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2. 6.
반응형


애플카가 몰고온 임팩트는 상당해보입니다. 국내 시장에서 비주류로 숨어있던 다양한 자동차 부품주들까지 찾아내서 급등을 시키고 있죠. 물론 어떤 종목들은 뜬금없는 연관성으로 묶여 상승을 보여주지만 확실히 향후 성장을 보여줄 부품주들도 보입니다.

그럼 오늘은 자동차 부품주들 중에서도 자율주행차와 전기차의 발달로 수혜를 보게 될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부품이란 쉽게 말해 자동차에서 쓰이는 전기나 전자부품들을 의미한다고 보면 됩니다.





1.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해있는 부품사로 전장부품, 모듈부품, A/S 부품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주고객사로는 현대차와 기아차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다른 완성차 기업과의 거래도 점차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와 관련된 구동모터 등의 부품과 자율주행, 기타 다양한 전장부품들을 생산하고 공급하는 업체로 전장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 만도


만도는 자동차부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만도는 현대차와 기아차에 다양한 전장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로 제동, 조향, 현가 등 샤시 부품 및 카메라, 레이더 등 자율주행과 관련된 부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만도는 샤시와 자율주행과 관련된 전장 부품을 생산하며, 신기술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전장부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LG전자


LG전자 주요사업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홈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자동차 전장 등 6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자체적인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를 진행중입니다.

LG전자는 최근 전장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며 네비게이션 등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 전장부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엠씨넥스


엠씨넥스는 영상전문 기업으로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과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휴대폰용 카메라 모듈과 자동차 블랙박스용 카메라 모듈, 생체인식 모듈, 듀얼카메라 모듈, 3D 카메라 모듈 등 사업의 영역을 점차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카메라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엠씨넥스는 현대, 기아차에 카메라를 공급하고 있으며 차량 내 카메라의 적용량이 증가하면서 수혜를 보고있는 전장부품 관련주입니다.



5. S&T모티브


S&T모티브는 자동차 친환경 모터, 계기판, 샤시, 에어백 등 핵심부품과 소구경 화기류 등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자동차 부품은 기술력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서 글로벌 티어1으로서 세계 각 국의 GM을 비롯해 현대기아자동차와 PSA푸조-시트로엥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의 구동모터 핵심부품은 지속적으로 공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S&T모티브는 구동모터와 계기판 등 전장 부품을 생산하고 다양한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기 때문에 전장부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삼성전기


삼성전기의 사업 부문은 수동소자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컴포넌트솔루션 사업부문과 카메라모듈, 통신모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모듈솔루션 사업부문, 반도체 패키지기판,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판솔루션 사업부문이 있습니다. 컴포넌트솔루션 사업은 수동소자 사업으로 생산하는 주요 제품은 MLCC, Inductor 등이 있습니다.

삼성전기는 MLCC, Inductor 등의 부품을 생산하여 차량 부품으로 공급하고 있으면 점점 그 물량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어 전장부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파트론


파트론은 이동통신용 핵심부품 등에 대한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카메라모듈, 안테나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센서류,차량용 카메라 모듈/LED,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등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파트론은 차량용 카메라 모듈 사업에 진출하여 점점 해당 사업이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어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세코닉스


세코닉스는 광.메모리용 마이크로 렌즈류, 정보통신 단말기 및 광케이블용 광학부품류 및 LED 관련 광학 부품 및 제품류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세코닉스의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되는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 광학부문과 필름부문이 있습니다. 그리고 MEGA급 디지털 카메라, 조향연동카메라, LDWS, LKAS 등의 기술개발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코닉스 역시 자동차에 적용되는 카메라가 증가하면서 수혜가 예상되는 전장부품 관련 기업입니다.



9. 에스엘


에스엘은 완성차에 자동차 램프 및 샤시 제품 등을 납품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회사입니다. 총 16개의 계열회사에서 각종 램프와 샤시, 도어래치, FEM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주요고객은 현대차, 기아차, GM, Ford, Geely 등이 있습니다.

애스엘에서 생산하는 램프와 다양한 전장 부품은 계속해서 고급화되고 있기에 수혜가 예상되는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 기업입니다.



10. 티에이치엔


티에이치엔은 현대기아자동차를 주요 고객으로 자동차용 와이어링 하네스를 주제품으로 제조하고 납품하는 기업입니다. 와이어링 하네스 뿐만 아니라 기타 유닛류 등의 사업도 확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티에이치엔은 자동차 전장부품의 적용이 증대됨에 따라 와이어링 역시 적용이 늘어나고 있어 수혜가 예상되는 자동차 전장 부품 관련주입니다.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자동차 전장부품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있으니 위의 내용은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위의 글이 매수를 권유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내용이 아니니 투자 시에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계좌 개설방법 간단정리  (0) 2021.02.09
공매도 금지 연장  (0) 2021.02.08
주도주란? 2021년 주도주  (0) 2021.02.04
건설주 대장주 관련주 TOP10  (0) 2021.02.02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TOP10  (0) 2021.0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