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홍준표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6. 26.
반응형

오늘은 지난 대선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대선이 일년 남짓 남으면서 대선후보들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아직 당내 대권 경선도 시작되지 않았고, 최종적으로 누가 대선레이스의 끝에 서있을지 결정되지 않았기에 수많은 후보들이 언급되고 있죠.


홍준표 의원은 국민의힘 소속이며 지난번 대선에도 당의 후보로 출마를 했었죠. 현재는 무소속으로 이번 대선에서도 본인이 의지가 있는만큼 지속적으로 노출이 될 듯 합니다. 다양한 대선 관련주들이 급등락을 보여주는 가운데 적절한 타이밍과 종목으로 투자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죠. 그럼 홍준표 관련주 10종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한국선재


- 한국선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의 제조가공과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해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종속회사로는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및 판매사업을 영위중인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한국선재는 경상남도 밀양에 소재를 두고 있는 기업이며, 과거 홍준표 의원이 경남지사를 지냈으며 신공항 사업 추진시 밀양을 밀어붙였던 이력 탓에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일봉차트를 보면 한국선재는 상당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거래량도 나와주고 있기 때문에 기대감이 있는 정치테마주죠.



2. 영화금속


- 영화금속은 1977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의 상품을 구입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2014년 자회사인 엔브이에프를 흡수합병해서 자동차 사업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완성차 업체의 지속적인 신차종 출시와 차량 보유대수 증가에 따른 AS용 부품 수요 확대, 해외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수주 물량이 안정적인 상황입니다.

- 영화금속은 본사가 경상남도 창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의원이 과거 경상남도 도지사를 지냈던 이력 때문에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영화금속 역시 단기급등락을 보여줬으며, 거래량도 크게 실렸기 때문에 향후의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3. 동방선기


- 동방선기는 선박용 배관 생산을 목적으로 1994년 7월 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국내 3개 사업부로 분업화 되어있는 생산 시설은 각각의 여건과 현실에 맞게 독자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가장 큰 녹산 사업부는 중대형 조선소와의 직접적인 거래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폭넓은 영업전략과 유연한 생산능력으로 동방선기 매출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 동방선기는 본사가 경상남도 진해에 위치하고, 분사는 부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시 경남지사를 지냈던 홍준표 의원의 과거 이력탓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보광산업


- 보광산업은 2004년 8월 27일에 보광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목적은 토사석 골재 채취업, 아스콘 및 레미콘의 제조 판매입니다.

- 보광산업이 생산하는 골재, 레미콘, 아스콘 등 주요 제품들은 건설공사 토목공사의 기초 원재료들로, 최종적인 수요처는 건설업시장입니다.

- 보광산업이 위치한 대구경북지역은 CAGR로 연간 17.47% , 특히 순환아스콘의 CAGR은 "연간 5.05% 재활용아스콘 의무사용량 증대" 이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보광산업은 홍준표 관련주로 묶이는 홈센타홀딩스가 보광산업의 최대주주이면서 본사의 위치가 대구에 있어, 과거 경남지사를 지낸 홍준표 의원과의 연관성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KNN


- KNN은 1994년에 설립되어 방송법에 근거하는 지상파 TV, 라디오 방송, 광고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05년에 부산/경남 지역의 민영방송사업자로 선정되면서 부산방송에서 KNN으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부산/경남의 672만 시청자를 단일방송권으로 가지고 있는 유일한 방송사업자입니다.

- 방송 광고수입이 매출액의 주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SBS와 프로그램 공급 협약을 통해서 방송편성 시간 중 약 70%를 SBS 프로그램으로 방영하고 있습니다.

- KNN은 경남 지역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중인 기업이며, 과거 홍준표 의원이 경남지사를 역임하고 해당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경남스틸


- 경남스틸은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1월에 삼현강업(주) 라는 명칭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 포스코 가공센터로 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서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및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 주력 상품으로는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PO)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습니다.

- 경남스틸은 최충경 회장이 경남 상공회의소의 협의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과거 홍준표 의원이 경남 도지사를 역임할 때 함께 행사에 참여했던 이력이 있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홈센타홀딩스


- 홈센타홀딩스는 1988년 7월 25일에 소방설비공사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7월 11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2017년 1월 1일자로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

- 골재 채취업을 영위하는 계열회사(보광산업, 보광홀딩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홈센타홀딩스는 건축자재 도소매부문과 레져스포츠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내실있는 경영과 경영 합리화로 발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동업자간에 근실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홈센타홀딩스는 대구/경북지역에 위치한 기업이며 홍준표 의원이 21대 국회의원을 대구 수성구을에서 당선되었기에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토탈소프트


- 토탈소프트는 해운 항만 물류 산업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8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요사업으로는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시스템, 선박 탑재용 컴퓨터, 선사용 양적하시스템, 항만 커뮤니티 시스템, 다목적터미널 운영시스템 개발이 있습니다.

- 2020년에는 SaaS 버전의 Cloud CASP를 개발하여 국내외 선사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토탈서비스는 최장수 대표이사가 홍준표 의원과 같은 경남 창녕 출신으로 동향인 이유로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휴맥스홀딩스


- 휴맥스홀딩스는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09년 10월 1일에 회사분할을 통해 지주회사인 휴맥스홀딩스로 존속하게 되었습니다.

- 휴맥스홀딩스는 순수지주회사로서 주요 수익원은 자회사의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 등으로 구성됩니다.

- 분할로 설립된 에이치앤아이는 휴맥스 지분 보유 부문을 제외한 기타 지주사업부문을 영위하며, 비상장법인입니다.

- 휴맥스의 변대규 대표이사가 홍준표 의원이 나온 고등학교 후배로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10. OQP


- OQP는 1993년에 설립된 이래 자동차 내장 카페트 및 소재만을 개발,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대기아차 1차 협력회사로 현대차 중대형트럭에 친환경소재(TPO)를 납품 중입니다.

- OQP는 일본 닛산자동차와 한국 르노삼성자동차의 개발예정 SUV 차종의 내장 카페트 공동개발을 진행하는 등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공동개발 진행으로 사업구조의 다각화를 진행 중입니다.

- OQP는 본사의 위치가 경상남도 밀양에 위치하고 있으며, 과거 홍준표 의원이 경남지사를 역임했고 그 당시 추진했던 밀양 신공항 정책과 엮여있어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지금까지 홍준표 관련주 10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양한 대선주자 관련주들 속에서 아직은 큰 힘을 보이지 못 하고 있지만 국민의힘으로 복귀하게 된다면, 그때부터 큰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높죠.

위의 내용은 특정한 종목을 추천하거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니고, 단순한 종목 정리글이니 실제 투자시에는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야권에서 유력하게 언급되는 대선후보인 윤석열, 최재형 등 다른 대선후보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조 포스팅
윤석열 관련주 11종목 정리글
최재형 관련주 6종목 정리글
추미애 관련주 5종목 정리글
유승민 관련주 10종목 정리글
김동연 관련주 10종목 정리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