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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2020년)

by 도비삼촌 2020.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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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들은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브랜드에도 가치가 있기 때문에 큰 돈을 들여 광고를 합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정보의 접근성이 높고 플랫폼의 힘이 거대해진 시대에는 더욱 더 브랜드의 가치가 중요합니다.

그럼 전세계 모든 업종의 모든 브랜드를 포함하여, 브랜드 가치를 판단한다면 그 가치가 얼마나 되고 어떤 순위를 보일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순위는 포브스에서 조사하고 발표한 데이터입니다.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TOP100 (2020)

정보는 차례로 브랜드명, 업종, 브랜드 가치입니다.

1. 애플 (기술) : 2,412억 달러
2. 구글 (기술) : 2,075억 달러
3.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 1,629억 달러
4. 아마존 (기술) : 1,354억 달러
5. 페이스북 (기술) : 703억 달러
6. 코카콜라 (음료) : 644억 달러
7. 디즈니 (엔터) : 613억 달러
8. 삼성 (기술) : 504억 달러
9. 루이비통 (명품) : 472억 달러
10. 맥도날드 (요식업) : 461억 달러
11. 도요타 (자동차) : 415억 달러
12. 인텔 (기술) : 395억 달러
13. 나이키 (의류제조) : 391억 달러
14. AT&T (통신) : 373억 달러
15. 시스코 (기술) : 360억 달러
16. 오라클 (기술) : 357억 달러
17. 버라이존 (통신) : 323억 달러
18. 비자 (금융서비스) : 318억 달러
19. 월마트 (소매유통) : 295억 달러
20. GE (다업종) : 295억 달러
21. 버드와이저 (주류) : 289억 달러
22. SAP (기술) : 286억 달러
23. 메르세데스 벤츠 (자동차) : 285억 달러
24. IBM (기술) : 282억 달러
25. 말보로 (담배) : 268억 달러
26. 넷플릭스 (기술) : 267억 달러
27. BMW (자동차) : 259억 달러
28.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금융서비스) : 251억 달러
29. 혼다 (자동차) : 245억 달러
30. 로레알 (종합화장품) : 228억 달러
31. 구찌 (명품) : 226억 달러
32. 에르메스 (명품) : 216억 달러
33. 네스카페 (음료) : 204억 달러
34. 홈디포 (소매유통) : 192억 달러
35. 액센츄어 (컨설팅) : 191억 달러
36. 펩시 (음료) : 182억 달러
37. 스타벅스 (요식업) : 178억 달러
38. 마스터카드 (금융서비스) : 173억 달러
39. Frito-Lay (식음료) : 163억 달러
40. 이케아 (가구) : 158억 달러
41. 자라 (의류제조) : 147억 달러
42. 질레트 (소매품제조) : 145억 달러
43. HSBC (금융서비스) : 144억 달러
44. 아우디 (자동차) : 138억 달러
45. J.P 모건 (금융서비스) : 137억 달러
46. 딜로이트 (금융서비스) : 135억 달러
47. 소니 (기술) : 133억 달러
48. UPS (물류) : 133억 달러
49. 뱅크 오브 아메리카 (금융서비스) : 132억 달러
50. 체이스 (금융서비스) : 131억 달러



조사 기관에 따라 브랜드 가치 순위도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에서 발표한 결과라 미국 기업에 대해 더 우호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상위 10개 브랜드 중 무려 8개가 미국의 브랜드입니다.


어쨌근 포브스 발표 결과는 애플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의 전자기기 제조업체입니다. iOS라는 자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무기로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죠. 최근에는 넷플릭스와 같은 OTT산업에도 진출을 했습니다.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산업을 확장해 가고 있기에 브랜드 가치와 기업 가치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네요.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한 기업은 구글입니다. 구글은 대부분의 수익을 플랫폼에서 내는 플랫폼 기업입니다. 검색엔진 세계 점유율 1위이며, 유튜브와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죠. 구글 역시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며 확장중입니다.

3위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윈도우 OS를 기반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로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고 있는 기업이죠. 최근에는 클라우드 사업이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XBOX와 같은 하드웨어쪽 비지니스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윈도우를 많이들 쓰기에 인지도가 높을 수 밖에 없는 기업이죠.

4위는 아마존입니다. 미국내 온라인 유통망을 꽉 잡고 있는 기업으로 다양한 신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기업입니다. 클라우드 시장점유율 1위로 적극적인 사업 영역 확장에 힘 입어 브랜드 가치가 계속해서 상승 중입니다.

5위는 페이스북입니다. 소셜네트워크 기업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보유하고 있죠. SNS의 끝을 모르는 인기에 인지도도 꽤 높습니다.

6위는 세계 어느 곳에서나 탄산음료의 대명사가 되버린 코카콜라입니다. 광고를 따로 하지 않아도 지속적인 수요가 있는 제품입니다. 과거에는 독보적 1위 기업이었지만 기술의 발달로 점점 밀려나고 있네요.

7위는 디즈니입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미디어 상품 IP를 통해 큰 돈을 벌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OTT 사업으로의 확장도 시도하고 있죠.


8위는 한국의 삼성이 차지했습니다. 미국 기업들로 가득찬 랭킹에 한국 기업이 있다니 신기하네요. 삼성은 다양한 가전제품과 스마트폰 등이 높은 점유율을 갖고 있기에 브랜드 가치가 높습니다.

9위는 루이비통입니다. 명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가치를 보여주네요. 그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명품입니다. 한국에서도 굉장히 큰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명품 브랜드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전자제품 등과 콜라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10위는 맥도날드입니다. 모두들 잘 알고계시는 햄버거 가게가 맞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나라에 진출하여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패스트푸드 브랜드입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고 아래는 51위부터 100위까지 브랜드 정보입니다. 출처는 포브스 발표 자료로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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