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모더나 관련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2. 14.
반응형

 
우리나라 내부 코로나 확산의 상황이 아주 심각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코로나 확산에도 증시는 백신으로 인한 경제 회복을 기대하며 끝없이 오르고 있죠. 지금 아마 주목받고 있는 가장 백신들은 화이자와 모더나의 백신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지난번 화이자 백신 관련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모더나 백신 관련주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지금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모더나 관련주 10종목에 대해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의약품 제조회사로 완제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와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경쟁력 강화와 미래 신성장동력의 확보를 위해 글로벌 신약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개량신약과 퍼스트제너릭의 출시를 목표로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경증 및 중증 코로나 환자를 대상으로 피라맥스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임상 2상 시험을 허가받은 바 있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사실 크게 연관성은 없어보이지만 테마주의 특성상 낮아보이는 연관성으로 주목받는 경우가 꽤 됩니다.



2.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의 한 종류인 머시닝센터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소형 머시닝센터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며 해당 머시닝 센터는 자동차산업, IT산업, 기타 부품 산업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유닛 제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로버트랭거(MIT교수) 비상근 사내이사가 모더나의 창립멤버이기 때문에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파미셀


파미셀은 줄기세포 치료제 등의 연구개발과 생산 및 판매를 하는 바이오사업,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입니다.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 기업으로, 바이오 사업부와 바이오 케미컬 사업부를 운영 중입니다.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하며 신규 매출원을 발굴 중입니다.

파미셀은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이 물질이 치료제의 재료로 쓰이는 경우가 있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4. 엔투텍


엔투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챔버와 특수 진공 밸브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FPD 핵심 부품 가공을 하는 부품 사업부, 반도체/FPD용 밸브 제조를 하는 밸브 사업부, AOI, LPP 장비 제조를 하는 시스템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엔투텍은 모더나 창립 멤버인 로버트 랭거 교수를 이사로 공동 선임하고 모더나에 코로나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밝혀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현재 모더나 측과 국내 백신 유통에 대한 부분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바이넥스


바이넥스는 과거 순천당제약이라는 사명이었으나, 2000년에 상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케미컬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바이오 의약품 위탁 생산 및 개발 사업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바이넥스는 국내에 미생물 배양방식의 설비를 갖추고 있어 모더나 백신의 위탁 생산 가능성 때문에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6. 에스티팜


에스티팜은 CMO 방식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너릭 원료의약품을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너릭 API 사업분야에서는 대기업 등과의 협력을 통해 고분자 촉매나 전자재료 등 비제약부문의 정밀화학으로도 사업을 확대 중입니다.

에스티팜은 최근에 mRNA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RNA 원료 공급에 대한 기대감으로 mRNA 백신인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7. 금호에이치티


금호에이치티는 자동차용 조명 전문업체로 금호전기, 금동전기와 일본 TLT 간의 합자회사입니다. 조명의 광원에 따라서 LED 모듈 사업부와 백열전구 사업부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국내 자동차용 백열전구 시장의 94%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글로벌로도 입지를 확대 중입니다.

금호에이치티는 자회사 다이노나가 엔투텍에 지분을 투자하였으며, 엔투텍이 모더나 관련주로 부각되며 공동사업 기대감 등으로 함께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8. 안트로젠


안트로젠은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바이오 의약품의 일종인 세포 치료제 중에서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치료제를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희귀질환인 크론성 누공 질환에 대한 지방유래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였으며 판매중입니다.

안트로젠은 미국 CSK와 치료제를 공동개발하여 큰 연관성은 없지만 모더나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9. 소마젠


소마젠은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기관에 전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대형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미국 내 NGS 시장에서 최근 10% 내외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소마젠은 미국 모더나와 DNA 및 RNA 염기서열 반응, 염기서열 분석을 위한 플라스미드 준비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여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10. 바른손


바른손은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 사업들을 영위 중입니다. 영화부문은 영화제작과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과 관련 사업, 외식 및 기타부문은 음식료품 제조 및 판매, 홈인테리어 도소매, 시설경비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바른손은 모더나의 지분 2만 1000주를 보유하고 있어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가 됩니다. 주가의 가치는 약 20억 정도인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모더나와 관련이 있는 관련주 10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의 종목들이 물론 엄청난 연관성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주식시장의 관심을 받고 연동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다만 위의 내용은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이며, 매수의 추천이나 권유 글이 아니니 투자시에는 신중히 고민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의 종목들 이외에도 더 많은 종목들이 연관될 수 있으니 더 알아보셔도 좋을 듯 하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래는 화이자 관련주로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investdobi.tistory.com/172

화이자 백신 관련주 TOP10

코로나가 맹렬한 기세를 보이는 상황에도 백신 개발은 굉장히 수월하게 진행되는 듯 보입니다. 어제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화이자 백신 긴급 승인이 떨어졌고 빠르면 올 연말부터 백신을 맞는

investdobi.tistory.com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일가매매란?  (0) 2020.12.20
PBR이란? 주식  (0) 2020.12.16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 TOP10  (0) 2020.12.10
동시호가란?  (0) 2020.12.09
진단키트 관련주 TOP10  (0) 2020.1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