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애플카 관련주 수혜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1. 15.
반응형


오늘은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를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전세계 시가총액 1위에 빛나는 시총 2400조짜리 기업 애플의 자동차 산업 진출 이야기죠.

이 이야기는 처음에는 다소 과장된 이야기처럼 소개되었지만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구체적인 이야기들이 나오기 시작되었고, 몇일 전에는 현대차와의 구체적인 사안들까지 기사에 다뤄지면서 자동차 산업을 들썩거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럼 과연 애플카와 관련된 관련주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연관성이 큰 종목들 10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차


현대차는 자동차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고급형 차량 브랜드인 제네시스와 현대차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인도, 유럽, 중국 등 해외에서도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차량의 생산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애플과 애플카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오며 공시를 통해 초기단계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기아차


기아차는 과거 현대자동차그룹에 인수되어 현대차와 함께 국내 완성차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경형 자동차 모닝부터 대형차인 K9까지 다양한 차급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차와 마찬가지로 미국, 유럽, 인도 등 세계 각지에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아차 역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전기차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현대차그룹이 애플과 애플카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유력하게 조지아 공장이 생산지로 뽑히며 실제 생산을 하게 될 것으로 보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해있는 부품사로 전장부품, 모듈부품, A/S 부품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로 현대차와 기아차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다른 완성차 기업과의 거래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와 관련된 구동모터 등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어 애플카 협업 시, 관련 부품들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돼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4. 현대위아

 

현대위아는 자동차 부품과 기계사업을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현대위아 역시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해있는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은 엔진, 4WD, 등속조인트 등을 생산하여 현대, 기아차에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환경차에 공급되는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용 공기압축기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위아는 현대차에 전기차와 관련된 부품을 생산하고 공급하고 있어 애플카 진행 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만도


만도는 자동차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만도 역시 현대, 기아차에 주로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로 제동, 조향, 현가 등 샤시 부품과 카메라, 레이더 등 자율주행과 관련된 부품을 생산하며 공급하고 있습니다.

만도는 자율주행과 관련된 부품을 생산하여 현대차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카에 해당 부품을 공급하게 될 기대감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윤활유 사업과 석유화학, 그리고 최근에는 전기차 배터리 부문까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최대의 정유사로 유가의 영향을 많이 받는 기업이나, 최근에는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확대에 발맞춰 전기차 배터리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조지아의 기아차 공장 근처에 배터리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애플카 협업이 진행될 경우 가장 배터리 공급의 가능성이 높아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엠씨넥스


엠씨넥스는 영상전문 기업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과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을 주력제품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과 자동차 블랙박스용 카메라 모듈, 생체인식 모듈, 듀얼카메라 모듈, 3D 카메라 모듈 등 사업의 영역을 점차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카메라와 관련된 프리미엄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엠씨넥스는 현대차에 카메라를 공급하고 있으며 애플과 협업하게 될 경우에 해당 차량에 카메라 부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텔레칩스


텔레칩스는 멀티미디어와 통신 관련 시장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칩, 그에 필요한 종합 솔루션의 개발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입니다. 국내의 3사, 해외의 4사를 계열회사로 카오디오, AVN 품목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자회사인 칩스앤미디어가 영상처리 관련 반도체 사업을 하기 때문에 자율주행 그리고 애플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9. 대성엘텍


대성엘텍은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로 모비스를 거쳐 현대기아자동차에 납품되는 구조입니다. 또한 알파인에도 납품 중인데 이는 일본 도요타, 미국 크라이슬러 등 글로벌 자동차 회사에 공급됩니다.

대성엘텍은 자율주행차 사고 데이터 저장장치 기술 개발을 하고 있어 자율주행과 애플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0. 모트렉스


모트렉스는 4차 산업혁명과 밀접하게 관련된 기술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등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HUD, ADAS 부품들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매출이 발생하는 품목은 오토모티브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방식으로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모트렉스는 자율주행 시장을 겨냥한 HUD, DashCam 등을 개발하고 있어 자율주행차와 애플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애플카와 실제로 위의 주식들이 얼마나 관련이 깊게 될지는 아직 모르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협업이 이루어지게 될 경우 그 영향력은 상당할 것으로 보여지기에 벌써부터 주가가 움직이는 것이죠. 한 번 급등 후 조정의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시장은 어느정도 지속적인 기대감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의 종목들은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으로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수 권유나 추천이 아니니, 실제로 투자를 하신다면 신중하게 고민하신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스닥이란?  (0) 2021.01.18
코스피란?  (0) 2021.01.16
동학개미 서학개미 뜻  (0) 2021.01.14
곱버스란?  (0) 2021.01.13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1.0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