활성제 등의 첨가제를 배합하여 고무소재인 CMB를 직접 생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아화성은 수소차에 들어가는 연료전지 스택 가스켓을 만들기 때문에 수소 관련주로 분류되며, 자회사인 동아퓨얼셀 역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개발 중입니다.



7. 유니크


유니크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고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인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 하여 현대기아자동차와 현대트랜시스 등에 납품 중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자동차 부품들을 개발하고 생산 중입니다.

유니크는 수소차의 핵심부품인 수소 제어모듈을 생산하여 현대차에 공급하고 있어 수소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에스퓨얼셀


에스퓨얼셀은 연료전지시스템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주요제품은 1kW, 5kW, 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있습니다. 2020년 3월 국내에서 최초로 연료전지를 중국에 수출했고, 2020년 10월 2kW급 연료전지 수소 드론을 개발했습니다.

에스퓨얼셀은 건물용 연료전지 시장의 확산과 맞물려 향후 큰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에 수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현대차


현대차는 자동차를 생산 및 판매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급형 차량 브랜드인 제네시스와 현대차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인도, 유럽, 중국 등 해외에서도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생산중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차량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과 신기술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소차는 세계1위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단순히 차량뿐만 아니라 수소에너지와 관련한 전반적인 산업에 의지를 갖고 있어 수소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0. SK


SK는 SK그룹의 지주회사로 주요 사업은 자회사의 제반사업 내용을 관리하는 지주사업과 IT 서비스 등의 사업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SK머티리얼즈, SK바이오팜, SK E&S 등 총 293개사의 기업이 있습니다.

SK는 최근에 지리자동차와 수소사업에 대해 협력할 것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으며, 과거 미국 수소에너지 회사 플러그파워에 1조6천억원을 투자한 이력 등으로 수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수소 에너지는 향후에 큰 잠재력을 가진 에너지로 그 발전에 대한 기대가 주가로도 반영이 되는 듯 보이네요. 위의 글은 종목 추천이나 매수를 권유하는 글이 아닌 관련주의 정리 내용이니 실제로 투자를 하신다면 신중히 고민하셔서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DL이앤씨 하락과 주가 전망  (0) 2021.01.28
공모주란?  (0) 2021.01.27
삼성증권 수수료 총정리  (0) 2021.01.25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1.01.24
키움증권 수수료 총정리  (0) 2021.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