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1. 12.
반응형

 
요즘 주식시장이 폭등하면서 어느 곳에 가든 주식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은 주말에도 쉬고 오후 3시반이면 장이 마감되죠. 이런 특징 때문에 그 시간 이후에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또 다른 투자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비트코인이죠. 불과 몇년 전에 거침없는 폭락장세를 연출하며 우리나라 많은 국민들에게 큰 고통을 안겨주었던 비트코인이 어느덧 전고점을 회복하고 그것도 모자라서 역대 최고점을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시 비트코인 관련주도 주식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죠.

그럼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 10종목을 뽑아서 알아보겠습니다.





1.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 금융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과 할부금융업을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국내 벤처 전반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을 하며 평균 납입 자본수익률이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며 성장해 온 기업입니다.

우리기술투자는 비트코인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8%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 비덴트


비덴트는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과 생산,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Tvlogic America와 넥스토디아이 2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Marshall Electronics, Flanders Scientific, Ikan, SmallHD 독일의 HD2Line, 영국의 Vutrix 등이 주요 경쟁사입니다.

비덴트는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인 빗썸의 지주사인 빗썸홀딩스의 최대주주이기에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위지트


위지트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관련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며,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을 국산화한 이력이 있습니다. 국내의 엘지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를 포함해 해외 BOE 등 다양한 기업과 비지니스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지트는 자회사인 티사이언티픽이 빗썸을 운영하고 있는 빗썸코리아의 지분을 8%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또한 코인스닥이라는 회사의 지분도 33.3% 취득하여 가상화폐 거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4. SBI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는 중소 창업기업에 대해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 조합의 결성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요한 사업분야로는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 조합의 결성, 업무 집행, 사모투자 전문회사의 설립 및 운용 등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에 지분투자를 했던 것 때문에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와 컴퓨터 관련 제품들,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 장비의 판매, 인터넷 서비스 등을 사업으로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코로나의 확산으로 PC의 수요 증가, 신성장 산업으로 드론 산업의 확장으로 수혜가 예상됩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관련 자회사인 디앤디컴이 비트코인 관련 메인보드 제작업체인 대만 애즈락의 한국 총판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 부품이 비트코인 채굴에 특화되어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는 벤처기업 창업자에 대한 투자,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약 6,530억원의 운용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의 업무는 창업지원, 투자기업의 성장지원, 국제화 지원이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지분 11%를 보유중인 에이티넘고성장기업투자조합이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의 지분 7% 정도를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매커스


매커스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판매하고 기술 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매커스는 종속회사로 구조조정 대상 기업에 투자하고 인수를 진행하는 매커스인베스트먼트와 스토리지, 서버 유통업을 영위하는 매커스시스템즈가 있습니다.

매커스는 비트코인 채굴전용 비메모리 반도체를 판매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한일진공


한일진공은 진공증착 장비의 개발, 생산과 판매 등을 사업으로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제품으로는 폰 케이스와 윈도우 코팅용 진공증착장비, 광학 및 휴대폰 카메라 렌즈 코팅용 진공증착장비, 안경 코팅용 진공증착 장비가 있습니다.

한일진공 역시 비트코인과 관련된 사업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9. 데일리블록체인


데일리블록체인은 ITS 구축 전문기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정보통합시스템의 구축, 중소형 전광판 및 BIT 등 기기제조, 설치공사까지 3가지 부뭉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빅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시스템, IoT 미세먼지 대응 시스템, 블록체인 기반 중고물품 플랫폼 등 관련 사업들 초기 시장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데일리블록체인은 위에서 말한것처럼 블록체인 기반 중고물품 플랫폼을 구축하여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SCI평가정보


SCI평가정보는 신용 조사업으로 시작하여 이후 신용평가업, 신용조회업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한 기업입니다. 종속회사로는 신용평가업을 영위중인 서울신용평가가 있으며, 주요 서비스로 개인 및 가족/기업 신용정보, 기업정보, 실명확인, 개인정보보호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SCI신용평가정보는 지분 100% 출자한 가상화폐 거래소인 에스코인을 갖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이상으로 비트코인 관련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은 개인적으로 종목을 정리한 내용으로, 종목에 대한 추천이나 매수권유가 아니니 실제로 투자를 하신다면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학개미 서학개미 뜻  (0) 2021.01.14
곱버스란?  (0) 2021.01.13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10  (0) 2021.01.09
미국 선물 옵션 만기일 (2021년)  (0) 2021.01.08
주식 PER이란  (0) 2021.0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