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최재형 관련주 TOP6

by 도비삼촌 2021. 6. 22.
반응형


대선이 가까워짐에 따라 대선 후보들로 언급되던 잠룡들이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대선까지 아직 꽤 긴 시간이 남아있는만큼 정치 판도가 바뀔 가능성도 있으니 다양한 대선후보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럼 오늘은 최근 대선출마에 대한 행동을 시작한 최재형 감사원장과 관련되어 있는 관련주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재형 감사원장은 현재 감사원장을 역임중인 공직자이기 때문에 다양한 말이 나오고 있지만 본인은 출마 의지를 굳힌듯 보입니다. 야권의 유력후보로 떠오르면서 제2의 윤석열로도 주목을 받고 있죠. 그럼 최재형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일단조


- 한일단조는 1966년에 설립되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자동차부품(단조품) 국산화, 계열화, 전문공장으로 지정된 업체입니다.

- 첨단 정밀 자동차 부품인 액슬 샤프트 및 스핀들류를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방위산업분야의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 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 국내 주요 자동차 업체와 방산업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부품 및 완성차업체를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 한일단조는 경남 진해에 300억원대의 대규모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재형 감사원장이 경남 진해 출신으로 알려지면서 최재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이루온

 

-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1998년에 창업된 이래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과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이루온은 이승구 대표이사가 최재형 감사원장과 경기고 및 서울대학교 동문임이 알려지면서 최재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휘닉스소재


- 휘닉스소재는 2000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고부가가치 소재사업인 메탈 페이스트 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솔더볼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과 영업력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 글로벌 경기 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이 이어지지만 4차 산업혁명 가속화로 인한 반도체 수요는 지속 증가할것으로 예상되며, 안정적인 가격 흐름을 지속할 전망입니다.

- 휘닉스소재는 홍석규 회장이 1956년생으로 최재형 감사원장과 같은 년생이면서 경기고 및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밝혀져 최재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피피아이


- 피피아이는 초고속통신망 광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배기를 미국, 일본, 중국시장과 국내의 KT, SK 브로드밴드, LG U+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주력 제품 사업부문은 데이터센터용 AWG, 통신용 AWG, 스플리터, 광 파장 파워 계측기로 분류되며, 상품으로는 5G MUX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 센터 내부 트랜시버에 장착되는 AWG 제품과, PLC 칩을 사용한 광 파장/파워 측정기를 개발하였습니다.

- 피피아이의 김진봉 대표이사가 경기고 및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여 최재형 감사원장과 동문이기 때문에 최재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5. 서한


- 서한은 1971년에 대구주택공사로 설립되어 1994년에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건설업체입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 및 국제과학비지니트 벨트 등의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 도로와 교량, 철도, 지하철, 환경 상수도시설 등의 모든 분야에서 47여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사업을 성공시키며 안정적인 경영기반 확보하고 있습니다.

- 서한은 임원진이 최재형 감사원장과 같은 경기고 및 서울대 동문이기 때문에 최재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인포뱅크


- 인포뱅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서비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5년 6월 14일에 설립되었습니다.

- 주요 사업인 모바일메시징서비스 중 대부분의 매출을 차지하는 기업용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 인터넷기업 등 IT 기업 및 유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는 서비스 사업(기업용메시징 서비스, 양방향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과 기타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인포뱅크 역시 박태형 대표이사가 최재형 감사원장과 경기고 및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밝혀져 최재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최재형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치 테마주는 그 실질적인 수혜보다는 인맥 등의 실체없는 연관성으로 급등락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큰 변동성에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경우가 있으니, 신중히 투자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은 특정 종목을 추천하거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닌, 단순 종목 정리글이니 실제 투자시에는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또 다른 야당의 잠룡인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관련주에 대한 내용으로 투자시 참고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334

 

김동연 관련주 TOP10

대선이 얼마 남지 않자 대선 후보들과 엮여있는 정치테마주들이 다양한 정치 이슈에 따라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대선후보자들의 윤곽이 확실하게 드러나지 않은 만큼 잠룡으로 언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