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자동차 부품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6. 9.
반응형


오늘은 자동차 부품 관련주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주도주가 어느 업종, 종목들이 될지는 모르지만 대부분의 업종과 종목들이 상승한 지금.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 쪽이 상대적으로 괜찮아 보이는 시점이죠.

 


자동차주들 역시 괜찮겠지만 아무래도 크기가 크고 무거운 종목들의 특성상, 좀 더 가볍고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자동차 부품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 10종목을 뽑아보았습니다.





 

1.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1977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고무용 도료 기술로 출발하여 폴리우레탄 수지 및 전자, 자동차, 생명과학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정밀화학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A/S부품 사업을 영위하도 있으며, A/S용 부품사업은 부품의 책임공급을 위한 물류센터 등의 대단위 인프라 구축과 244개의 차종, 270만개의 품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현대위아


현대위아의 사업은 자동차 부품과 기계 사업으로 구분되며, 자동차 부품은 엔진, 구동부품, 친환경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계사업 부문은 공작기계 사업과 특수 사업으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부품 사업은 엔진, 4WD(PTU, ATC, e-LSD 등), 등속조인트 등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최근 친환경차량용 부품인 열관리시스템과 수소차 부품 공기압축기 등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계 부문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등으로 점유율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세방전지


세방전지는 1952년 자동차용 및 산업용 축전지의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1952년 창립이래 68년 동안 축전지 개발에만 매진하여 국내 축전지산업을 기술과 품질로 이끌어 왔음은 물론, 세계적인 축전지 전문 메이커로 성장하였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비철금속 제련업, 자동차 부품 판매 및 판매 주선, 전자부품 제조업, 축전지 제조 및 판매 등이 있습니다.



4. 에스엘


에스엘은 1954년에 삼립자동차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8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OEM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 램프 및 샤시 부품 제조회사이며, 총 16개의 계열회사에서 각종 램프와 샤시, 도어래치, FEM 등을 제조하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주요고객으로는 현대차, 기아차, GM, Ford, Geely 등이 있으며, 미국 GM으로 부터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QSTP AWARD를 23회 수상하였습니다.



5. 만도

 

만도는 2014년에 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자동차의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주요 매출처로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가 있으며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19년을 기준으로, 약 59%를 차지하고 있으며, 북미거점 OEM에서 19%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6. 엠에스오토텍


엠에스오토텍은 현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입니다.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제품으로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의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1.5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자동차 부품 140.01%, 금형 및 설비 7.44%, 연결실체간 수익비용상계 -47.45%로 이루어져있습니다.



7. 성우하이텍


성우하이텍은 1981년 12월에 설립되어 1995년 11월에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자동차부품 제조와 판매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OEM 부품전문업체 선발 주자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고 매출의 다각화를 위해서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VW(폭스마겐), BMW 등에도 자동차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Bumper rail은 거의 독점적인 공급자입니다.



8. 한국단자


한국단자는 자동차, 전자 및 전기, 전장모듈 및 무선모듈 등의 제조에 이용되는 커넥터와 자동차 부품, 전장모듈부품 및 무선모듈부품, LED 부품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자 및 자동차용 초정밀 커넥터를 생산하는 종합 부품 메이커로서 무선통신 부품 및 친환경 자동차 부품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LED 부문은 생산 공정이 인하우스로 되어있어 고객 요청에 적기 대응 체재를 갖췄습니다.



9. LG전자


LG전자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됩니다. 최근에 모바일은 사업을 접었죠.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의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당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 엠씨넥스


엠씨넥스의 지배기업은 2012년 7월 25일자로 기업공개를 통해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해외생산 법인인 엠씨넥스 상해전자유한공사과 엠씨넥스 VINA 법인에서 지배회사의 임가공 및 현지 거래처로의 매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향후 새로 출시되는 차량에 부착이 증가되어 전ㆍ후방 카메라의 시장의 성장성은 휴대폰카메라 시장의 성장성보다 당분간 높은 추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부품 관련주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자동차 업종도 다른 경기민감주들처럼 좋은 흐름을 보여주길 기대해보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에 대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226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주 TOP10

애플카가 몰고온 임팩트는 상당해보입니다. 국내 시장에서 비주류로 숨어있던 다양한 자동차 부품주들까지 찾아내서 급등을 시키고 있죠. 물론 어떤 종목들은 뜬금없는 연관성으로 묶여 상승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승민 관련주 TOP10  (0) 2021.06.12
한국전력 주가 및 실적, 배당금 정리  (0) 2021.06.10
주식 차트 보는 방법  (6) 2021.06.08
한화솔루션 주가 및 실적, 배당금 정리  (0) 2021.06.07
김동연 관련주 TOP10  (0) 2021.06.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