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키움증권 계좌개설방법

by 도비삼촌 2020. 10. 28.
반응형


오늘은 지난번 NH투자증권 계좌개설 방법에 이어서, 우리나라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쓰고, 가장 인기가 좋은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 역시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한 증권사가 키움증권이었고, 키움증권의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져서 한동안 키움증권을 통해 거래를 했었죠.

물론 한번 계좌를 뚫고 거래를 시작하면 해당 증권사의 인터페이스에 대부분 익숙해져서 쉽사리 바꾸지 않고 쭈욱 유지하게 되기 때문에, 수수료나 우대정책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시작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최근 많은 분들이 모바일로 거래나 계좌개설을 많이 하는 점을 고려하여 MTS로 비대면 계좌개설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MTS / 계좌개설 앱'


대부분의 증권사는 계좌를 증권사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를 통해서 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하지만 키움증권은 좀 특이하게도 비대면계좌개설을 위한 앱을 따로 운영하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키움증권 MTS인 영웅문S와 별개로 계좌개설용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상단에 검색창이 나옵니다. 이 검색창에 '키움증권 계좌개설'을 입력합니다.


2. 가장 상단에 '키움증권 계좌개설'이라는 앱이 보이시면 해당 앱을 설치합니다. 이 앱이 바로 키움증권의 계좌개설용 앱입니다. 우측의 설치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해당 앱을 통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일단 계좌개설이 끝나시면 주식거래는 또 다른 앱인 '영웅문S'를 통해 하셔야 하니 알고계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영웅문을 통해 거래하는 경우, 수수료가 0.015% 적용되며 현재는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계좌개설 후 6개월간 수수료 0%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벤트는 수시로 내용이 바뀌니 시행 여부를 확인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증권사별 수수료 비교 내용으로 참고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66

주식 수수료? 증권사별 비교?

오늘은 주식 거래 시 발생하는 증권사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주식 매매 시 발생하는 수수료 뿐만 아니라 기타 비용들에 대해 전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S, MTS마다 차

investdobi.tistory.com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다음으로 실제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증권사의 계좌가 필요하며, 키움증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스마트폰입니다. 전체적인 계좌개설의 과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화면은 키움증권 보안정책 관계로 캡처가 불가능하여 순차적인 설명으로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먼저 다운받은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실행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다양한 메뉴가 나오고 좌측에 있는 '계좌개설 시작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계좌개설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에 대한 내용이 나오며 확인 후, 시작하기 메뉴를 누릅니다. 다양한 약관에 대해 동의를 진행합니다. 전체내용에 대해 동의를 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휴대폰 인증과정이 진행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과정을 진행합니다. 인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간단한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금의 출처와 계좌개설 목적, 국적, 거주지 및 실소유자 여부를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 주소, 자택 주소, 직업 등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도 모두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해당 계좌를 이용해서 키움증권에서 거래할 상품들에 대해 선택을 하고, 계좌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6. 금융거래목적 확인서가 나옵니다. 문제가 없다면 확인을 위해 모두 아니오를 클릭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본인인증을 위해 다른 은행 계좌를 입력합니다. 해당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신분증 촬영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입력하는 계좌정보는 출금계좌로 등록됩니다.

7. 신분증 촬영을 위해 신분증이 카메라 안에 들어오게 위치한 후 촬영하시고, 정보가 제대로 인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8. 이제 다시 본인인증을 위해 입력했던 계좌를 통해 입금여부 확인을 하시거나, 영상통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어느 쪽이든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9. 인증이 완료되면 비대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NH투자증권의 계좌개설방법입니다. 필요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29

NH투자증권 나무 계좌개설 방법 (QV?)

몇일 전에 NH투자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을 쓰면서 간략하게 계좌 개설 내용도 작성을 했는데요. 오늘은 좀 더 자세히 NH투자증권에서 운영하고 있는 두 가지 MTS와(나무, QV)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0.11.03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0.30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TOP10  (0) 2020.10.27
주식거래하는 방법  (0) 2020.10.20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TOP10  (0) 2020.1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