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TOP7

by 도비삼촌 2020. 12. 28.
반응형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까지 코로나 백신을 공급하고 접종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기대되는 백신은 아마도 아스트라제네카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우리나라도 공급 계약을 맺은 백신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을 듯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 기업으로 최근에 나온 뉴스에 의하면 1월 4일부터 영국은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아스트라제네카와 엮여있는 관련주 7종목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의약품 제조회사로 완제 및 원료의약품 등의 생산과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미래 신성장동력의 확보를 위해서 글로벌 신약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개량신약과 퍼스트제너릭의 출시를 목표로 연구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신풍제약은 현재 자체 진행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연구개발과 관련하여 임상 2상이 이르면 내년2월 마무리 될 예정으로 다양한 백신주들과 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2.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의 한 종류인 머시닝센터류를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소형 머시닝센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며 해당 머시닝 센터는 자동차산업, IT산업, 기타 부품 산업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유닛 제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도 신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아스트라제네카의 자회사인 메이드뮨과 합작사로 에이비메드를 설립한 이력이 있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SK케미칼


SK케미칼은 SK디스커버리가 영위하는 사업 중에서 그린 케미컬, 라이프 사이언스 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입니다. 자회사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기업은 스카이셀플루와 스카이셀플루4가의 WHO PQ 인증을 획득하여, 세포배양 독감백신으로는 최초로 국제시장 입찰에 참여하였습니다.

SK케미칼은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인 AZD1222 글로벌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유나이티드제약


유나이티드제약은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글로벌제약사 및 바이어와 계약을 통해서 기술수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해외임상을 통해서 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에 진출하고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은 아스트라제네카의 천식 치료 성분인 포모테롤에서 항바이러스 기능을 강화한 아포모테롤을 개발했기 때문에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진매트릭스


진매트릭스는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적으로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을 운영 중이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 제품과 의료장비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진매트릭스는 지분 5.39%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 백시텍이 백신의 후보물질인 ChAdOx nCoV-19에 대한 권리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동아에스티


동아에스티는 동아제약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자가개발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제네릭, 도입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으며 다수의 메인제품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동아에스티는 과거 아스트라제네카와 면역항암제 공동연구를 진행한 이력이 있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켐온


켐온은 신약이나 식품, 화학물질, 화장품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독성과 부작용 안정성 등의 평가를 위탁수행하는 비임상 CRO 기업입니다. 주요사업으로 당국의 인허가가 필요한 물질에 대해 안정성평가, 안정성 약리평가, 유효성 약리평가, 병리 및 분석평가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켐온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위탁생산 예정인 업체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의 비임상 연구를 위탁받아서 시험에 착수한 기업이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떠오르면서 몇몇 종목은 또 움직임을 보일 듯 하네요. 위의 글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를 정리한 내용으로 주식 매수권유나 추천글이 아니니 해당 종목들에 투자하시는 경우 신중히 고민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시장 휴장일 (2021년)  (0) 2021.01.01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TOP10  (0) 2020.12.29
배당락이란? 기준일  (0) 2020.12.25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2.24
EPS란? (주당순이익)  (0) 2020.1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