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이재명 관련주 11종목

by 도비삼촌 2021. 6. 28.
반응형

 

오늘은 최근에 다시 이슈가 되고 있는 이재명 관련주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여당에서 여권 대선후보를 결정하는 경선 시기에 대해 말이 많았습니다. 이재명 지사 측은 경선을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해야한다는 입장이었고, 이낙연 후보를 비롯한 다른 측에서는 경선 연기를 주장했죠.

 


각자의 입장에서 유리한 입장을 차지하기 위한 이슈였습니다. 결국 대선후보 경선시기는 기존과 동일하게 9월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이 났고, 이로 인해 이재명 후보는 당내 경선 레이스에서 유리한 위치를 확보한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럼 이재명 관련주 11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1. 카스


- 카스는 1983년 4월 19일에 설립되어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89년 12월 28일에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상품 관련 시장은 제조업체들이 원부자재를 조달하여 제조한 후에 이를 주로 딜러를 기반으로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전통적인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카스는 기업의 조주태 사외이사가 이재명 지사와 사법시험 28회, 사법연수원 18기 동기라는 점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2. 이스타코

 

 

- 이스타코는 1980년 9월 30일에 설립되었고 1988년에 증권거래소 시장으로 상장 승인받아서 1988년 12월 23일자로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업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 3조 1호에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2003년부터 분양 사업 중에 미분양된 이스타코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보증금 운용 및 임대료 수입을 거두고 있어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이스타코는 이재명 정책 테마주로 분류가 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재명 지사가 장기공공주택 등의 정책을 지지하고 있어 관련 기업으로 엮이는 이스타코가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수성이노베이션


- 수성이노베이션은 전동지게차 및 물류기계 등을 생산하고 공급할 목적으로 1982년 2월 23일에 법인전환의 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2월 16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전동차와 SBR, SBF 판매가 매출의 55%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도권 지역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현재 개발을 추진 중인 리튬배터리 및 AGV 시스템 사업이 마무리 되면 세계 선진업체들 사이에서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수성이노베이션은 신규 사외이사가 이재명 지사 재임기간인 2018년부터 2020년까지 경기도 정책 자문위원을 역임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한국종합기술


- 한국종합기술은 상하수도, 수자원개발, 도시계획, 환경, 도로, 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조사, 설계, 분석평가, 감리업무 등을 수행하는 건설엔지니어링 기업입니다.

- 매출의 대부분은 국내 공공부문에서 발주하는 엔지니어링 용역 수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외사업과 관급토목공사 수주로 관련 매출도 일부 발생하고 있습니다.

- 환경, 물, 에너지, 플랜트 EPC 및 EPCM 사업의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자 계획중입니다.

- 한국종합기술은 최대주주이자 한국종합기술홀딩스의 대표인 김영수 대표이사와 송호연, 노금선, 김형남 사외이사가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의 위원으로 알려지며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LS네트웍스


- LS네트웍스는 신발류, 의류, 등산과 운동경기 용품 등을 제조하고 유통, 판매 할 목적으로 1949년 12월 2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 LS네트웍스는 총 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중이며 대표적으로 엠비케이코퍼레이션, 베스트도요타, 케이제이모터라드, 흥업, 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바이클로가 있습니다.

- 국내 스포츠브랜드인 프로스펙스와 등산복 브랜드인 몽벨을 보유한 회사로써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역사와 인지도 면에서는 독보적인 기업입니다.

- LS네트웍스는 구자용 대표이사가 이재명 지사와 같은 중앙대 출신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6. 오리엔트바이오


- 오리엔트바이오는 1959년 4월에 시계류 제조와 가공판매업 등을 주요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실험동물의 생산, 수출, 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 등을 주요 영업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는 국내유일의 국제표준 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공급,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생산/판매, 발모제 등 신약 개발 등이 있습니다.

- 현재 개발 중인 연구로는 발모제 (OND-1) 신약, 위암 사전예측 진단 기술 개발 등이 있습니다.

- 오리엔트바이오는 이재명 지사가 어린시절 오리엔트 시계공장에서 일했던 이력과 성남 오리엔트바이오 공장에서 대통령선거 출마 선언을 한 이력이 있어서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7. 오리엔트정공


- 오리엔트정공은 자동차 수동변속기 TM컨트롤 하이징 엣세이 및 DCT 부품 Central Plate, 엔진 부품 하우징 서모스탯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입니다.

- 현대자동차 협력업체로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신차종 부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경쟁력 확보를 위한 R&D부문에 투자하고 있으며 완성차업체의 요구조건인 평가기준에 부합한 품질인증 시스템인 TS16949 및 ISO1400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 오리엔트정공은 과거에 이재명 지사가 오리엔트정공의 종속회사인 오리엔트 시계에서 일했던 경험이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8. 동신건설


- 동신건설은 1958년 10월 8일에 한일건설로 설립되어 1995년 7월 3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전국 도급순위 300위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급공사의 비중이 더 높습니다. 50년간 축적된 기술로 고객의 만족에 최선을 다하며 향후 하자보수 및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당분간 자체 신규사업은 없을 예정이고, 관급물량 및 다각도 수주를 위해 준비중입니다.

- 동신건설은 기업의 소재지가 이재명 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이라는 지역적인 공통점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9. 에이텍


-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을 수상한 슬림형 PC, 금융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에이텍은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주요 타겟으로 하고 있으며, 2021년 1분기 전체 공공기관용 PC 조달시장에서 15.4%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 에이텍은 최대주주인 신승연씨가 이재명 도지사 성남시장 재직당시 성남창조경영 최고경영자 포럼의 운영위원직을 맡았던 이력으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형지엘리트


- 형지엘리트는 학생복, 유니폼 제조업, 교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3개의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현재 국내 학생복 시장은 엘리트, 아이비클럽, 스마트, 스쿨룩스 4개의 브랜드가 시장의 76%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고정된 수요인원을 대상으로 영업하는 제로썸 시장으로 경쟁 강도가 높습니다.

- 유니폼 사업부문에서는 금융권 및 대형유통업체, 항공업체, 여행사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형지엘리트는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에 재직중이던 시기와 경기도지사로 재직하는 시기에 무상교복 정책을 추진한 바가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1. 오리콤


- 오리콤은 광고대행업 및 홍보, 판촉, 시장조사 대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5년 2월 24일에 설립되었습니다. 2000년 10월에 한국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 광고대행사업, 광고제작사업, 프로모션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지상파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대 매체에 의한 광고시장은 정체 중인 반면, 모바일과 케이블 TV를 비롯한 뉴미디어 광고시장은 사용자의 확대와 광고주의 관심 증대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오리콤은 중앙대를 인수한 두산그룹의 계열사라는 이유로 중앙대를 나온 이재명 지사와 엮이게 되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지금까지 이재명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종목들이 대선관련주로 꽤 오랜기간 동안 급등락을 반복하다보니, 끊임없이 새로운 관련주들이 나오고 또 다시 급등락을 보여줍니다. 위의 종목들 외에도 대선이 다가올수록 다양한 종목들이 새롭게 나올 수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해보입니다.

위의 내용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거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닌 단순 종목정리글이니 실제 투자시에는 신중히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연관 포스팅
1. 윤석열 관련주 11종목 정리글
2. 최재형 관련주 6종목 정리글
3. 김동연 관련주 10종목 정리글

4. 홍준표 관련주 10종목 정리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