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by 도비삼촌 2020. 12. 24.
반응형


증권사 계좌를 하나만 가지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공모주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의 증권사 계좌를 가지고 계실겁니다. 물론 주로 공모를 주관하는 증권사는 한정되어 있지만, 가끔씩 괜찮은 종목을 주관하는 증권사들도 있기 때문에 계좌를 개설해 둘 필요가 있죠.

오늘 설명드릴 한국투자증권 역시 꽤 자주 공모 주관사로 선정되는 증권사입니다. 공모주 투자를 하신다면 필수로 보유하고 있어야하는 증권사 계좌죠. 그럼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수수료와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수수료'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수수료를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한국투자증권은 수수료 관련 이벤트는 시행중인게 없기 때문에 회사 정책을 따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수수료는 영업점 개설 계좌이냐, 뱅키스 계좌이냐에 따라 수수료가 상이하기 때문에 나눠서 봐야합니다. 대신 HTS, MTS, 홈페이지 거래에 따른 수수료 차이는 없습니다.



영업점 기준 수수료

영업점 기준 수수료는 거래금액별로 상이하며, 뱅키스 대비 상당히 높습니다.

50만원 미만 : 0.4971487% 수수료
50만원 이상 ~ 300만원 미만 : 0.1271487% + 2000원
300만원 이상 ~ 3000만원 미만 : 0.1271487% + 1500원
3000만원 이상 ~ 1억원 미만 : 0.1171587%
1억원 이상 ~ 3억원 미만 : 0.0971487%
3억원 이상 ~ : 0.0771487%


뱅키스 기준 수수료

뱅키스 기준 수수료는 거래금액과 상관없이 일정한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수수료는 0.0140527% 입니다.



두 버전의 수수료가 꽤 큰 차이가 있으니, 비대면 계좌개설 시 계좌관리점을 온라인(뱅키스) 계좌로 선택하여 개설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준비'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는 PC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연결하셔도 모바일 앱으로 개설하는 것을 안내해줍니다. 그럼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이 가능한 모바일 앱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MTS(모바일 트레이드 시스템)를 통해서 계좌개설과 주식거래가 모두 가능합니다. MTS 명칭도 굉장히 정직하게 '한국투자증권'입니다. 굉장히 다양한 명칭을 붙이며 브랜드를 만들려는 다른 증권사들과는 다른 전략이죠. 나름 직관적이어서 좋습니다.

이 앱은 앱 스토어에서 '한국투자증권'을 검색하시면 최상단에 뜨며 아래와 같은 명칭과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대면 계좌개설에는 신분증과 타금융계좌가 필요하니 함께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앱을 실행하시면 홈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계좌개설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계좌 개설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2.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시고 이름과 주민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인증번호를 요청하고 해당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작업을 진행합니다. 인증이 완료되셨으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다시 한번 계좌개설을 확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계좌를 개설하겠다는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4. 이제 개설할 계좌의 종류와 목적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이벤트와 수수료 때문에 뱅키스로 선택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계좌의 종류는 주식만 하신다면 해당 주식을 그 외의 다른 용도가 필요하시다면 해당 내용을 체크한 후에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5.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하는 단계입니다. 약관을 읽어보시고, 필수 내용은 동의하시고 선택은 의지에 따라 동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6. 다음으로 신분증 확인 단계입니다. 신분증을 촬영하여 정보를 확인해야하니,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준비하신 후 다음을 눌러 촬영을 진행하시고, 신분증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신분증 확인 후에는, 계좌를 통한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본인명의 타행계좌를 준비하시고 다음을 누릅니다.



8. 여기서는 본인명의의 타행계좌를 입력해주고 해당 계좌로 1원이 송금되면 입금자명에 뜨는 숫자를 입력하여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고 인증번호 요청을 누르셔서 확인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9. 이제 본인정보를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다양한 정보들을 모두 입력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10.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여기서도 본인의 자택이나 직장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입력이 모두 완료되시면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11. 로그인과 거래 시에 인증할 방법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이 단계만 끝나면 모든 계좌 개설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1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계좌개설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상으로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7  (0) 2020.12.28
배당락이란? 기준일  (0) 2020.12.25
EPS란? (주당순이익)  (0) 2020.12.22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0.12.21
단일가매매란?  (0) 2020.1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