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기타

알트코인이란? 종류

by 도비삼촌 2021. 3. 18.
반응형


최근 들어 코인에도 막대한 유동성이 공급되기 시작하면서 엄청난 시세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전례없는 가격을 갱신하며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고 그외의 다른 코인들 역시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알트코인이라고 불리는 코인들의 상승률이 눈에 띄게 높아 많은 코인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죠. 그럼 오늘은 도대체 비트코인도 아닌 이 알트코인들은 무엇인지. 어떤 코인들이 존재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트코인이란?'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가상화폐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영어로 Alternative Coin, 줄여서 Alt Coin이라고 쓰며 영어 단어의 뜻 대로 비트코인의 대안이 되는 코인들을 의미합니다. Alternative의 뜻이 '대안이 되는'을 의미하죠.

그렇기 때문에 시장 전체에 존재하는 코인의 숫자에서 비트코인 1개만 제외하고는 전부 알트코인이라고 통칭됩니다. 단, 너무나도 다양한 코인들이 있기 때문에 각 코인들의 가치는 상이합니다.

 

 


이 코인들의 가격으로 아래와 같이 두 가지로 알트코인을 분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메이저 알트 : 말 그대로 메이저한 알트 코인들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이 아니더라도 이미 다들 잘 알고있을 이더리움이나 리플, 라이트 코인, 모네로, 이오스 등의 코인은 알트 코인 중에서도 이미 시가총액이 상당한 규모의 코인들입니다. 이런 코인들은 시가총액이 큰만큼 변동성도 낮은편이며 시세를 가지고 세력들이 장난치기 어렵죠.

 

 


2. 잡 알트 : 잡이라는 단어가 붙은만큼 거래되는 가격도 낮고 시가총액 역시 낮은 수준의 코인들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인지도도 메이저 알트에 비해 훨씬 낮죠. 하지만 이런 특징으로 인해 세력들이 작전을 펼치기가 쉽고 시세조종을 통해 큰 수익을 거두기도 합니다. 마찬가지로 개인들도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죠.

 

 



이런 알트코인에 대한 투자가 큰 관심을 받는 이유는 바로 상승률 때문입니다. 이미 어마어마한 시세를 보이는 비트코인(현재 시세 6,800만원)과 달리 알트코인은 아직 상장한지 얼마 안된 코인들도 있고 제각각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한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비트코인보다 훨씬 더 큰 성장성을 갖고 있죠. 물론 그냥 사기를 치기위해 만들어진 스캠같은 코인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트코인에 투자할 때는 더욱더 주의해서 투자가 필요하죠.

 

 




'알트코인 종류'


다음으로 알트코인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더리움 : 비트코인에 이어 가장 큰 시가총액을 가진 코인.

2. 리플 : 상당히 큰 시가총액을 가진 메이저 코인. 비채굴형 알트코인 중 1위.

3. 라이트코인 : 역사가 오래된 코인으로 빠른 속도를 자랑함.

4. 비트코인캐시 : 비트코인으로부터 분할되어 나온 코인. 처리속도가 빠르고 저렴한 수수료가 장점.

5. 이오스 : 소프트웨어 기반의 암호화폐.

 

 


6. 에이다 : 2017년 말에 엄청난 펌핑으로 유명해진 코인. 카르다노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

7. 테더 : 미국 달러와 1대1로 교환이 가능한 코인.

8. 메디토큰 : 한국의 의료 코인. 의료정보의 탈중앙화가 목표.

9. 이더리움 클래식 : 이더리움에서 파생된 코인.

10. 대시 : 마스터 노드 코인의 대장.

 

 




지금까지 알트코인에 대한 간단한 내용과 분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알트코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투자하시기 바라며 좋은 수익 거두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비트코인에 대한 내용으로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222

비트코인이란?

오늘은 다양한 투자상품 중에서 가장 큰 변동성을 갖고 있으면서 가장 최근에 떠오르게 된 비트코인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몇 년전에 비트코인 광풍이 불었을 때 많은 분들이 직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거래방법 (모바일)  (0) 2021.04.03
미국 QQQ ETF 총정리  (0) 2021.03.23
태아보험 가입시기?  (0) 2021.03.08
어린이보험 추천상품  (0) 2021.03.02
비트코인 수익 세금 총정리  (0) 2021.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