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책 추천 TOP3 - 중급

by 도비삼촌 2020. 6. 26.
반응형



주식투자 책 추천 초급편에 이어 중급편을 쓰려고 합니다.

중급편은 초급편 책들에 비해 다소 난이도는 있지만 투자에 있어 확실한 전략들을 보여주는 서적들로 뽑았습니다.



1. 현명한 투자자

 


작가 : 벤저민 그레이엄, 제이슨 츠바이크
번역 : 김수진
출판사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책 공식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 증권투자이론의 아버지이자 가치투자의 태두로 불리는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1949년 초판)를 미국의 금융 저널리스트인 제이슨 츠바이크가 풍부한 시장 사례와 분석을 담아 새롭게 엮어낸 개정판.


가치투자자들의 교과서인 '현명한 투자자'입니다. 정말 교과서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디테일한 접근과 전략을 제시합니다.

고전서적인 벤저민 그레이엄의 '현명한 투자자'에 제이슨 츠바이크가 현대에 맞는 내용을 일부 담아 개정한 버전입니다.

안전마진에 대한 개념을 잘 설명하고 있으며, 특히 그레이엄의 투자 스타일에 따라 기업에 대한 기본적 분석을 바탕으로 가치투자 전략을 제시합니다.

워렌버핏의 스승으로도 알려진 그레이엄이 쓴 책이며, 워렌버핏도 추천 투자 서적으로 여러번 언급한 책입니다. 특히, 20장의 안전마진에 대한 부분이 가장 핵심으로 정독을 추천합니다.

 




 

2.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작가 : 필립 피셔
번역 : 박정태
출판사 : 굿모닝 북스

 
책 공식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중의 여타 주식 투자 이론서와 근본적으로 다르다. 이 책에는 다른 주식 투자 관련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고가” 내지는 “손절매” 같은 용어가 단 한 번도 나오지 않는다. 오히려 제대로 투자 대상 기업을 선정해 주식을 매수했다면 영원히 매도할 기회가 오지 않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필립 피셔의 저서 중 가장 유명한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입니다. 슈퍼 스톡스 등을 저술한 켄 피셔의 아버지로 성장주 투자의 대가입니다.

그의 투자전략은 성장할 기업에 투자하여, 아주 오랜 기간 매도없이 기업과 함께 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그런 그의 신념을 책에 잘 담아냈습니다.

책 속에서 그는 최고의 기업을 선택하는 자신만의 노하우 15가지를 소개합니다. 시대적 흐름은 많이 변했지만 최고의 기업 조건은 크게 변하지 않은 듯 합니다.

필립 피셔 역시 워렌버핏이 자신을 만든 두 명의 스승 중 한 명으로 꼽은 인물입니다. 그레이엄이 가치투자의 대가라면, 필립 피셔는 성장주 투자의 대가입니다. 두 대가들을 책으로나마 접할 수 있어 다행입니다.

최근의 주식 시장 트렌드에는 성장주 투자가 더 유리한 모습을 많이 보이니 이 책을 통해서 여러분도 최고의 기업을 찾는 방법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3. 데이비드 드레먼의 역발상 투자

 


작가 : 데이비드 드레먼
번역 : 신가을
출판사 : 이레미디어

 
책 공식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비드 드레먼의 역발상 투자』는 미국에서 2012년에 개정출간한 'Contrarian Investment Strategies: The Psychological Edge' 를 번역한 것이다.역발상 투자 전략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연구결과와 투자철학을 30년 넘게 꾸준히 업데이트하면서 발표한 셈이다. 역발상 투자에 대한 드레먼의 신념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마지막은 색다른 투자전략에 대해 심도있게 고민한 책을 추천합니다.

데이비드 드레먼이 쓴 역발상 투자입니다. 앞에 두 명 만큼 유명하진 않지만 나름 성공한 투자자입니다. 제목처럼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각과 반대의 투자 전략이 실제로 굉장히 유효한 전략임을 다양한 수치를 통해서 분석합니다.

굉장히 많은 데이터와 자료를 분석하여 근거로 제시하기 때문에 책이 조금 많이 두껍습니다만 그 내용은 충분히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심리와 비이성이 많이 좌우하는 시장으로 남들과 똑같은 방식이 아닌 역발상이 통하는 시장입니다. 디테일한 데이터들을 통해 역발상 투자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역발상 투자 책은 위에서 언급한 필립피셔의 아들인 켄 피셔가 저술한 책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상당히 퍼져있는 이론이죠.)

 



독서만을 통해서 주식의 고수가 될 수는 없겠지만, 좋은 책은 확실히 성장의 밑거름이 됩니다. 단순한 지식 뿐만 아니라 투자자의 멘탈을 관리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주가의 하락이 크거나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때, 위의 책들을 포함하여 위대한 투자자들의 서적을 읽으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독서를 통해 다양한 투자방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정신도 무장하셔서, 좋은 결과를 거두시길 바라며 추천글을 마치겠습니다.

혹시 위에서 언급한 초급편 추천 책들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 참조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m/12

 

주식 초보 책 추천 TOP3

주식 초보자를 위한 책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나름 10년에 가까운 꽤 긴 시간동안 주식투자를 하면서 수십권의 투자 책을 읽어 봤습니다. 그 중에서도 쉽게 잘 설명되어 있는 초보 투자자에게 도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