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5G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1. 18.
반응형


요즘 들어 잠잠하지만 지켜볼만한 테마 하나를 소개드리려 합니다. 큰 시세의 분출 이후 숨고르기를 하는 테마죠. 고점에서 꽤 조정을 받아 다음 상승을 준비하는지 대세 하락 전환을 하는지 중요한 위치에 있는 듯 보입니다.

일단은 5G라는 이슈가 끝나지 않았음을 고려할 때 한번 더 시세를 줄 가능성이 있고요. 그럼 오늘은 5G 관련 종목들 중 가장 시장의 관심도가 높은 10종목을 선정하여 소개드리겠습니다.




1. 케이엠더블유


케이엠더블유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들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RF 사업과 스포츠조명, 실내외조명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LED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12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5G 투자 선점을 위해 노력중입니다.

케이엠더블유는 5G 통신에 있어 필수적인 Massive MIMO 장비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5G 대장주로 꼽힙니다.



2. 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는 모바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 사업을 영위하며,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 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RF커넥터 등을 생산 및 판매합니다. 신규사업으로는 레이더, 유도무기체계, 지휘통신체계, 위성통신, 데이터링크 등 방산용 안테나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안테나 역시 점점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테크 역시 5G 통신에 필요한 Massive MIMO 안테나와 필터를 공급하여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쏠리드


쏠리드는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과 관련된 네트워크 장비의 개발과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역에 속하는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합니다.

쏠리드는 5G 커버리지 확대에 필요한 인빌딩 중계기를 생산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4.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은 통신부품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금속가공 기술 및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각종 통신 장비, 핸드폰, 반도체 장비 등의 함체, 구조물, 전기구동 장치 등을 제조하고 판매합니다. 종속회사를 통하여 베트남 공장에 투자하고 있으며,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부품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서진시스템은 5G 기지국 구축에 필요한 네트워크 장비를 제조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5. 대한광통신


대한광통신은 광섬유 전문회사로 2011년에 광케이블 부문도 인수하여 광섬유와 광케이블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광통신 산업에서 핵심적인 부품인 광섬유를 코어 모재 단계부터 시작해서 자체 생산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기업입니다. 이런 특징으로 타기업 대비 원가 및 기술 경쟁력이 우수합니다.

대한광통신은 5G 투자 시, 광섬유와 광케이블의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대한전선


대한전선은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동봉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매출의 비중은 전력 및 절연선이 35%, 나선 및 권선이 45%, 통신케이블이 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60여년이 넘는 기간동안 제품의 신뢰도를 쌓은 기업으로 현존 최고 등급인 500kV 지중 초고압케이블 생산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대한전선 역시 5G 투자 시 증가하는 광케이블 수요로 인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은 전기, 전자, 정보통신 관련 제품들의 연구개발,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회사의 주력제품은 광트랜시버로 대용량 라우터 및 스위치 등의 광통신 장치에서 전기신호와 광신호를 변환시켜 광통신이 가능하게 해주는 부품입니다. 광통신 시장은 유무선 트래픽의 증가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오이솔루션 역시 5G투자 시, 증가하는 광 트랜시버 수요로 혜택을 보기에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8. 이노와이어리스


이노와이어리스는 유무선 자동측정 및 제어시스템 개발,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통신용 시험/계측기, 스몰셀 등의 개발과 제조, 판매를 하며, 현재 모비안 등 9개의 종속회사를 국내, 일본, 영국, 미국 등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는 5G 소형 기지국을 개발, 생산하는 업체로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9. RFHIC


RFHIC는 유무선 통신용 파워 트랜지스터, 방산용 전력증폭기의 제조와 판매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군은 GaN 트랜지스터와 GaN 전력증폭기로 매출액의 9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국내 유일의 GaN 트랜지스터 생산 기업으로 GaN on Diamond 소자를 사용한 고출력 반도체 전력 증폭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RFHIC는 5G 통신에 이용되는 GaN 트랜지스터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10. 에프알텍


에프알텍은 이동전화 중계기와 휴대 인터넷 중계기, 광전송 장비 및 조명장치 관련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통신장비 사업부문과 에너지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통신장비 부문에서는 광중계기, 인빌딩 중계기 등을 판매하고 에너지 부문에서는 LED 조명이 주요 사업입니다. 미국과 일본 현지에 2개의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에프알텍은 5G 중계기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지금까지 5G 관련주들, 특히 대장주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종목들 외에도 더 많은 관련주들이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위의 내용은 종목 추천이 아닌 단순 정리글이니 투자 시에는 신중히 검토하시고 주의하셔서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