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태양광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1. 11.
반응형

 
오늘은 바이든의 당선이 거의 확실시 되면서, 최근 떠오르고 있는 종목들 중 태양광 관련주를 보려고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그린뉴딜의 수혜주로 꼽히며 이미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종목들이 많지만, 친환경 추세가 강해진다면 확실한 대세의 섹터가 될 수도 있으니 지켜볼 필요가 있겠죠.

그럼 수많은 친환경 종목 중 태양광과 관련된 가장 시장의 관심도가 높은 10종목을 차례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화솔루션


태양광 부문 대장주로 꼽히는 한화솔루션입니다. 한화솔루션은 가성소다, PVC, LLDPE 등의 합성수지 및 기타 석유화학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2020년 1월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흡수합병 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은 2014년부터 태양광 핵심소재인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으며, 흡수합병한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로 인해 더욱 통합된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는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사업과 직접 태양광 발전 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클린룸 사업도 영위중으로 해당 사업은 반도체 및 평판디스플레이 등에 관련된 소재 및 부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설치하는 사업입니다.

신성이엔지는 올해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1GW 급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오성첨단소재


오성첨단소재는 광학용 보호/기능성 필름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그 밖에 부동산 임대업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는 카나비스메디칼과 더블라썸묵동 2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성첨단소재는 마리화나 관련주로도 분류가 되기도 하며, 바이든 관련주로도 묶입니다. 최근 관심도는 높지만 태양광 테마보다는 마리화나 테마에 더 강하게 엮여있는 듯 보입니다.



4. OCI


한때 남자의 주식이라고 불렸을 정도로 유명한 종목이었습니다. 과거 주가를 보면 엄청난 고점을 보여주는 종목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부문과 카본케미컬 사업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 7월에는 바이오 사업부문도 신설하여 자체투자 및 합자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진행하며 신규 수입원 발굴 노력중입니다.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기 때문에 태양광 관련주로 아주 오래 전부터 분류되던 종목입니다.



5. 대성파인텍


2014년까지 자동차 부품용 파인 블랭킹 단일사업으로 운영되었으나, 14년 9월 태양열을 이용한 신규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파인 블랭킹 금형제조에 필요한 기술력과 지적재산권 등을 보유하고 있어, 부품 제조에 기술/원가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14년에 시작한 태양광 관련 사업으로 태양열 온수기, 보일러, 태양광 발전사업 등을 하고 있어 태양광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현대에너지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토탈 에너지 솔루션 공급자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시작해서 모듈, 인버터, ESS 등의 시스템 설치 사업까지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2020년 7월 태양광 스마트팩토리를 완공해서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 능력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태양광 모듈 사업이 주력인 회사이기 때문에 태양광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유니테스트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후공정 장비 업체로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완료하여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의 구성은 반도체 검사장비가 52.21%, 태양광 사업이 44.20%로 태양광 관련 사업의 비중도 상당합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 시공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을 갖추거 있기 때문에 태양광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8. 파루


파루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태양광 발전 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은 추적장치와 고정식으로 전세계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규모인 400MW 태양광발전소에 설치, 국내외에 880MW 이상의 실적과 1억불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태양광 관련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태양광 관련주로 분류되는 기업입니다.



9. 뉴인텍


뉴인텍은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 콘덴서(냉장고, 세탁기 등 백색가전)와 신재생 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차, 태양광발전소)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뉴인텍은 신재생 에너지용 콘덴서 사업으로 인해 수소차 관련주로도 분류되며, 태양광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에스에너지


에스에너지는 태양전지 모듈의 제조와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포트폴리오 다각화 차원에서 태양광 발전소 건설 사업과 유지보수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회사로는 수소연료전지 회사인 에스퓨얼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스에너지는 그 사업의 영역이 태양광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관심을 받는 종목입니다.





지금까지 태양광 관련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더 많은 종목들이 있겠지만 최근에 이슈가 되는 종목들 위주로 정리하였습니다. 위의 내용은 종목 추천이나 매수 권유가 아니니 단순 참고하시기 바라며 투자 시,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태양광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모주 청약일정 확인 사이트  (0) 2020.11.19
5G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0.11.18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1.10
주식 전자 공시 사이트 (다트)  (2) 2020.11.08
주식 증거금이란  (0) 2020.1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