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by 도비삼촌 2020. 11. 22.
반응형


오늘은 하나금융투자 주식거래를 위한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주식시장의 활황에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공모주 투자 등으로 새로운 증권사에 새로운 계좌를 개설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오늘은 나름 규모가 있는 증권사로 다양한 기업의 상장 주간사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하나금융투자'의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을 보려고 합니다. 하나금융투자 역시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서 쉽게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죠.

그럼 우선 하나금융투자의 수수료MTS에 대해 알아본 후, 비대면 계좌개설방법까지 순서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금융투자 MTS'


하나금융투자는 약간 독특하게도 MTS가 버전이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세 가지 버전에 대한 친절한 설명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게 되어있죠. 아마 처음에 하나금융투자 MTS를 설치하시려는 분들은 검색해보다가 많은 종류의 앱에 당황하실겁니다.

도대체 이들 앱은 무슨 차이가 있기에 3가지나 되는 버전으로 있는지, 그럼 나는 어떤 버전을 설치해서 주식거래를 진행해야 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하나금융투자에서 제공하는 MTS는 '1Q MTS', '원큐 주식', '하나원큐프로' 세 가지로 각각의 버전별로 차이가 존재합니다.


첫번째로 1Q MTS는 가장 오래된 버전의 주식 MTS로 과거에 주식거래를 위해 만들었던 버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나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관리되지 않습니다. 향후에는 하나프로 어플로 통합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어, 과거에 이미 사용중이신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새로 계정을 만들고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두번째로 원큐주식입니다. 원큐주식은 주식거래만 가능하게 만들어 둔 MTS로 최근에 나온 버전이기에 다른건 필요없고 주식만 거래하겠다면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간편버전의 앱으로 좀 더 많은 정보나 내용을 원하신다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큐프로입니다. 원큐프로는 주식거래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관리용 앱입니다. 아직 최적화가 되지 않아 불만 사항은 다소 보이지만 하나금융투자에서 이 앱을 밀고 있는 듯 하니 개선이 계속해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3가지 MTS를 따져보니 새로 가입하여 거래를 하신다면 '원큐프로'를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나금융투자 수수료'


하나금융투자는 HTS, MTS 수수료 모두 계좌개설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졌는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또한 거래금액에 따라서도 다르게 적용되죠.


1. 영업접개설계좌/비대면개설 영업점 계좌

- 50만원 이하 : 0.496%
- 50만원 초과 ~ 1천만원 미만 : 0.141% + 1,200원
- 1천만원 이상 ~ 3천만원 미만 : 0.134% + 1,500원
- 3천만원 이상 ~ 5천만원 미만 : 0.126%
- 5천만원 이상 ~ 1억원 미만 : 0.097%
- 1억원 이상 ~ 2억원 미만 : 0.089%
- 2억원 이상 : 0.078%



2. 은행개설/비대면개설 온라인 계좌

- 예수금 이체방식 : 금액 무관 0.0141639%
- 은행예수금 방식 : 50만원 미만 0.5% / 50만원 이상 0.15%


수수료의 체계가 다소 복잡합니다만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비대면 계좌개설1번 '영업점개설계좌/비대면개설 영업점 계좌'에 해당하니, 발생될 수수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하나금융투자의 비대면 계좌개설은 MTS나 HTS에서도 가능하지만, 하나금융투자에서 별도로 만들어둔 인터넷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당 계좌를 이용해서 MTS에서 거래를 진행하면 되죠. 그럼 차례대로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색사이트에서 하나금융투자 검색한 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화면 상단에 '비대면 계좌개설' 내용이 뜨고 여기서 '자세히 보기'를 누릅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셔도 바로 계좌개설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https://m.hanaw.com:444/main/customer/openAccount/CS_230300_P1.cmd?pageId=00100



2. 먼저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인증과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이 가능하며 간편하게 휴대폰 인증을 진행했습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통신사,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날아가고 해당 번호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계좌상품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상품이 있다면 직접 고르셔도 되고, 특별히 원하는 상품이 없다면 추천상품으로 뜨는 종합매매나 CMA 계좌를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종합매매' 계좌를 선택했습니다.



4.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간단한 내용들을 확인하시고 약관 등에 동의하는 과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약관에 동의를 하지 않으시면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5. 동의 및 확인 과정이 끝나시면 투자성향 조사 여부를 물어봅니다. 투자성향을 조사하지 않으시면 파생상품의 거래가 불가능하니, 혹시 모를 상황을 위해 조사를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6. 이제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영문 이름과 이메일 주소, 자택 주소, 그리고 직업에 대한 정보까지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모두 작성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7. 이제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4개의 숫자로 구성하시면 되고, 원하시는 숫자 입력 후 비밀번호 재확인까지 진행하시면 됩니다.



8. 이제 실제 거래 시 이용할 ID와 계정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차례입니다. 주어진 조건에 맞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하시고 다음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9.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의 촬영을 통한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분증을 준비하시고 하단의 신분증 촬영 버튼을 누르시면 촬영이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촬영하시면 신분증 정보를 자동으로 읽어오고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10. 보유중인 금융계좌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 번 더 진행합니다. 아무 은행이나 보유하신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고 해당 계좌로 1원이 입금되면 보낸이에 적혀있는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자리의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11. 위의 단계를 마무리하시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아래와 같이 성공화면이 나오고 아래에 계좌번호가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주식 MTS 선택메뉴가 뜹니다. 둘 중에 본인이 원하시는 MTS를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앱을 설치하는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MTS 설치까지 하셔서 만드신 계좌로 주식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1.26
전기차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0.11.25
공모주 청약일정 확인 사이트  (0) 2020.11.19
5G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0.11.18
태양광 관련주 TOP10  (0) 2020.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