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어린이보험 추천상품

by 도비삼촌 2021. 3. 2.
반응형


오늘은 어린이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린이보험은 자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알고 계셔야 하며, 대부분 가입을 진행하게 되는 보험상품이죠.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아 어린이보험의 개념부터 시작해서, 현재 보험사에서 취급중인 어린이보험의 종류, 그리고 보험 가입 시 유의사항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 보험이란?'


어린이 보험이란 자녀의 질병, 상해 등 의료비와 일상생활 중 각종 배상책임 등에 대비하는 상품입니다. 3대 질병인 암·뇌·심장질환을 비롯해 성인용 보험에 들어 있는 대다수 보장을 최장 100세까지 받을 수 있죠.

단, 어린이 보험에는 사망보험금이 빠져있습니다. 이는 혹시라도 보험을 악용한 범죄가 생길 것에 대비하여 제외시킨것이죠. 대체로 어린이보험이 거액의 보험금 지급률이 낮기 때문에 보험료가 성인 보험에 비해 낮은편입니다.

어린이 보험 역시 다양한 특약이 존재하며 특약을 추가할 수록 가격이 높아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약 중에 태아 관련 특약을 추가하게 되면 태아보험이 됩니다. 태아 관련 특약은 태아를 위한 보장과 산모를 위한 보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험사 어린이보험 상품 종류'


다양한 보험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어린이보험 상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해상 :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

2. 동양생명 : 수호천사 꿈나무자녀사랑보험

3. 삼성화재 : 다이렉트 어린이보험

4. 흥국생명 : 행복든든 맘편한 자녀사랑보험

5. KB손해보험 : KB희망플러스자녀보험2

6. 한화손해보험 : 1등 엄마의 똑똑한자녀보험

7. 메리츠화재 : 내Mom같은어린이보험

8. 롯데손해보험 : 도담도담자녀보험

9. NH농협손해보험 : 가성비굿플러스어린이보험


위와 같이 다양한 생명보험, 손해보험사에서 어린이보험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보험 추천 상품'


어린이 보험을 고르실 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선택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어린이 보험을 가입할 때 고려하셔야 할 내용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갱신형 / 비갱신형


어린이보험 역시 성인보험과 마찬가지로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구분됩니다. 갱신형은 일정기간마다 계약을 갱신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갱신 시마다 상승하죠. 비갱신형의 기간은 만기까지 동일한 보험료를 납입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초기 보험료가 갱신형보다 높은편입니다.

각각의 장단점으로 인해 상황에 따른 선택이 필요합니다. 현재의 금전적 여유가 없는 편이라면 갱신형이 나을 수 있고, 가입기간이 긴 어린이보험의 특성을 고려하면 비갱신형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2. 보험만기 (30세 / 100세)


보험만기 설정입니다. 만기 설정은 일반적으로 성인이 되어 수입이 생기는 30세와 노후까지 보장되는 100세 두 가지 경우로 많이 지정됩니다. 당연히 보장기간이 긴 100세 만기 상품이 더 보험료가 비싸죠.

대신 성인보험과 비교하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보장을 원한다면 어린이보험 100세 만기도 고려해볼만한 선택지입니다. 또한 30세 만기 상품의 경우 30세에 성인 보험을 다시 가입해야하는데 이때 병력, 직업 등에 따라서 가입심사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3. 환급형 종류


보험상품은 환급형에 따라서 3가지 종류로 나눠집니다. 기본 환급형과 저해지 환급형, 무해지 환급형이죠.

- 기본 환급형 : 해지시에 정해진 해지 환급금 지급
- 저해지 환급형 : 해지시에 기본환급형보다 적은 해지 환급금 지금
- 무해지 환급형 : 중도 해지 시, 환급되는 환급금이 없음

물론 중도에 상품을 해지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기 때문에 정말 중도해지 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보험료가 낮은 무해지 환급형이 가장 나은 선택입니다.

 

 

4. 특약


어린이 보험 가입 시, 어떤 특약을 추가할 지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특약을 많이 넣다보면 보험료가 많이 상승하게 되고 장기간 납입이 필요한 어린이 보험의 특성상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특약이 잘 갖춰지지 않는 경우에는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할 수도 있죠.

특히, 태아보험을 가입하시려는 분들은 태아특약을 추가하셔야 합니다. 또한 암이나 다양한 질병의 진단비, 수술비도 잘 따져보시고 추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어린이보험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린이보험 가입을 하시려는 분들은 위의 고려사항에서 자신에게 맞는 타입으로 잘 선택하셔서 저렴한 보험료로 잘 보장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트코인이란? 종류  (0) 2021.03.18
태아보험 가입시기?  (0) 2021.03.08
비트코인 수익 세금 총정리  (0) 2021.02.22
암보험 보장내용 총정리  (0) 2021.02.21
연금저축펀드 단점 총정리  (0) 2021.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