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투자 추천 - 수익률 높은 투자법

by 도비삼촌 2020. 6. 5.
반응형


오늘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투자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전 글에서 다루었듯이 정말 다양한 투자법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높은 수익률을 원하는 공격적 투자자에게 어떤 투자가 최고의 투자인가.

사람마다 다양한 의견을 말하겠지만 저는 '주식'을 추천합니다. 과연 어떤 이유로 주식투자를 추천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투자 수익률은 역사가 증명한다."


주식투자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수익률입니다. 그 어떤 투자보다도 가장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이 선호하는 고수익 투자는 주식, 부동산 두 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물론 다른 투자들도 고수익을 노릴수 있는 투자가 있겠지만 가장 대중적이고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방법은 이 두 가지입니다.

 

 

 


그럼 이 두 가지 투자의 장기적 수익률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수익률을 보기 전에 투자는 장기적 안목으로 할 것을 추천합니다. 단기적 투자는 너무 많은 변수의 영향을 받기에 성공 가능성이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시장과 부동산 시장의 수익률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장기간에 걸쳐 보도록 하죠.

▶ 코스피 vs. 부동산 수익률 비교

 

이 차트만으로도 코스피가 부동산을 이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음으로 미국 주식시장의 지수를 보겠습니다.

 

▶ 미국 나스닥 지수


"나스닥은 기술주만 있기 때문에 왜곡된 지수다."라고 말하시는 분들을 위해 일반주들의 지수인 S&P도 보겠습니다.

▶ 미국 S&P 500 지수


어떤가요? 엄청난 상승률이지 않습니까. 국내 시장조차 코스피 종합지수가 부동산을 앞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미국 주식시장은 그 이상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죠. 단순히 지수를 추종하는 인덱스 펀드나 ETF만 사도 이 수익률을 가져갈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단기적으로 부동산 등 다른 투자상품들이 더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는 시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기적으로 볼 때이며, 이 투자 저 투자 귀신같은 타이밍으로 최고의 수익 구간에만 옮겨다닌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최고의 투자를 하는 것이 안정적인 방법인 것이죠.

 

또한 부동산은 재개발 등으로 인해 급격하게 가치가 상승하는 개별 매물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부동산에만 해당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주식도 마찬가지로 개별 종목을 보는 눈이 있다면 10년에 수백배까지도 상승하는 종목을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레버리지도 많이들 언급하시는데요. 주식은 레버리지를 쓸 수 없는게 아닙니다.

 

 

 

 

사실 안정적인 회사에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면 부동산과 같이 레버리지를 이용할 수 있고,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식시장의 큰 변동성으로 인해 사람들이 쉽게 현혹되어 작전주, 급등주를 쫓다가 시장에서 패배하고 쫓겨나는 경우가 많을 뿐이죠.

 

"주식시장으로 관심이 쏠리는 지금"

 

최근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시장에 유동성이 많이 풀리고 있고 부동산에 대한 대출 등 자본 규제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은 주식 시장으로의 자본투입을 불러 일으키고 전에 없던 개미가 외국인을 이기는(?) 보기 드문 사태까지 만들어 내고 있죠.

 

 
주식시장은 다소 비이성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의 비이성은 언제나 있었고 지금이 그러한 시기입니다. 자본이 순간적으로 몰리는 상황. 이 상황은 그동안 침체되어 있던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재평가 받게 해 줄 수 있는 기회가 될지 모릅니다.

지금은 더더욱 주식투자를 배워 볼만한 시기입니다. 기본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투자의 고수가 되어 봅시다.

처음 마음 먹기가 어렵지 시작하기로 마음 먹는 순간 우리는 모두 워렌버핏이 됩니다. 실제로 워렌버핏은 현대를 통틀어 가장 성공한 투자자이기에 현실성은 없지만 적어도 시장을 이기는 현명한 투자자가 될 수는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