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유승민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6. 12.
반응형


오늘 알아볼 주식은 정치인 유승민 관련주입니다. 최근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서 이준석 후보가 당선되면서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유승민 관련주. 둘의 관계 때문에 이준석 당대표가 유승민 전 의원을 대권주자로 밀 것이라는 추측들이 나오고 있죠.

 


거기에 어제 공수처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수사가 시작되면서 유승민 관련주가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들이 유승민 전 의원의 대선 관련 강세에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지, 최근에는 어떤 흐름을 보이고 있는지까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10종목을 추려서 정리해보았습니다.



 

 

1. 대신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은 1987년 8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9월 3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소프트웨어의 개발, 자문 판매 및 그 용역업, 정보처리 서비스업, 음성정보제공 서비스업, 데이터 단순전송 서비스업, 전산 교육사업, 정보통신공사업 등이 있습니다. 시스템통합사업은 사용자의 환경과 요구에 가장 적합한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기 위하여 컨설팅, 분석, 설계, 개발 등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는 사업입니다.

대신정보통신은 기업의 대표가 유승민 전 의원과 미국 위스콘신 대학교의 동문이라는점 때문에 유승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삼일기업공사


삼일기업공사의 주요 사업으로 학교, 병원, 공장, 빌딩, 기숙사, 군부대공사 등 관 및 민간발주공사를 시공하고 있는 건축공사와 토목공사, F.E.D공사, 임대사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건설업체입니다. 핵심사업분야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시공 사업과 공장, 연구소, 병원, 외국계기업의 발주공사 등의 건축사업입니다. 2020년의 시공능력 평가에서 159위를 기록한 기업입니다.

삼일기업공사 역시 동일하게 기업의 대표가 유승민 전 의원이 나온 위스콘신 대학교의 동문이기 때문에 유승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한국선재


한국선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밸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구선재는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한국선재는 밀양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는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로, 유승민 전의원이 과거 영남권 신공항 지지발언을 하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서한


서한은 1971년에 대구주택공사로 설립되어 1994년에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건설업체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와 국제과학 비지니트 벨트 등의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도로와 교량, 철도, 지하철, 환경 상수도시설 등의 모든 분야에서 47여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사업을 성공시키며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서한은 과거 사외이사를 지냈던 김진기 전 사외이사가 유승민 전 의원의 매형이기 때문에 유승민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DSR


DSR은 1965년에 설립되어 2000년에 대성제강공업에서 DSR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13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합성섬유로프, 스테인리스 와이어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 내 시장 공략을 위하여 청도 DSR 제강유한공사에 판매조직을 신설하였으며, 해외지역 대형 중공업 및 선사의 직접납품을 위하여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DSR은 홍하종 대표가 유승민 전의원이 나온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MBA를 했기 때문에 유승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SDN


SDN은 1994년에 선외기를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선외기 제조업체로 시작하여 현재는 국내 선외기시장 점유율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한국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하여, 태양광시장을 개척하며 시스템엔지니어링의 선두권 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불가리아에 동유럽 최대 규모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는 등 성장성이 높은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DN은 최기혁 대표가 유승민 전 의원이 나온 위스콘신 대학교의 동문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 세우글로벌


세우글로벌은 1978년 3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9월 5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고기능수지, 범용 플라스틱 등의 플라스틱 전문 판매업체로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국내 대리점과 바스프, 미쯔비시, 쉐브론 등에 플라스틱 재료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부문은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적기의 공급과 안정적인 원료 확보가 관건입니다.

세우글로벌은 동남권 신공항 관련주로 과거에 유승민 전 의원이 영남권 신공항을 지지하는 발언을 하면서 유승민 관련주로 엮이기 시작했죠. 현재는 거래정지 중인 종목입니다.



8. 영신금속


영신금속은 1971년에 볼트, 너트, 금속기계 및 공구류 제조판매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볼트, 스크류, 리벳 등의 단조품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FASTENER 전문업체로서 국내외의 자동차, 전자기기, 건축물 등에 약 10,000여 종의 전문 특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또한, 완성차 메이커의 내수 및 수출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영신금속의 이정우 대표가 유승민 전 의원이 졸업한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대학원을 다녔기 때문에 유승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9. 대륙제관


대륙제관은 1966년에 대륙제관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에 상호변경하였고, 1994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윤활유관 등으로 대표되는 일반관과 연료관이라 불리는 휴대용 부탄가스, 일반에어졸관이라 불리는 헤어스프레이관, 각종 제관 기계를 제작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부탄가스의 경우에는 TRIPLE SEAMED C.R.V. 등의 독자적인 신기술을 꾸준히 개발하여 품질우위와 거래처 확보 등을 통해서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대륙제관은 박봉준 대표가 유승민 전 의원이 나온 위스콘신 대학교의 동문이기 때문에 유승민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0. DSR제강


DSR제강은 와이어로프 및 경강선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1년 9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1월 28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상장사 'DSR(주)'와 해외현지법인 3개사로 총 4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시장 점유율은 2020년 3분기 실적을 기준으로 약 28.03% 정도이며, 수출의 비중이 높습니다. NS 6xWS(31)+IWSC 연구로 일본제품의 대체품을 개발하였습니다.

DSR제강은 DSR과 동일하게 홍하종 대표가 유승민 전의원이 나온 위스콘신 대학교에서 MBA를 했다는 이유로 유승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승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유승민 전 의원이 대권에 다가가기는 쉽지 않겠지만 워낙 기대감으로 움직이는 정치 테마주의 특성상 좋은 흐름을 보일 수는 있겠죠.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이번에 당대표가 된 이준석 관련주에 대한 내용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320

 

이준석 관련주 - 삼보산업, 넥스트아이

대선이 1년 정도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선후보로 언급되고 있는 인물들의 정치테마주들이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도 이슈가 되고 있죠. 그리고 그 이슈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