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금 관련주 대장주 TOP7

by 도비삼촌 2021. 6. 15.
반응형


인플레이션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자산 버블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또 다시 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항상 경제가 불안정한 시기에 높은 투자 수요를 불러일으키면서 가치의 상승을 보여준 금.


오늘은 금과 관련된 금 관련주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접적으로 금에 투자하는 방법도 좋겠지만 금 시세 변동에 대한 예측이 쉽지 않은만큼, 금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고 좋은 투자수익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그럼 금 관련주 7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고려아연


- 고려아연은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 1974년 8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0년 7월 28일에 기업공개를 실시하였습니다.

-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으로, 최근에는 원자재로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이며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 고려아연은 비철금속 중 금을 제조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금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2. 엘컴텍


- 엘컴텍은 전자부품 제품의 제조와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1년에 설립되어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고 2013년에 파트론 컨소시엄에 매각되었습니다.

- 주요 사업은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 LED조명 및 임가공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몽골지역에서 3개의 탐사권을 확보하며 광산개발 사업도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 현재 중국현지 생산법인 등 총 2개의 연결대상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엘컴텍은 몽골법인에서 광산 개발 사업을 진행하는 중에 4톤 규모의 금 매장량을 확인하여 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정산애강


- 정산애강은 1990년에 설립된 배관재 제조판매 기업입니다. 본사는 충주에 소재하고 있으며, 1993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다가 2002년 상장 취소후 2006년에 코스닥시장에 재상장하였습니다.

- 주요 사업으로 PB배관재의 급수급탕용 및 난방용 배관재와 CPVC의 소방배관재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매출은 C-PVC 외 제품 49.2%, PB파이프 제품 28.7%, 상품 17.39%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정산애강은 과거 전자전지 스트랩 등에서 귀금속을 추출하여 재활용하는 사업을 진행했었기에 금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4. 엠케이전자


- 엠케이전자는 1982년 12월 16일에 주식회사 미경사로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 1997년 8월 8일자로 상호를 엠케이전자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 사업 부문 별로는 본딩 와이어, 솔더 볼 등의 반도체 소재 사업과 원료재생사업, 솔더 페이스트 등의 반도체 제품사업, Tape & Film, 2차 전지 등의 신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1997년 11월 10일자로 코스닥 시장에 주식이 상장 되었습니다.

- 엠케이전자는 본딩와이어 제작을 위해서 금을 이용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소비되는 금 소비량 중 30% 정도를 담당하는 기업으로 금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영풍


- 영풍은 1949년 11월에 설립되어 아연괴 및 기타 유가금속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를 통해서 인쇄회로기판 제조업, 반도체 패키지업, 용역, 농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총 1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입니다.

- 국내 아연 시장 점유율은 계열사인 고려아연(주)와 함께 2020년 말 기준 91%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

- 영풍은 고려아연과 마찬가지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기업으로 금 관련 제련사업으로 인해 금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6. 비에이치


- 비에이치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여 공급하는 회사로 전문 FPCB 기업입니다.

-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모듈, 카메라모듈, 가전용TV, 전장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입니다.

-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의 국내 대형 IT제조업체들이며 또한 일본과 중국 등지로 해외 고객 유치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비에이치는 과거 2008년에 우즈베키스탄의 금 규소 광산을 인수한 적이 있어, 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 아이티센


- 아이티센은 2005년에 설립되어 2014년에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되었으며 영위하는 사업 부문은 IT 시스템통합(System Integration) 및 유지, 보수사업입니다.

- 공공분야에서 IT인프라 구축 사업을 토대로 성장하여 컨설팅, 서비스구축,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역량을 클라우드에 집중하기로 하고 센클라우드 스위트(CCS)라는 플랫폼의 구축을 통해 클라우드 얼라이언스 환경을 구축 할 예정입니다.

- 아이티센이 보유한 자회사 중에 한국금거래소쓰리엠이 있으며 해당 거래소의 매출 비중이 아이티센 실적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아이티센이 보유한 한국거래소의 주식 지분은 67.25%입니다.



 

 


지금까지 금 관련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종목들이 금 관련주로 연결되고 있는데 이들 중에서 반응이 잘 올 수 있는 종목을 찾아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실제로 해당 종목들이 금 시세와 관련된 실적연동성이 높아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테마성으로 엮여지는게 중요해보입니다.

위의 내용은 특정 종목 추천이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닌 단순 종목 정리글로 투자 시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다양한 원자재 관련 기업들에 대한 내용으로 투자 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238

 

원자재 관련주 TOP10

최근에 미국과 한국 모두 장기 국채 금리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이 진행되면서 시장은 또 다시 한걸음 더 앞을 내다보고 있는 것이죠. 경기가 회복되고 엄청나게 풀려있는 돈들이 만들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