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탄소배출권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1. 1. 9.
반응형


바이든이 대통령으로 임명되었고, 미국 상원도 민주당이 남은 의석을 싹쓸이하며 블루웨이브가 현실화 되었습니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나라이기 때문에 미국의 정치적 상황 역시 주식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죠.

그럼 오늘은 이 블루웨이브가 가장 큰 영향을 주게 될 탄소배출권 관련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이든과 민주당은 지구온난화, 대기오염 등에 큰 관심을 갖고 정책적 방향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쪽 기업들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럼 국내에 어떤 기업들이 탄소배출권 관련주인지 10종목을 추려보겠습니다.




1.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환경사업 부문과 전지재료 사업부문을 운영 중으로,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장치, 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지재료 사업부문은 하이니켈계 NCA와 Advanced NCM 계열이 주력이며 전기차용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에코프로는 온실가스 저감장치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은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에톡시레이트, 에탄올아민, 디메칠카보네이트, 아크릴레이트 모노머를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인 아크릴레이트 모노머는 현재 연산 20,000 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2위의 생산능력을 보유중입니다.

그린케미칼은 이산화탄소를 고부가가치 소재로 생산하는 CCU 기술을 개발 중이어서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는 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 중밀도 섬유판, 마루 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강화 마루 산업의 원재료인 MDF 생산설비를 자체 보유하여 생산하고 공급중이며, 핵심기술인 비접착식 마루를 자체기술로 개발하고 생산합니다.

한솔홈데코는 뉴질랜드에 나무를 심어 확보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해서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휴켐스


휴켐스는 정밀화학 관련 제조업 회사로 주요생산제품에 사용되는 주원재료는 암모니아, 톨루엔, 벤젠 등이며 GS칼텍스 및 남해화학이 주 매출처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정산컴퍼니를 포함한 2개 회사가 있습니다.

휴켐스는 질산공장에 온실가스를 저감하는 시설을 설치해 감축한 온실가스 배출권을 판매하고 있어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현재 연간 160만톤 규모의 탄소배출권을 판매중입니다.



5. KC코트렐


KC코트렐은 KC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으로 환경오염 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환경 기업입니다. 6개국에 독립된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C코트렐은 탈황설비와 집진설비 등을 활용해 탄소배출권을 획득하는 기업으로 국내 유일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하는 CCS 기술을 보유중이어서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6.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는 주력으로 바이오 황 사업을 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그리고 에너지화 사업으로 매립지 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하여 수소전기차에 충전용으로 쓰는 상암수소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코바이오는 매립지를 발전소로 전환시켜 온실가스 감축으로 얻게 되는 탄소배출권을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SGC에너지


SGC에너지는 열병합 발전업, 증기 및 전기의 생산과 판매, 자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 육성하는 등의 투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그린뉴딜에 앞장서는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집단 에너지 선두기업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이산화탄소 재활용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SGC에너지는 자회사인 군장에너지가 바이오 연료인 우드팰릿을 사용하여 탄소배출권을 얻게 되면 판매하여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이건산업


이건산업은 국내건설용 합판 사업을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2000년대 중반 이후 목질계 바닥재 사업을 영위중인 이건리빙을 흡수합병하고, 현재는 합판 및 마루사업에 주력하는 사업구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를 통해서 조림사업, 합판/베니어 제조와 판매, 목재 무역사업, 증기 및 전기에너지 판매 사업도 영위중입니다.

이건산업은 해외에서 조림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탄소배출권을 얻어 판매가 가능하기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9. 후성


후성은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와 해외법인을 통해서 해당 사업을 영위중으로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후성은 탄소배출권 관련 업무수행 및 매매업을 진행하고 있어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0.세종공업


세종공업은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생산제품은 자동차용 소음기, 배기가스 정화기, 기타 자동차 부품이 있습니다. 주요 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로 해당 기업에서 품질 등급 최상위인 그랜드 품질 5스타를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습니다.

세종공업은 일산화탄소 제거기와 이중연소 연료 개질기 등을 생산하여 탄소배출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탄소배출권 관련주 10 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의 기업들 이외에도 많은 관련주들이 있으니 참고바라며, 해당 글은 투자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닌 단순 정리글이니 실제로 투자하신다면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곱버스란?  (0) 2021.01.13
비트코인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1.01.12
미국 선물 옵션 만기일 (2021년)  (0) 2021.01.08
주식 PER이란  (0) 2021.01.07
선물 옵션 만기일 (2021년)  (0) 2021.0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