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태아보험 가입시기?

by 도비삼촌 2021. 3. 8.
반응형


아이를 갖게 되는 부모들이 출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태아보험 역시 그중에 하나죠. 하지만 대부분 처음 아이를 갖기 때문에 그리고 태아보험 가입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상당히 헷갈려 하십니다.

아마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겪는 과정일 듯 하죠. 간혹 꼭 가입해야하는지 의문을 갖는 분들도 계신데, 이 태아보험은 단기에 끝나는 보험이 아니고 출산 이후에도 이어지는 보장상품이기 때문에 가입을 권장하는 상품입니다.

그럼 오늘은 태아보험의 간단한 정보와 함께 태아보험을 어느 시기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의 개념이 사실 처음 듣는 분들은 엄청 생소하실겁니다. 저 역시 처음 들었을 때는 그런 보험이 따로 있나 의아했었죠. 실제로 태아보험은 따로 있는 보험상품의 개념이 아닙니다.

우리가 통상적으로 말하는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를 위한 특약을 추가한 것이죠. 태아보험 특약에는 산모를 위한 보장과 태아를 위한 보장,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아를 위한 보장 내용으로는 선천성기형, 저체중출산, 인큐베이터 비용, 신생아질병 등이 있으며, 산모를 위한 보장 내용으로는 출산위험, 질병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태아보험은 태아를 위한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입시점이 출산 이전에 이루어집니다. 출산 이후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태아를 위한 특약 추가가 불가능하죠.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이 가입 가능한 시기는 출산 사실을 확인한 이후에 가능하며, 22주 이내입니다. 이 시기를 지나게 되면 보험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출산 이후 어린이보험으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이 경우에 태아 특약을 추가할 수 없죠.

정말 늦게 가입하더라도 22주 이내에는 가입을 해야하는 것이죠. 게다가 임신기간 중에 산전검사를 통해서 이상소견이 발생되거나 치료가 필요하게 되면 보험 가입에 제약이 생기게 되기 때문에 대부분 이른 시기에 가입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12주를 지나게 될 경우 순차적으로 기형아 검사를 진행하게 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이런 검사들을 실시하기 전인 12주 이전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많이들 추천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검사결과와 관계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임신이 아닌 인공수정이나 아이가 쌍둥이인 경우에는 가입시기가 다르다고 합니다. 이 경우는 13주 이후부터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임신은 확인되는 시점부터 가능)

 

 




지금까지 태아보험 가입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늦지않게 태아보험을 가입해서 혹시라도 모를 불안함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태아보험/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 고려해야 할 내용들을 정리한 글입니다. 참고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243

어린이보험 추천상품

오늘은 어린이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린이보험은 자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알고 계셔야 하며, 대부분 가입을 진행하게 되는 보험상품이죠. 어린이보험에 대해서 헷갈리시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QQQ ETF 총정리  (0) 2021.03.23
알트코인이란? 종류  (0) 2021.03.18
어린이보험 추천상품  (0) 2021.03.02
비트코인 수익 세금 총정리  (0) 2021.02.22
암보험 보장내용 총정리  (0) 2021.0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