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by 도비삼촌 2020. 9. 23.
반응형


오늘은 운전을 하는, 차를 보유하신 분이라면 살면서 가장 많이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시는 분들이 가장 신경쓰시는 보험료에 대해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와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개개인의 선택으로 가입여부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고 의무적으로 가입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매년 가입을 하실테죠.

저 역시 매년 갱신을 하고 있지만 명확하게 그 보장의 범위와 개념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 하고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럼 이런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자동차 보험의 개념과 범위에 대해 우선적으로 알아본 후 보험료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이란?'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로 생긴 피해를 담보별로 보상할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보험입니다. 말이 조금 헷갈리게 되어 있는데 자동차 사고 피해를 보상하는 보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동차 보험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상품만 있는 것처럼 쓰지만 실제로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 따라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소유자가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입니다. 두번째로는 운전자와 보험회사가 가입, 인수 여부를 서로의 의사에 따라 임의로 결정할 수 있는 '종합보험'이 있습니다.

 

 


그럼 책임보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소유자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타인을 사상케 한 경우 손해배상보장법에 의한 배상책임을 약관에 따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이 보험에 포함되는 범위는 대인배상1과 대물보상입니다.
대인배상1은 자동차사고로 타인을 다치거나 사망에 이르게 한 경우 이에 대한 손해배상, 대물보상은 타인의 재물에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 가입 한도내에서의 배상을 의미합니다.

다음으로 종합보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책임보험을 포함하는 상위의 개념으로 보장의 범위가 책임보험보다 더 넓습니다. 우선 대인배상1과 대물보상,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대인배상2, 자기신체사고, 자기차량손해, 무보험 차상해 등이 포함됩니다.

대인배상2는 타인에게 사상을 가한 경우, 책임보험 초과분에 대해 손해배상을 해주는 것입니다. 자기신체사고는 피보험 자동차의 사고로 인해 차주, 운전자, 직계가족 등이 사상을 입을 경우 보험가입 한도 내에서 보상하는 것을 의미, 자기차량손해는 차량을 운전하다가 상대방 없이 사고를 내거나 화재, 폭발, 도난 등의 경우 보험한도 내에서 보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무보험 차상해는 무보험 차량이나 뺑소니 차량으로 인해 본인이나 직계가족이 사상을 당할 때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가입자가 다른 무보험 차량을 운전하다가 사고 나는 경우에도 기준에 따라 보상합니다.

내용이 다소 복잡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가입하는 자동차 보험은 종합보험으로 위에서 설명한 내용들을 포함하며, 개개인이 정하는 한도나 기준에 따라 보상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이러한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비교해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비교방법'


오늘 보여드릴 비교사이트는 '보험다모아'라는 사이트입니다. 비교가 가능한 사이트는 꽤 다양하지만 상업적인 목적의 사이트들이 꽤 많기에 나름 공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드립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의 운영 주체가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이기 때문에 공신력이 있는 편이죠. 해당 사이트에서는 각 상품의 공시 정보를 통해 비교된 내용을 제공해줍니다.


아래는 보험다모아 사이트의 주소로 아래 링크 클릭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e-insmarket.or.kr/intro.knia

https://e-insmarket.or.kr/

e-insmarket.or.kr



그럼 보험상품 비교 방법을 차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먼저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자동차 보험' 메뉴를 클릭합니다.

 

 



2.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뜨고 둘 중에서 '개인용자동차보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다음으로 아래와 같이 개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정보제공에 동의하신 후 휴대폰 인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4. 휴대폰 인증을 마치시면 아래와 같이 갱신이나 신규 보험계약 중 선택이 가능하고, 필요에 따라서 둘 중 하나를 클릭하신 후 '보험료 비교하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5. 자동차정보를 입력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자신이 보험을 계약하고자 하는 자동차의 정보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 후 '보험상품 비교하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6. 이번에는 보험가입정보의 입력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사항들에 대해 모두 확인하셔서 가입여부 및 한도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작성되시면 '다음단계'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7. 이제 추가 특약에 대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차량에 해당하는 내용이 있으시면 모두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에서 보험료의 할인이 발생되니 누락없이 제대로 작성이 필요합니다. 작성하신 후 '다음단계'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8. 아래와 같이 자동차보험 상품의 비교내용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낮은보험료순으로 볼 수 있게 정렬이 되어 있으니 필요시 조건을 변경하여 보셔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보험가입은 인터넷에서 다이렉트 보험 가입을 하는게 가장 싸니, 위의 상품 비교 이후 인터넷 다이렉트 보험 접속을 하여 실제 견적을 확인하셔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손쉬운 비교를 통해 매년 변동되는 자동차보험 가장 최적의 상품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재테크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드머니란?  (0) 2020.10.08
실비보험 가격비교  (0) 2020.09.29
매수 매도 뜻  (0) 2020.09.25
연금저축펀드란? 장점,단점  (0) 2020.09.17
헷지란 (Hedge)  (0) 2020.09.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