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조류독감 관련주 대장주 TOP10

by 도비삼촌 2020. 12. 10.
반응형

 
코로나가 급격하게 확산하면서 온 나라가 혼란 속에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다른 이슈들은 상대적으로 묻혀서 크게 화제가 되지 않고 있죠. 오늘은 그런 이슈들 중에 하나인 조류독감에 대해 글을 쓰려고 합니다.

최근 들어 여러 곳에서 다발적으로 고병원성 AI의 사례가 나오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코로나 때문에 그 위험성을 사람들이 잊고 있지만, 조류독감의 전염성과 그 파급력은 상당히 강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류독감이 발생하면 그에 따라 움직임을 보이는 관련주들도 있죠.

그럼 이 조류독감과 관련된 10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1. 파루


파루는 신재생에너지 전문으로 태양광 발전사업과 첨단 일렉트로닉 기술인 인쇄전자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입니다. 태양광 발전은 추적장치와 고정식으로 전세계에 수출 중이며 세계 최대 규모인 400MW 태양광발전소에 설치, 국내 외에 880MW 이상의 실적과 1억불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파루는 동물백신과 방역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2. 제일바이오


제일바이오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하고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상업화 하고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에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당사가 보유한 기술로 개발한 원료를 생산하고 수출하고 있습니다.

제일바이오는 동물의약품 전문 생산업체로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는 최근에 인적분할된 기업으로 기존 이지바이오에서 이지홀딩스(지주회사)와 이지바이오(사료 및 기능첨가제 사업)로 분할 되었습니다. 자돈 전문 사료와 사료첨가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축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신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지바이오는 동물 약품을 만들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4. 이글벳


이글벳은 동물약품의 제조와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그외에도 부동산 임대업과 통신 판매업,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호주와 동남아 등지를 시작으로 현재는 아프리카까지 수출 지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수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글벳은 동물의약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대한뉴팜


대한뉴팜은 동물약품 사업부터 건강보조식품, 인체의약품 등의 사업을 영위중이며 바이오사업과 의료기기 사업까지도 진출하였습니다. 전문의약, 웰빙의약, 동물의약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바이오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집중 투자하고 있습니다.

대한뉴팜은 동물 의약품을 제조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6. 중앙백신


중앙백신은 동물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동물백신의 생산과 판매 사업이 주요 사업이며, 사료첨가제, 구충제 등의 제품도 생산, 판매 중입니다. 축종에 따라서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백신, 캐니샷 애견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을 제조하고 판매중입니다.

중앙백신은 동물의 각종 전염병과 바이러스 감염을 막는 백신을 개발하여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7. 우진비앤지


우진비앤지는 동물약품과 미생물 제제(동물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친환경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친환경 대체의약품과 면역 증강제, 미생물 첨가제 등 바이오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우진비앤지는 동물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8.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의 주요 사업은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 및 판매,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입니다. 핵산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MO 제조 및 생산, 심지의 제조 및 생산을 담당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조류독감의 백신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자주 언급이 되는 종목입니다.



9. 체시스


체시스는 자동차의 부속품 제조와 판매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지배회사와 연결대상 종속회사가 영위중인 사업은 자동차 부품인 리어액슬, 크로스멤버, 크래들, 암, 오일팬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입니다.

체시스는 넬바이텍이라는 계열사를 통해서 동물 항생제, 소독제,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어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10. 대성미생물


대성미생물은 동물용 의약품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인 기업입니다. 50여년간 양질의 동물용 의약품만을 생산해오며 축산업의 발전에 공헌한 기업으로 아시아, 유럽 등 5개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국가와 협의중입니다.

대성미생물 역시 동물용 의약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조류독감 관련주로 분류 됩니다.





조류독감 관련주 10종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의 종목들 외에도 더 많은 관련주들이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위의 글은 종목을 추천하거나 매수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닌 정리글이니 투자를 하실 때에는 신중하게 고민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PBR이란? 주식  (0) 2020.12.16
모더나 관련주 TOP10  (0) 2020.12.14
동시호가란?  (0) 2020.12.09
진단키트 관련주 TOP10  (0) 2020.12.06
DB금융투자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0) 2020.12.04

댓글