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두나무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4. 7.
반응형


두나무라는 기업이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마 이미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 두나무는 국내에서 유명한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코인시장의 활황에 거래가 늘면서 거래소 역시 주목을 받고 있죠.

게다가 두나무가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을 추진 중이라고 하면서 과거 쿠팡 관련주들이 엄청난 상승을 보인 것처럼 두나무 관련주들도 들썩이고 있죠. 그럼 오늘은 두나무와 관련된 종목 10종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 금융법 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 대여업과 할부 금융업 등을 하고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벤처 전반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을 하고 있으며 평균 납입 자본수익률이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며 성장해 온 기업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현재 국내 대표적인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8%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벤처기업 창업자에 대한 투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약 6,530억원의 운용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지원, 국제화 지원이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지분 11%를 보유중인 에이티넘고성장기업투자조합이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의 지분 7% 정도를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투자자문/일임업,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한화자산운용 보유 지분율이 19.63%로 최대주주입니다.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의 지점이 있으며, 종속회사로 데이터애널리틱스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부동산투자) 등이 있습니다.
최근 1천억원 규모의 3자배정 유상증자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자기자본 규모 1조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퀄컴으로부터 인수하여 6.15%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4. 대성창투

 
대성창투는 중소기업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2010년 사명을 대성창업투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2019년에는 투자한 기업인 웹케시, 이노테라피, 수젠텍, 캐리소프트가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2020년에는 젠큐릭스가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되었습니다.

대성창투는 다른 기업들만큼 많은 지분은 아니지만 두나무의 지분 0.74%를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DSC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기업입니다. 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조합원으로서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투자조합은 총 11개로 운영자산을 기준으로 4,412억원입니다. 주요 출자사는 한국모태펀드, 성장사다리펀드, 한국산업은행 등이 있습니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올해 2월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두나무의 지분 0.3%를 양도받아, 총 0.6% 가량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 구조조정 전문회사에서 중기 창업투자회사로 전환한 이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9년 스타트업 전문 투자회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를 인수했으며, 현재 운영 중인 조합은 11개로 운영자산은 7,898억원입니다.

TS인베스트먼트는 펀드방식을 통해서 코인거래소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정확한 지분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7.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과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다양한 솔루션 공급과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드림시큐리티의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최근 대체인증 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 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드림시큐리티는 두나무에서 운영하고 있는 코인거래소 '업비트'에 보안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카카오

 

카카오는 국내 점유율 1위의 메신저인 카카오톡 운영을 바탕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카카오톡을 중심으로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서 이용자에게 새로운 편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권을 선보였고,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카카오는 두나무의 지분을 8.1%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9. 한화투자증권우

 

한화투자증권우는 한화투자증권의 우선주입니다. 사업이나 기업에 대한 내용은 위의 한화투자증권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최근 지분을 인수하여 현재 두나무 지분 6.15%를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0. 코오롱

 

코오롱은 주요 사업부문을 코오롱인더스트리로 포괄이전하고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주된 사업으로는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이 있습니다. 코오롱의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는 코오롱글로벌, 코오롱베니트, 코오롱제약 등 3개 주요 종속회사를 포함한 총 16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은 코오롱그룹의 코오롱인베스트먼트에서 두나무에 투자하여 지분 1.44%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개인적으로 종목을 정리한 내용으로 매수를 권유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내용이 아니니 실제로 투자시에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두나무 뿐만 아니라 가상화폐와 관련된 관련주들에 대해 정리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206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10

요즘 주식시장이 폭등하면서 어느 곳에 가든 주식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은 주말에도 쉬고 오후 3시반이면 장이 마감되죠. 이런 특징 때문에 그 시간 이후에 많은 분들이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