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추미애 관련주 TOP5

by 도비삼촌 2021. 6. 24.
반응형


오늘은 추미애 관련주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대선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후보들이 출마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여야를 막론하고 예상했던 혹은 예상치 못 했던 후보들도 후보로 나오고 있죠. 최근에 다룬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 최재형 감사원장 정치 테마주에 이어, 오늘은 여권에서 새롭게 출마를 선언한 후보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 관련 종목들을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은 대표적인 친문으로 여당인 민주당의 대선 경선에 참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선경선이 연기되지 않는다면 9월에 열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때까지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의 이벤트와 함께 움직이게 될 추미애 관련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1. 제룡전기


- 제룡전기는 1986년 12월 18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18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와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ESS 시장수요의 확대에도 불구하고 생산실적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 2020년에도 주요 거래처 발주물량은 지속 감소, 건설경기 부진 지속 등으로 경영환경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신규 개발품의 점진적인 증가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룡전기는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의원시절 지역구인 광진구에 위치한 기업이기 때문에 추미애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제룡전기 일봉차트를 보면 출마선언을 한 후 급등 후에 다시 하락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유력 후보는 아니지만 여당 대권주자 레이스가 펼쳐지는 9월까지는 긴 시간이 남았으니, 이 하락이 끝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 제룡전기의 실적은 생각보다 무난합니다. 정치테마주에 엮이는 수많은 적자기업들을 생각하면 굉장히 안정적인 흑자 기업이며, 부채비율도 상당히 낮은 기업입니다. 물론 정치테마주에 엮인 이후의 흐름은 실적과는 별개로 봐야합니다.



 

 

2. 제룡산업


- 제룡산업은 2011년 11월 1일에 제룡전기에서 인적분할되어 설립됐으며, 2012년 2월 13일에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재상장 하였습니다.

- 생산 및 판매중인 전력산업용 전기선로 송/배전 금구류, 합성수지류 제품 및 통신자재, 철도 전차선 금구류는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완전자유경쟁구도를 갖고 있습니다.

- 제룡산업 역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의원시절 지역구인 광진구에 위치한 기업이기 때문에 추미애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제룡산업 역시 일봉차트의 흐름이 제룡전기와 유사합니다. 추미애 출마 선언 이후 재료의 소멸로 급등 후 하락을 보입니다. 물론 이번 하락으로 완전히 세력이 나간것은 아닌 듯 보여집니다.


- 제룡산업 역시 실적이 안정적인 흑자기업입니다. 제룡전기처럼 부채비율도 낮고 기업의 규모가 큰 것은 아니지만 기업 자체의 건전성은 상당히 높습니다.



3. 팜젠사이언스


- 팜젠사이언스는 1966년에 설립되어 경기도 화성시에 본점을 두고 의약품제조 및 도소매유통을 영위하고 있으며 1990년에 상장하였습니다.

- 종속회사 포레스토리는 화장품사업 진출을 위해 2012년에 법인이 설립되었으며, 주로 화장품 임가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제품으로는 바르디핀, 텔로디핀, 리바틴, 크바스틴, 아르시딘에프, 에소맥스, 네이자틴 등이 있으며 현재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과거 사명은 우리들제약이었으며, 과거 문재인 관련주로 분류되었으나 대표적인 친문 인사인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팜젠사이언스 일봉차트를 보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무관한 움직임을 보이다가 출마를 선언하고 오히려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거래량도 증가하는 상승의 흐름이 정치테마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 팜젠사이언스는 작년에는 영업적자를 낸 기업으로 적자폭이 그리 큰 편은 아니며 부채가 그리 높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무난한 모습입니다. 정치테마주답게 매출도 작고 기업규모도 작은 기업입니다.



 

 

4. 우리들휴브레인


- 우리들휴브레인과 종속회사는 연결실체를 사업부문별로 사업의 특성에 따라 메디컬, 생활건강, 의약품, 스토리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인공지능(AI) 관련 서비스 개발업을 신규 사업 목적에 추가하면서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을 검토 중입니다.

- 안마 의자와 매트리스, 위생용품, 건강식품업, 광학기기와 이미용기기,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제품과 서비스 개발업 등을 신규 사업 목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 우리들휴브레인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주치의 배우자가 최대주주라는 이유로 문재인 관련주로 분류되었던 종목이며, 이후에 대표적인 친문 인사인 추미애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 우리들휴브레인의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거래량이 크게 실린 피뢰침을 볼 수 있습니다. 매집의 가능성이 있어보이며, 최근 출마 선언 이후의 흐름은 윗꼬리를 보여주는 의도적인 눌림으로 보여집니다.


- 우리들휴브레인 역시 큰 금액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영업적자를 내고 있는 기업으로 2020년에 매출액이 전년대비 급감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재무제표상으로는 좋아보이지 않지만 정치테마주이기에 흐름은 별개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5. 모헨즈


- 모헨즈는 레미콘 제조와 판매 등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여 1970년에 설립되어 1989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 레미콘 제조와 판매에 관한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인 덕원산업 역시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용접에 관한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레미콘 제조업종 특성상 건설경기와 밀접한 관계에 있으므로 특정지역별로 수요발생에 대한지역별 편차가 매우 심한 편입니다. 2019년을 기준으로 시장점유율은 4.16%입니다.

- 모헨즈는 과거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의원시절에 강하게 내세웠던 주요 공약인 새만금 관련 종목이기 때문에 정책 테마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 모헨즈의 일봉차트는 거래량도 움직임도 딱히 특별할 것이 없어 보이며, 지금까지의 흐름으로는 정치테마의 흐름을 보일 것인지 애매해보입니다. 건자재 섹터 자체가 좋기 때문에 괜히 정치테마주로 엮이면 더 애매해질 수도 있어 보입니다.


- 실적은 소폭 흑자를 내고 있는 상황으로 매출의 규모는 감소하였으며, 크게 특별할 것 없는 실적입니다. 건자재 관련주들의 흐름이 워낙 좋고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우상향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지금까지 추미애 관련주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지금의 윤석열 후보를 만들었다고 하는 비판도 있지만, 워낙에 짧은시간동안 큰 변화가 일어나는 정치권인만큼 대권에서는 어떤 영향력을 보여줄지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위의 내용은 특정 종목에 대한 추천이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닌 단순 종목글이니, 실제 투자시에는 신중히 고민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대선후보 중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최재형 후보에 대한 내용으로 투자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350

 

최재형 관련주 TOP6

대선이 가까워짐에 따라 대선 후보들로 언급되던 잠룡들이 서서히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대선까지 아직 꽤 긴 시간이 남아있는만큼 정치 판도가 바뀔 가능성도 있으니 다양한 대선후보 관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