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2. 29.
반응형

 
정치테마주는 특정 시점이 다가오면 큰 관심을 받게 됩니다. 지금은 대선을 1년 좀 넘게 남겨둔 시점으로 대선 테마주가 관심을 받고 있죠. 실제로 윤석열 검찰총장의 관련주들은 이런저런 윤 총장의 이벤트들에 연동되며 주가의 변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선만큼은 아니겠지만 또 다른 관심을 받는 정치테마주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시장 관련주죠. 갑작스러운 일로 인해 서울 시장의 자리가 공석이 되었고, 이 자리를 뽑는 보궐선거가 불과 몇 개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서울시장은 성공적으로 역임할 경우 대통령까지도 연결될 수 있는 중요한 자리죠.

그리고 최근 서울시장 관련하여 뜨거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안철수의 서울시장 출마선언이죠. 과거 한 차례 양보를 통해 물러났던 그 자리에 다시 나온다고 선언했고, 다시 한번 안철수 후보 관련주들이 반응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선거 전까지 치열하게 움직일 듯 하죠.

그럼 오늘은 안철수 관련주 10종목을 뽑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랩


안랩은 글로벌 통합 보안기업으로 컨설팅, 솔루션, 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적인 역량으로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 기업입니다. 계열사를 이용하여 모바일 보안 솔루션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랩은 안철수 후보가 V3 백신을 만들면서 설립한 기업으로 현재도 해당 기업의 최대주주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가장 직접적이고 깊은 관계의 기업이죠.



2. 써니전자


써니전자는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 제품들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사업부문은 수정진동자 사업부와 통신사업부로 구성이 되며, 주요 판매 제품으로는 크리스탈 유닛, ATS, SMD 등이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인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의 통신망 구축 강화로 해당 시장이 지속 성장 중입니다.

써니전자는 안랩에서 기획이사였던 송태종씨가 대표이사로 재직했던 이력이 있어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까뮤이앤씨


까뮤이앤씨는 토목공사 등 종합건설업과 PC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PC 공법을 이용하여 국내외 대형 건축물의 외관공사, 조립식 아파트 건설 및 공장 건설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158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까뮤이앤씨는 회사의 사외이사인 표학실 이사가 안철수 의원 지지그룹의 상임위원을 맡고 있어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는 각종 컴퓨터 및 기자재의 제조와 판매, 컴퓨터 통신 장비의 제조와 판매,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사업부문이 있습니다.

오픈베이스는 회사의 최대주주인 정진섭 대표가 안철수 후보와 서울대 동문이라는 점안랩의 V3 검색엔진에 XTEN 솔루션을 공급하여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우성사료


우성사료는 배합사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2000년대 초반부터 글로벌 축산기업으로 자리잡기 위해 베트남 및 중국 시장에 진출하였고,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품질 사료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ISO9001, HACCP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우성사료는 신경민 의원의 처가회사이면서 신경민 의원은 안철수 후보의 멘토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링네트


링네트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와 통신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스토리지 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맞춰 IPT, 홈네트워킹, 보안, 스토리지, 영상회의 솔루션 등 신규사업도 활발하게 진행중입니다.

링네트는 안철수 후보의 부인이 현재 링네트의 이사로 재직하고 있어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는 배합사료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이후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거래농가의 축산물 구입, 액란 제조 판매 부문까지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주요 브랜드로는 톱플러스, 한돈애, 아이엠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선진사와 기술제휴 진행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는 해당 회사를 창업한 창업주의 사위인 황창규 KT 회장이 안철수 의원과 고등학교, 대학교 동문으로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다믈멀티미디어


다믈멀티미디어는 반도체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고부가가치 시장인 옵티컬 IC와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IC, AP IC 등 차량용 반도체 시장을 타겟으로 개발하고 판매중입니다.

다믈멀티미디어는 현재 대표이사로 재직중인 정연홍 사장이 안철수 융합연구소에 재직하던 시절 부교수로 활동했기에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9. 엔피케이


엔피케이는 컴파운드 및 마스타베치를 생산하는 합성수지 사업부문과 자동차 내외장 부품 사업부문을 운영중입니다. 수지사업부문은 국내외 유화사로부터 원재료를 조달하고 제품을 생산중입니다. 차량용 내외장 부품을 맡고있는 제원테크는 해산 결의 후 절차 진행중입니다.

엔피케이는 회사의 대표이사인 최상건 대표가 부산고 출신으로 안철수 후보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태원물산


태원물산은 자동차용 워터펌프를 제조하고 있는 기업으로 한국GM 및 두산인프라코어 등에 워터펌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태원물산의 사업영역은 석고사업부문과 자동차부품 사업부문으로 나눠지며 주요 거래처로는 한국GM과 두산인프라코어가 있습니다.

태원물산은 해당 기업의 감사가 안랩의 주식을 기부한 재단의 상임 회계감사로 재직하고 있어 안철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위의 종목들은 안철수 후보와 관련된 소식들에 따라 움직이는 종목들로 이번 이슈에 가장 잘 반응하는 종목들을 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글은 주식 매수를 권유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내용이 아니며 단순히 정리한 글이니 직접 투자를 진행하신다면 좀 더 신중히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도체 관련주 TOP10  (0) 2021.01.03
주식시장 휴장일 (2021년)  (0) 2021.01.01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7  (0) 2020.12.28
배당락이란? 기준일  (0) 2020.12.25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2.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