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윤석열 관련주 11종목

by 도비삼촌 2021. 6. 20.
반응형

 

오늘은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대선후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관련주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불과 작년까지 불확실성 속에서 언급되던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제는 어느정도 정치적 행보에 대해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제 정말 대선이 일년도 안 남은 시점에서 각 당에서는 대선 출마와 관련된 선언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어느 당에서 대선레이스를 진행하게 될지 그 결정과 대선 출마선언만이 남은 느낌입니다. 자연스럽게 이런 흐름 속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된 대선 테마주들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어떤 종목들이 핫하게 주목을 받고 있는지 윤석열 관련주 11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덕성


- 덕성은 1966년에 합성피혁의 제조와 판매 등을 주요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에 한국거래소에 상장하였습니다.

-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이 주요 사업입다. 수원에 본사를 두고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볼, 장갑 등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48.2%는 수출에서 거둬들이고 있습니다.

- 덕성의 대표이사인 이봉근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NE능률


- NE능률은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영유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서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고 있는 종합교육 서비스기업입니다.

-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NE능률은 최대주주인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동일한 파평윤씨 종친회 소속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서연

 

- 서연은 1972년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에 회사분할로 인해 상호를 변경하고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2014년에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을 변경하여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자회사의 지배를 목적으로 하는 지주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기업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도어 내측의 도어트림, 상용차 시트 등의 생산을 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입니다.

- 서연은 사외이사가 과거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를 거쳤고,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대원전선


- 대원전선은 1969년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 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 등에 들어가는 전력 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선산업의 주요 원재료는 동으로, 전력케이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원재료의 조달을 LS전선, 대한전선, KBI메탈 등에서 가공한 동 Rod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대원전선은 민병도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를 나온 동문이라는 사실로 윤석열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5. 동양


- 동양은 1955년 8월에 설립된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에 유진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 창출 중입니다.

- 주요사업으로는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와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 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서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등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 동양은 소속 임원들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이라는 사실, 법무법인 태평양에 근무하며 친분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윤석열 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6. 자연과환경


- 자연과환경은 주요사업으로 환경생태 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연과환경의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시멘트의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및 소곤충이 생육할 수 있도록 하여 생태계를 보존과 치수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입니다.

- 자연과환경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모종린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를 만나 골목상권 개발 시 독특한 문화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발언을 하면서 그와 관련된 자연과환경이 정책테마로 인해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 원익큐브


- 원익큐브는 1979년 6월 12일에 설립되어 각종 화학제품 및 건자재의 제조와 유통 및 수출입, 고급 디지털 인쇄기 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원익큐브는 1996년 4월 26일에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화학제품, 건자재, 폴리머, 고급디지털 인쇄기 및 자회사 나노이닉스를 통해 전도성 폴리머를 판매하고 있으며, 건축용 실리콘의 일부는 자체 생산하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원익큐브는 감사로 김영대 변호사를 선임하였는데, 김영대 변호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1기수 선배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8. 웅진


- 웅진은 도서 및 교육출판물의 제조를 목적으로 1983년에 설립, 2007년에 투자와 교육문화사업으로 인적분할 하였습니다. 분할 후 투자, IT 유지보수 및 컨설팅, 도소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2년에 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한 이후 코웨이와 웅진식품, 웅진케미칼 지분전량을 매각하였습니다(2014년 회생절차 종결). 종속회사는 웅진씽크빅, 웅진플레이도시 등 12개사입니다.

- 2019년에 렌탈사업부를 매각하였으며, 2020년 웅진씽크빅은 웅진코웨이 지분을 넷마블에 매각하였습니다.

- 웅진은 그룹의 회장인 윤석금 회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동일한 파평윤씨 종친회 소속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위즈코프

 

- 위즈코프는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관리용역, 통합서비스업을 주요 영업목적으로 1995년 3월에 설립되었습니다.

- 2008년 2월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정읍(순천) 고속도로 휴게소와 주유소의 운영권을 낙찰 받아서 휴게소 및 주유소의 관리운영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으로는 IT사업부문의 시스템통합, 소프트웨어 등의 상품 등이 있으며, 고속도로 휴게소 사업 부문에서는 휴게소에서 판매되는 음식료,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유류 및 LPG 등이 있습니다.

- 위즈코프는 정승환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서울대학교 동문인 것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자리 정책 관련주라고 언급되고 있기도 합니다.



10. 클라우드에어


- 클라우드에어는 1993년 12월 2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주요 영업목적을 2002년 11월에 LED 패키지 제조 및 판매로 전환하였습니다.

- LED(Light Emitting Diode)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부동산 임대업을 일부 영위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에어는 최근 이명준 사내이사와 손기호 사외이사를 선임하였는데 둘 다 서울대학교 법학과 79학번으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동문이기에 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11. 가비아


- 가비아는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하여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 인터넷 비즈니스를 영위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와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최초 사업 부문이었던 도메인, 웹호스팅, 홈페이지 서비스에서 IaaS 'g클라우드',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제공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 가비아는 감사를 맡고 있는 김경율 회계사가 최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만났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새롭게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윤석열 관련주 11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정치테마주들 중에서도 가장 크게 주목을 받는 대선 테마주들이기 때문에 그 흐름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종목 외에도 다양한 종목들이 언급되고 새로 테마주로 생겨날 수 있으니 기회를 잘 잡아서 좋은 수익 거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의 내용은 특정종목을 추천하거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닌 단순 종목 정리글이니 실제 투자시에는 신중히 하시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또 다른 대선 후보인 이재명 후보에 대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3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TOP10

오늘은 얼마전에 작성한 이낙연 관련주에 이어 정치테마주 2탄 '이재명 관련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정치테마주들이 최근에 한번씩 시세를 분출한 것을 볼 때 다음의 시세가 언제 올지는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