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암보험 보장내용 총정리

by 도비삼촌 2021. 2. 21.
반응형


오늘은 암보험 보장내용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살아가면서 그 필요성이 높은 보험 중 하나가 바로 암보험이죠. 실손보험만큼은 아니지만 워낙에 암은 그로인한 피해정도가 크기 때문에 중요한 보험이죠.

그럼 암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어떤 금액들이 보장이 되는지, 그리고 암보험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암보험에 대한 간단한 개념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암보험이란?'


암보험은 암이 발생하여 진단, 입원, 사망하게 되는 경우 피보험자에게 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입니다. 암보험은 다른 생명보험들처럼 만기가 되거나 사망하는 경우에 일괄적으로 지급되는 보험이 아니라, 진단받는 시점부터 치료비를 지원해주고 사망하는 경우에도 지급을 해주는 보장성 손해보험의 성격을 띕니다.

거액의 치료비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를 지불하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많은 장점이 있죠. 또한 가족까지도 보장이 되며 무진단으로 가입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암 진단의 증가로 보험사에서 판매를 중단하거나 보장범위를 줄이고 있다고 합니다.





'암보험 종류'


암보험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두 가지 종류의 암보험 중에 어떤 것에 가입할 지 고민이 많이 되실텐데 아래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본인이 원하는 보험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1. 갱신형 암보험


갱신형 상품은 보험기간을 3년이나 5년 등으로 설정하고, 설정한 기간이 지나면 나이와 위험율 등을 고려하여 다시 보험료를 재산출하고 계약을 갱신하는 방식입니다.

보험기간이 단기이기 때문에 초기 보험료가 비갱신형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지만, 갱신시점에 보험사의 손해율에 따라서 보험료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2. 비갱신형 암보험


비갱신형 상품은 처음 보험을 가입하는 시점에 보험료가 확정되어, 갱신과정 없이 보험을 납입하는 기간동안 동일한 보험료를 내는 방식입니다.

만기까지 보험료 변동없이 납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갱신형에 비해 편의성이 높고 계획적인 재무설계에도 유리합니다. 아무래도 가입자 입장에서는 비갱신형 암보험이 더 유리한 경우가 많죠.





'암보험 보장내용'


암보험에서 보장하는 내용들은 알아보겠습니다. 암보험을 통해서 보장되는 비용은 총 4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암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방사선 및 항암치료비로 구분되죠.


1. 진단비

: 암으로 진단되었을 때, 지급되는 금액으로 별도 치료나 수술과 관계없이 암을 진단받은 진단서만 제출하면 바로 진단비가 지급됩니다.

2. 입원비

: 암을 진단받은 이후에, 암 치료를 목적으로 일정한 기간동안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 입원비가 지급됩니다.

 

3. 수술비

: 수술비는 마찬가지로 암을 진단받은 이후에 암을 치료할 목적으로 수술을 하는 경우 지급되는 금액이며, 최근에 진행되는 일부 최신 수술들의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4. 방사선 및 항암치료비

: 방사선 및 항암치료비는 암 진단을 받은 이후, 암 치료를 위해서 방사선 치료나 기타 항암치료를 진행하는 경우에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위와 같이 암 진단부터 치료까지 발생되는 비용들이 다양하며, 금액이 크기 때문에 암 보험은 많이 추천되는 보험의 하나입니다. 그럼 자신에게 필요한 수준의 암보험을 잘 가입하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암보험 견적의 비교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비교사이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49

암보험 비교사이트 견적 가격

오늘은 암 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암은 진단 시부터 입원, 치료까지 너무 많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게다가 생각보다 그 발생도 적지 않은 상황으로 많은 분들이 암보험은 필수보험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이보험 추천상품  (0) 2021.03.02
비트코인 수익 세금 총정리  (0) 2021.02.22
연금저축펀드 단점 총정리  (0) 2021.02.03
비트코인이란?  (0) 2021.02.01
떡상 뜻, 떡락 뜻  (0) 2021.01.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