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3. 22.
반응형


요즘 뜨는 용어가 있습니다. 바로 '메타버스'라는 용어죠. 아마 처음듣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생소한 단어일텐데 메타버스(Metaverse)는 가공과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의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 단어를 합성하여 만들어낸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신조어입니다.

이 메타버스 시장은 새롭게 떠오르고 주목받는 분야로 그 성장성이 크다고 판단되어 주식시장에서도 서서히 주목을 받고 있죠. 그럼 오늘은 이 메타버스와 관련된 관련주 10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은 OLED 장비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소형 OLED 증착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의 세계 M/S 1위 업체으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 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입니다.
기타 R&D, 물질공급용 및 준양산을 위한 중/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시장점유율이 약 9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선익시스템은 메타버스 시장의 확대에 따라서 증강현실 기기에 들어가는 마이크로 OLED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수혜주로 꼽히는 기업입니다.



2.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익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의 제작 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5월에는 국내 최초로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의 지분을 인수했으며,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서는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ANP도 인수하였습니다.

위지익스튜디오는 메타버스 관련 내용을 최근에 사업목적으로 추가했으며 시각특수효과 전문기업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게임 서비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중이며,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모바일게임에는 '클럽오디션' 등이 있습니다. 매출의 구성은 컨텐츠 부문 38.48%, 게임 서비스 부문 61.62%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빛드론 등 2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빛소프트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IP를 활용하여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및 VR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메타버스 관련 게임시장의 수혜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4. 알체라

 

알체라는 인공지능 솔루션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제품으로는 크게 AI 학습 데이터 제작, 얼굴인식 AI, 이상상황 감지 AI까지 총 세 가지 분야로 구분됩니다. 매출의 구성은 DATA 41%, FACE 35%, VADT 21%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알체라는 유명한 카메라 앱인 스노우에 3D 얼굴 스티커 등의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LG 유플러스의 아이들 나라와 네이버제트의 제페토에도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스카이이앤엠

 

스카이이앤엠은 리튬2차전지의 주원료가 되는 전해액 소재와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전자화학소재 전문 기업입니다. 주요 품목은 리튬이온전지 및 리튬이온폴리머전지로 IT분야(테블릿, 노트북, 스마트폰 등), 전기자동차, 전력저장장치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내의 전해액 3사(파낙스이텍, 솔브레인, LG화학)와 안정적인 원료공급에 대한 협력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스카이이앤엠은 경영난으로 폐업위기에 몰렸던 싸이월드를 인수한 싸이월드Z법인(스카이이앤엠 등 5개 기업 컨소시엄)에 투자하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엠게임

 

엠게임은 소프트웨어의 개발, 게임 소프트웨어 사업 등을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총 매출의 99.47%가 온라인게임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포탈사이트 엠게임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열혈강호', '나이트', '이터널시티', '영웅', '귀혼' 등이 주요 게임이며, 전 장르에 걸쳐 4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 중입니다. 연간 매출 20억 이상의 게임이 4개로 다양한 수익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엠게임은 미국의 메타버스 업체인 유티니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또한 충남 태안에 위치한 연구단지 내에 가상현실 테마파크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합니더.



7.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는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칩스앤미디어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하고 개발하며, 제조 및 납품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구성은 로열티 53.1%, 라이센스 43.2%, 용역 3.7%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는 고해상도 비디오에 활용되는 시스템 반도체를 개발하여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국내와 일본,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빅뱅,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속된 아티스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 사업과 관련 상품의 판매, 패션의류 및 화장품사업 등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구성은 상품, 기타제품 36.63%, 음악서비스 16.92%, 광고 모델 15.62, 로열티 11.05%, 기타수수료 12.85%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제트에서 만든 3차원 아바타 앱 '제페토'에 120억원을 투자했으며, 블랙핑크가 해당 앱에서 팬사인회를 여는 등 활동을 보여줘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NAVER

 

NAVER는 국내 1위의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간편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모바일 사비스 업체인 라인과 전자금융업체인 네이버파이낸셜, 콘텐츠 서비스 업체인 네이버웹툰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댜.

네이버는 자회사인 네이버제트에서 출시한 3차원 아바타 앱인 '제페토'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서 최근 블랙핑크 가상 팬사인회도 실시되어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빅히트

 

빅히트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쏘스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의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하여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매출의 구성은 앨범매출, MD 및 라이선싱매출이 각각 전체 매출의 45.22%, 30.5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역시 네이버제트의 제페토에 120억원을 투자했으며, 직접 팬과의 소통을 위해 보유하고 운영중인 위버스가 있어 메타버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의 내용은 종목을 추천하거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니며, 개인적으로 종목들을 정리한 내용이니 실제 투자시에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외 단일가 거래방법 시간  (0) 2021.03.26
구리 관련주 TOP10  (0) 2021.03.24
따상 뜻 (주식 따상상)  (0) 2021.03.20
쿠팡 관련주 TOP10  (2) 2021.03.16
세계 시가총액 순위 (2021년)  (0) 2021.03.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