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정세균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4. 16.
반응형


최근 서울시장 선거로 인해 정치테마주의 관심이 서울시장 후보자들로 몰려있었습니다. 이제 서울시장 선거가 끝나면서 각 후보자들의 테마주들은 대부분의 정치테마주가 그러하듯 힘이 빠져 버렸죠.

그리고 이제 다음은 내년으로 다가온 대선 테마주입니다. 그 어떤 정치테마보다도 강력한 대선후보 테마주의 윤곽이 어느정도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최근 갑자기 언급되고 있는 인물이 있죠. 바로 현재 국무총리를 역임하고 있는 정세균 총리입니다.

정세균 총리의 사퇴가 언급되면서 자연스럽게 대선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죠. 그럼 오늘은 정세균 총리와 관련된 관련주 10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산중공업

 

수산중공업은 건설중장비 및 특수차량의 국산화와 이를 통해 국가경제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유압브레이카와 트럭크레인을 비롯하여 수많은 특수차량을 국산화하여 막대한 수입대체효과는 물론 해외시장 수출을 통해 외화획득에도 일조했습니다. 건설기계 산업은 완전 경쟁시장으로,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이미 성숙단계에 진입해 있으나, 수요 측면에서 신흥국을 대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산업입니다.

수산중공업의 회장인 정석현 회장이 정세균 총리와 함께 압해 정씨의 종친으로 알려져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알루코

 

알루코는 알루미늄 압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알루미늄 압출 전문 회사로 대전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사, 해외법인 및 계열회사는 알루미늄 제조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알루코의 주요 종속회사인 현대알루미늄(주)는 건설업과 AL-form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고강알루미늄은 알루미늄 주조, 압출, 가공 공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루코는 회장이 정세균 총리와 같은 고향출신이며, 정세균 총리가 국회의장이던 시절 베트남에 진출한 알루코 그룹의 알루비텍비나 공장을 방문한 이력이 있어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AP위성

 

AP위성의 주요 사업은 인공위성과 인공위성 관련부품, 위성통신 단말기의 개발과 제조입니다. 주요 제품은 위성통신 단말기이며, 주요 고객은 UAE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인 THURAYA입니다. 주요 고객인 THURAYA는 2003년 10월 THURAYA 2세대 위성휴대폰의 개발, 생산, 공급 계약 이후로 현재까지 AP위성으로부터만 공급 받고 있습니다.

AP위성은 정세균 총리가 과거 국회의장 시절 AP위성의 대표인 류장수 대표를 자랑스러운 검우인에 선정하였기에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윌비스

 

윌비스는 의복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요사업으로는 섬유사업과 교육사업, 소프트웨어사업이 있으며, 섬유사업과 교육사업은 각각 매출의 69.8%, 30.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섬유제품으로는 KNIT, 수영복이 있으며 모두 OEM 방식에 의해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15년 7월에는 (주)나무경영아카데미를 종속회사로 추가하였습니다.

윌비스의 전병현 의장이 정세균 총리와 같은 대학인 고려대학교 출신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케이탑리츠

 

케이탑리츠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서 부동산에 투자 및 운용하고 그 수익(부동산임대소득, 개발이익, 매매차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자기관리형 부동산 투자회사입니다. 2012년 9월 기준으로 투자하는 부동산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2-2외 2필지 쥬디스태화(본관), 인천광역시 서구 마전동 559-43 토성빌딩이 있습니다.

케이탑리츠는 이명식 대표가 정세균 총리와 같은 대학인 고려대 교우회의 사무총장이며, 장관준 사외이사는 동문으로 알려져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쌍용정보통신

 

쌍용정보통신의 IT 인프라 부문은 라우터, 스위치, 무선랜, VPN, IP-TV, 보안 등의 네트워크 장비 및 솔루션에 대한 컨설팅과 판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I부문에서는 공공, 국방,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실제 운용까지 모든 과정 상의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쌍용정보통신은 박진국 대표가 정세균 총리와 같은 전주 신흥고등학교 동문으로 알려져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 대한약품

 

대한약품은 병의원에서 필요로 하는 수액제와 앰플제, 영양수액제 등을 주로 생산과 판매하고 있으며 OTC부문에서는 렌즈세척액, 다용도 세척을 위한 염화나트륨액 등을 통해 약국 시장에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4년 6월 자동화 창고와 신공장 건물을 완공했고, 동남아 국가를 비롯한 수출 분야에서 가시적으로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한약품은 사외이사가 정세균 총리와 같은 신흥고등학교 동문으로 알려져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8. 케이피티유

 

케이피티유는 금형열처리업 영위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금속의 열처리 및 표면처리 사업을 주업종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압출금형 및 프레스금형의 제작, 산업용 알루미늄 등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의 표면처리 산질화 공정의 개발로 매출이 증대되고 있으며, 코팅공정으로 금형 및 기계부품 등을 임가공 형태로 꾸준히 납품하고 있습니다.

케이피티유는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알루코의 최대주주라는 지분 관계 때문에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신화실업

 

신화실업은 표면처리강의 제조와 임가공, 각종철판의 생산가공 및 판매업, 수출입업,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매출의 약 80%가 내수용이기에 최근 무역장벽에 따른 수출 판매가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안정적인 시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석도강판의 제조기술을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아 PLANT수출을 중국에 2차례 한 바 있으며 신규시설 투자의 증가로 인해 매년 생산능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화실업의 강성식 이사가 정세균 총리와 같은 전주 신흥고등학교의 동문으로 알려져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대동전자

 

대동전자는 각종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내/외장품을 만드는 제조업과 각종 제품의 설계가 주요 사업이며, 주로 디지털 TV, 디지털 카메라, 오디오 등의 가전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소니 등을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으며, 시장위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소형, 정밀금형, 오디오 금형 등 신규 제품 영업활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동전자는 대표이사가 정세균 총리와 같은 대학교인 고려대 동문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세균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정치테마주는 워낙 이슈에 따라 급등락이 심하며, 실제 수혜내용은 거의 없기 때문에 투자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의 글은 종목추천이나 매수 권유의 글이 아닌 종목을 단순 정리한 내용이니 투자시에는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대선후보자 중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윤석열 관련주에 대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41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TOP10

기나긴 국정감사 일정이 끝났습니다. 국정감사가 끝나고 가장 화제가 되었던 인물은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이었죠. 국정감사 이전에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으며 대선 지지율 조사에 포함된

investdobi.tistory.com



아래는 지지율 2위인 이재명 관련주에 대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3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TOP10

오늘은 얼마전에 작성한 이낙연 관련주에 이어 정치테마주 2탄 '이재명 관련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정치테마주들이 최근에 한번씩 시세를 분출한 것을 볼 때 다음의 시세가 언제 올지는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