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SK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

by 도비삼촌 2021. 2. 26.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가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계좌개설을 진행하려고 바쁜 상황입니다. 그만큼 SK바이오사이언스는 공모주들 중에 대어로 꼽히고 있죠.

사람들마다 예상하는 수익률은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적어도 따상 한번은 무조건 갈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에 총 6개의 증권사를 통해서 공모를 진행합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SK증권의 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K증권 MTS'


SK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것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가장 간편하다고 생각되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계좌개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려면 해당 증권사 계좌개설용 앱을 깔아야 하죠.

증권사마다 이 부분에서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두 가지 방식으로 계좌개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주식거래를 함께 할 수 있는 MTS에서 계좌개설을 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별도 계좌개설용 앱이 있어 이 앱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는 것입니다.


SK증권 같은 경우는 첫번째 경우에 해당하며, 증권사 MTS에서 계좌개설과 주식거래 모두 가능합니다. SK증권의 MTS는 정직하게 앱의 이름도 'SK증권'입니다. 앱스토어에서 SK증권이라고 검색하시면 가장 상단에서 볼 수 있죠.

해당 앱을 설치하시고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SK증권 MTS를 통해 주식거래를 하실 경우 0.01%의 수수료로 거래가 되며, 이벤트를 통해 우대 수수료율을 제공받을 경우 0.0043976%의 수수료율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SK증권의 비대면 계좌개설은 보안상의 이유로 화면 캡처가 불가능하게 되어있어, 그 진행 순서에 맞게 글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계좌개설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타금융기관 계좌번호입니다. 그럼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SK증권' 어플에 접속을 합니다. SK증권 어플에 접속하면 홈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중간에 위치한 '계좌개설'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2. 팝업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시고, 다음으로 나오는 화면에서 '스마트금융센터 계좌개설'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수수료와 계좌개설 가능시간, 준비사항이 나오는데 여기서도 내용을 간단히 확인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4. 본인인증을 위해 이름과 전화번호, 주민번호 등을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통신사 정보를 입력하시고 인증번호를 보내셔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5. 개설을 진행하실 계좌의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주식거래를 하실 분들이라면 '종합'이라고 쓰여진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6. 약관에 동의를 진행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전체 약관에 동의을 하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마케팅 동의는 선택이니 개인의 의사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7. 신분증 인증 과정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중에서 준비된 신분증으로 사진촬영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촬영 후 입력된 정보가 제대로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8. 타금융기관 계좌를 통해 본인인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타금융기관 계좌번호를 입력하시고 1원을 송금받으시면, 송금인 정보에서 확인되는 4자리 숫자를 확인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9. 이제 신청서 작성 단계입니다. 거래자금 출처와 목적, 직업 등을 입력하는 단계로 자신의 정보에 맞춰 작성하시면 됩니다.


10. 이번에는 영문 이름과 신규계좌 비밀번호, ID 등을 작성하는 단계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설정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되시면 계좌의 개설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SK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모 및 주식거래에 잘 활용하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TOP10  (0) 2021.03.03
화장품 관련주 TOP10  (0) 2021.03.01
원자재 관련주 TOP10  (0) 2021.02.23
여행 관련주 TOP10  (0) 2021.02.19
공모주 균등배분이란  (0) 2021.0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