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계좌 개설방법 간단정리

by 도비삼촌 2021. 2. 9.
반응형


주식계좌 개설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 모두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오프라인으로 지점을 방문하거나 은행을 방문하여 계좌개설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너무나 쉬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고 있죠.

그럼 오늘은 주식계좌 개설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사실 증권사마다 계좌를 개설해보시면 알겠지만 전체적인 흐름이 대부분 비슷하죠. 결국 모든 증권사에서 계좌 개설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인증과정은 유사하니 한 번 익혀두면 손쉽게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럼 전체적인 과정을 한번 살펴보고 각 증권사별 개설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증권사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먼저 각 증권사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증권사별로 제공하는 MTS, 홈페이지 등을 접속해야 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MTS 어플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모든 증권사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두 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첫번째는 신분증이고, 두번째는 본인인증을 위한 타금융 계좌입니다. 둘 다 준비되시면 MTS에 접속합니다.


1. 처음 MTS에 접속하시면 계좌개설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계좌개설을 선택하시면 어떤 종류의 계좌를 개설하실지 물어봅니다. 여기서 주식거래가 가능한 주식 전용 계좌나 CMA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2. 다음으로 본인인증을 위한 휴대폰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전송받아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3. 계좌개설을 위해 약관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약관 확인을 하신 후에 동의를 눌러줍니다.



4. 신분증 촬영을 통해서 본인을 인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준비하신 신분증을 카메라로 찍어서 정보가 제대로 입력될 수 있게 해줍니다.



5. 다음은 개인정보들을 입력해주는 단계입니다. 연락처와 직업, 업종, 거래목적, 자금출처 등 투자와 관련된 개인적인 정보들을 입력해줍니다.



6. 계좌와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계좌의 비밀번호와 미수거래가 가능하게 설정할 지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넘어갑니다.



7. 투자성향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는 단계입니다. 투자성향의 작성을 해야만 거래가 가능한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실제 성향에 맞게 투자성향 내용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8. 이제 타금융권 계좌를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이 과정을 거치며 방식은 동일합니다. 증권사 계좌와 동일한 명의의 금융권 계좌를 입력하시면 해당 계좌로 1원이 송금됩니다. 그럼 송금인에 쓰여져있는 숫자를 확인하시고 입력창에 인증하시면 됩니다.



보통 이 과정을 마치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이후 증권사에 따라 지문인증 등록이나 간편 인증 비밀번호 입력 등의 과정을 거치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과정은 원하시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은 내용이고 이러한 과정이 대부분 유사하게 진행되니, 혹시라도 다수의 계좌개설이 필요하시더라도 겁먹지 말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주요 증권사에 대한 계좌개설 방법을 상세하게 정리한 내용으로 필요하신 증권사 내용이 있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42

키움증권 계좌개설방법

오늘은 지난번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에 이어서, 우리나라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쓰고, 가장 인기가 좋은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 역시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

investdobi.tistory.com


https://investdobi.tistory.com/129

NH투자증권 나무 계좌개설 방법 (QV?)

몇일 전에 NH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을 쓰면서 간략하게 계좌 개설 내용도 작성을 했는데요. 오늘은 좀 더 자세히 NH투자증권에서 운영하고 있는 두 가지 MTS와(나무, QV)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investdobi.tistory.com


https://investdobi.tistory.com/166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주식을 하다보면 여러개의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뭐 단순히 일반적인 거래만을 한다고 하더라도 투자 전략으로 인해 계좌를 나눠서 거래하는 분들도 있으시고, 특히 공모주

investdobi.tistory.com


https://investdobi.tistory.com/190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증권사 계좌를 하나만 가지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공모주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의 증권사 계좌를 가지고 계실겁니다. 물론 주로 공모를 주관하는 증권사는 한정되어 있지만, 가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팩주란? SPAC  (0) 2021.02.12
로봇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1.02.10
공매도 금지 연장  (0) 2021.02.08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 TOP10  (0) 2021.02.06
주도주란? 2021년 주도주  (0) 2021.0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